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DB손해보험·하나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DB손해보험·하나금융그룹 外
  • 이예리
  • 승인 2020.06.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준법감시부문, 농번기 일손부족 농가 찾아 봉사활동 실시

NH농협은행은 홍명종 부행장과 준법감시부문의 임직원 봉사단이 6월 17일 농번기를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시흥시 소재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6월 18일 밝혔다.

임직원 봉사단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 노동자의 입국지연 등으로 일손을 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직접 찾아가 포도봉지 씌우기, 영농폐자재 수거 등 일손지원 및 농촌환경 개선을 통한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활동을 전개했다.

 

농협, 보이스피싱 예방앱 'NH피싱제로' 출시

농협상호금융과 NH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앱 'NH피싱제로'를 공동 개발·출시했다고 6월 19일 밝혔다. 

예방앱을 휴대폰에 설치하면 저장되지 않은 번호로 수신한 통화에 대한 보이스피싱 위험도를 알려주는데, AI가 통화내용을 실시간 분석하여 위험도가 일정 수준 이상일 경우 위험도(경계, 심각)를 팝업창으로 알려주며 동시에 진동과 경고음성을 내보낸다.

또한, 예방앱에 접속하면 금융감독원과 연계하여 피싱 피해사례도 제공하는 등 추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온라인 편지 보내기 이벤트 인기

DB손해보험은 다양한 가족사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는 7년간 지속된 이벤트로 연중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됐던 당시 상황에 맞춰 '사회적 거리는 두고 가족 사랑은 가깝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진행됐던 5월 이벤트는 1만 6120명이라는 참여자 수를 달성해, 월 평균 참여자수 3000명을 초과하며 그간 진행됐었던 이벤트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가족사랑 우체통'은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가족사랑의 마음을 '가족사랑 우체통 카드'를 통해 전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DB손해보험의 대표 캠페인이다.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한 뒤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카카오톡·페이스북·이메일의 3가지 전송방법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골라서 가족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작성하면 된다. 

 

하나금융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년간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추진 내용과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경영성과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13번째로 발간한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가치체계 재정립(Reset)과 사업 및 프로세스 재구축(Rebuild)을 통해 손님을 비롯한 주주·직원·사회 공동체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지를 알리고자 발간됐다. 

보고서에서 하나금융그룹은 2025년 전략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사회가치 금융 중장기 전략으로 ▲미래금융 선도 ▲신뢰받는 기업 ▲상생하는 금융의 3가지 테마를 설정했고, 이를 다시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연계해 6대 중요 이슈를 선정했다.

6대 중요 이슈는 ▲손님이 행복한 금융 ▲미래를 여는 금융 ▲금융리더로 성장하는 하나인 ▲윤리를 실천하는 하나인 ▲함께 성장하는 금융 ▲행복을 나누는 하나인으로 이는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설문조사와 미디어 분석, 벤치마킹 등 중대성 평가를 통해 우선순위를 도출해 선정했다.

 

신한은행,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실시

신한은행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금융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원정대'와 '우리학교에 신기한 은행이 왔어요'를 실시한다고 6월 17일 밝혔다.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은 신한은행이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맞춤형 진로 체험 교육으로, 주변에 은행이 없는 도서산간지역 초·중학교를 방문해 은행원 직업체험교육 및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이 대상인 '우리학교에 신기한 은행이 왔어요'와 중학생이 대상인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원정대' 2가지 프로그램으로 연령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금융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금융소외계층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를 위해 서울시아동자립지원사업단의 추천을 받은 아동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을 실시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