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우리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단신] 우리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10.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한국잡월드‘주거래은행’으로 선정

우리은행은 지난 8월 25일 공개입찰을 통해 한국잡월드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됐으며, 계약기간은 2023년 10월 15일까지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3년간 한국잡월드의 자금운용 지원 등 업무를 전담 수행하며 임직원 급여개설을 비롯한 자산관리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IBK카드 ‘간편결제 바로사용’ 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삼성페이, 카카오페이와 함께 개인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간편결제 바로사용’ 서비스를 시행한다.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 ‘i-ONE(아이원) 뱅크’에서 신용․체크카드 발급을 신청할 때 삼성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중 원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택하면, 실물카드를 받지 않고도 바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 고객은 직접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카드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카드발급과 동시에 받은 이용안내 메시지(삼성페이 푸시(PUSH) 알림, 카카오톡 등)에 따라 이용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KB와 함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와 함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KB국민은행의 입출금 계좌 미 보유 고객 또는 입출금 계좌만 보유한 고객이다. 참여방법은 KB스타뱅킹에서 적금 신규 가입과 자동이체 등록 완료 후 경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고, 자동이체를 통한 이체가 1회 이상 이뤄져야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이벤트 참여 시 ▲LG 홈브루 맥주제조기 ▲신세계이마트 50만원 모바일 상품권 ▲LG 미니빔 PH550을 직접 선택해 응모 가능 하다. 사은품은 크리스마스에 맞춰 받을 수 있다.

특히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상품권 1매를 제공하며, 12월 22일까지 적금과 자동이체를 계속 보유하고 있는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상품권 1매를 추가 지급한다.
 
KG이니시스,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한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KG이니시스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업무협약에 따라 ▲창업 기업 육성에 필요한 인프라 공유와 인적 교류를 활성화 하고 ▲창업 기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공동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KG이니시스는 유망 창업 기업에 영업, 기술 담당자들을 배정하고 ▲전자결제서비스(PG) 도입 교육과 컨설팅 ▲네트워킹 기회 등을 제공, 이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실질적인 사업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카드-GS리테일, 업계 최초 유통X카드 데이터 상품 추진

GS리테일과 신한카드는 다양한 데이터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GS리테일 15,000여개 오프라인 매장 고객 구매 데이터와 신한카드 소비패턴 데이터를 결합한 데이터 수익 모델 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유통과 카드 소비 데이터가 결합한 데이터 개발 ▲수요 기업/기관 대상 맞춤형 데이터 결합 상품 개발 및 판매 ▲유통X카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마케팅 전개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일평균 500만명 이상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GS리테일의 국내 최대 규모 판매 데이터와 통합 회원수 2400만명의 업계 최대 신한카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석을 통한 유통X카드 데이터가 결합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IBK First Class’ 시행

IBK기업은행은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인 ‘IBK First Class(퍼스트 클래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무, 부동산, 금융 전문가가 한 팀을 구성해 고객에게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개인고객은 물론 중소기업도 받을 수 있다.

각 분야별로 최신 경향을 반영하고, 향후 예상되는 문제를 사전에 분석해 최상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