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 구당권파, "혁신비대위 사퇴하라"
통합진보 구당권파, "혁신비대위 사퇴하라"
  • 신민주 기자
  • 승인 2012.06.2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진보당 구당권파 측은 27일 인터넷 투표 데이터가 사라져 투표가 중단된 데 대해 "초유의 투표 중단 사태에 대해 책임을 지고 강기갑 혁신비상대책위원회는 총사퇴하라"고 요구했다.

▲ 김미희 통합진보당 의원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초유의 투표중단사태 관련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

구당권파인 김미희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원 중 선거권 보유자의 약 30%에 해당하는 1만7000여명의 투표값이 사라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혁신비대위는 당직선거를 엄정하게 관리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임무로 스스로 규정한 바 있다"며 "혁신비대위는 기존의 투표관리시스템을 불신하고 검증되지 않은 업체에 졸속으로 계약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당초 9명으로 구성하기로 한 혁신비대위가 5명으로 축소됐고 5명 중 4명이 당대표와 최고위원 선거에 출마, 심판이 선수로 나왔을 때부터 공정한 선거관리는 기대하기 어렵게 됐다"며 "12년간 무탈하게 유지돼 온 구 민주노동당의 당원명부와 데이터베이스, 투표관리 시스템을 공공의 자산이 아닌 특정 정파의 사유물이라고 규정하는 불신병이 나은 참사"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자신들의 행위에 우호적이지 않은 비판 세력에 대해 제명 등 극단적인 대처를 하고 당권 장악에만 몰두해 온 강기갑 혁신비대위가 책임질 일"이라며 "혁신비대위는 당원과 국민 앞에 사죄하고 책임지고 총사퇴하는 것만이 이번 사태를 수습하는 첫번째 임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투표중단 사태의 원인에 대해 "인터넷 투표 초기에 당원들이 투표 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항의를 했는데 괜찮다는 식으로 미루다가 더 이상 안되겠다고 해서 수리를 시도하는 순간 그 전에 투표했던 1만7000여명의 투표값이 없어졌다고 들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서버의 문제는 아니고 투표프로그램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며 "(해킹 여부는) 모르겠다. 나중 밝혀질 문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