[식품 단신] 공차코리아·CJ제일제당·bhc치킨 外
[식품 단신] 공차코리아·CJ제일제당·bhc치킨 外
  • 변은영
  • 승인 2020.05.1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차코리아, 요기요 주문 시 3000원 할인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에서 공차 메뉴 주문 시 일주일간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 18일부터 5월 24일까지 일주일간 요기요 앱에서 주문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요기요 앱 내 배너 클릭 후 카페 브랜드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차 메뉴 주문 및 결제 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적용은 '요기서 1초 결제', '요기서 결제'시에만 가능하며, 일부 가맹점에서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평양만두' 출시…평양냉면집 만두에 도전

CJ제일제당은 평양냉면집 접시만두의 촉촉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 '비비고 평양만두'를 출시했다고 5월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에 두부와 숙주의 함량을 높여 평양만두 특유의 포슬포슬하고 꽉 찬 식감을 살렸다. 또한 참기름과 참깨를 더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만두피에는 주로 삶거나 찌는 평양만두 요리법에 맞춰 찹쌀을 첨가해 만둣국으로 조리해도 쫄깃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정통 평양만두의 맛을 그대로 담기 위해 200여 곳이 넘는 만두 전문점을 조사하며 1년 넘게 제품을 준비했다. 특히 CJ제일제당만의 노하우로 기존 냉동 평양만두의 '왕만두' 모양이 아닌 큼직하고 주름 없는 평양만두 외형을 그대로 담아 실제 외식전문점 수준의 맛과 외관을 구현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일손 부족한 농가서 구슬땀 흘려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봄철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구슬땀을 흘렸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지난 5월 12일 서울 서초구 원지동에 위치한 '대원주말농장'을 방문해 텃밭 농사로 바쁜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이번 봉사활동은 봄을 맞아 시작되는 농번기에 부족해진 일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봉사단원이 직접 기획해 진행됐다. 

오전 일찍 농가를 방문한 봉사단원들은 전문가로부터 상추·오이·감자 등 농작물에 대한 자세한 교육을 받은 후 상추 수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쳤다. 오이 텃밭에서는 오이 수확을 위한 넝쿨대 작업이 진행됐다. 이어 굵은 감자알을 수확하기 위한 과정인 감자 싹 제거 작업을 마지막으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쉽고 빠르게 만드는 자취생들의 필수 밑반찬 4종 

MBC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의 요리 담당 부캐인 라섹은 최근 라이브 쿡방 '죽밥 유선생'에서 시청자들이 3대 밑반찬으로 뽑은 콩자반·진미채·장조림에 도전, 2가지 밑반찬을 완성해 김광민, 쌈디를 찾아가 밑반찬을 전달했다. 

밑반찬은 국이나 메인 메뉴와는 다르게 대량으로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해 두고 언제나 쉽게 꺼내 먹을 수 있어 자취생이나 도시락족에게 필수적인 메뉴라 할 수 있다. 

앞서 언급된 3대 밑반찬 외에도 굴소스 멸치볶음·쇠고기 장조림·굴소스 마늘종·어무볶음 두반장 콩나물무침 등 종류도 다양하다. 요리 초보들에게는 도전 욕구를 샘솟게 하고 자취생들에게는 필수인, 라섹이 만들지 못한 쉽고 빠르게 만드는 밑반찬에 도전해보자.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