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현대카드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현대카드 外
  • 이예리
  • 승인 2020.06.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KB국민은행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6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한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들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17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 언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다.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한 오픈형 취업박람회로 운영됨에 따라 300개 이상의 기업과 10만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KB굿잡은 '오프라인 현장 박람회를 온라인에 그대로 옮긴다'라는 콘셉트로 취업컨설팅, 잡 콘서트 등 다양한 취업지원 콘텐츠를 온라인 형태로 제공했다. 특히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복지, 사내문화 및 워라밸 등 '일하기 좋은 중소·중견기업'을 소개하는 '동반성장 대기업 협력사 PR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에 기여함과 동시에 구직자 및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IBK기업은행, 소셜본드 5억불 발행 성공

IBK기업은행은 코로나19 금융지원을 위한 5억불 규모의 외화 소셜본드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6월 16일 밝혔다. 채권만기는 5년이며, 발행금리는 1.04%(美국채금리+72.5bp) 고정금리 채권이다. 

코로나19에 따른 시장 변동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한국물 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견조한 수요를 통해 낮은 금리로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소셜본드는 공공이익을 증진하는 사업에 쓰이는 자금을 마련하려는 특수목적 채권인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채권(ESG채권) 중 하나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채권이다. 기업은행은 조달한 자금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사용한다. 

 

스타벅스, 현대카드와 함께 스타벅스 전용 신용카드 선보인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현대카드와 함께 스타벅스 전용 신용카드 출시하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제휴 협약을 맺었다.

스타벅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의 별 리워드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 전용 신용카드를 올해 하반기 출시한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현재 회원수가 60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스타벅스는 전용 신용카드 출시를 계기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더욱 강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대카드와 함께 카드 운영과 공동 마케팅 등 협업을 진행하며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에 기부금 전달

NH농협은행은 6월 15일 서울시 영등포구 중앙보훈회관에 위치한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이하 미망인회)를 찾아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서 농협은행 마케팅부문 함용문 부행장은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후원과 다양한 공익사업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미망인회 기부금 전달 외에도'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122609' 배지 달기 캠페인 동참, '감사 그리고 기억' 정기예금 상품 출시, 참전유공자 사랑의 집 고쳐 드리기 등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호국보훈을 위한 공익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개막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2020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개막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6월 1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019년 라이엇게임즈와 LCK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e스포츠를 활용해 유스(Youth)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LCK 서머는 오는 6월 17일부터 약 3개월간 10개 프로팀 리그로 진행되며, 우승팀에게 상금 1억원이 수여된다.

우리은행은 오는 6월 22일까지 우리은행 공식 SNS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에 게재되는 'LCK-우리은행 특별영상'을 보고, 코로나 극복 응원메시지 및 친구 공유 등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리그오브레전드 피규어를 증정한다.

 

하나금융투자, 'CFD 하나로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8월 14일까지 9주 동안 전문투자자로 처음 등록을 하거나 CFD 비대면 계좌개설 후 처음 거래하는 손님에게 현금과 수수료 혜택을 주는 'CFD 하나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월 16일 밝혔다.

'CFD 하나로 이벤트'는 전문투자자 등록 이벤트와 국내외 CFD 첫 거래시 현금지급 및 수수료 우대 이벤트가 동시에 '하나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벤트 기간 중 개인전문투자자 심사를 신청하여 최초로 등록하는 손님에게 현금 10만원, CFD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고 100만원 이상 거래하는 손님에게 현금 5만원을 지급한다.

각 이벤트는 선착순 100명의 손님을 대상으로 한다. CFD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는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이 별도로 진행되어 거래금액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대 10만원까지 현금을 받을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