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스파크플러스·NH농협은행·중고나라 外
[스타트업 소식] 스파크플러스·NH농협은행·중고나라 外
  • 이예리
  • 승인 2020.10.2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크플러스, 기업공개(IPO) 추진

아주호텔앤리조트가 만든 한국형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IPO 추진을 통해 거점오피스 제공 확대와 부동산 운영 모델 다각화를 도모하며 부동산종합운영사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로 선정된 미래에셋대우는 스파크플러스의 상장 지원 외 ‘상업용부동산 밸류 애드 파트너(Value-add partner)’로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스파크플러스는 미래에셋금융그룹에 거점오피스를 제공하고, 그룹이 보유한 국내 부동산 자산에 대한 운영과 관리 대행을 논의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디지털Challenge+' 4기 선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디지털 혁신기업 협업·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4기를 최종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선발 기업들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올 11월부터 6개월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NH디지털Challenge+」는 디지털 혁신기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투자·법률·마케팅·재무 분야 등의 컨설팅과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제휴 기회 등을 제공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4기에는 ▲포티투마루(딥러닝 플랫폼) ▲에이젠글로벌(데이터 기반 서비스형 뱅킹) ▲액션파워(비정형 데이터 인식기술) ▲로민(AI비즈니스 활용 지원) ▲콴텍(AI 기반 자산관리 플랫폼) ▲올거나이즈코리아(자연어처리 AI챗봇) ▲케이에스티인텔리전스(구독형 통합교통정보 서비스) ▲원소프트다임(IoT 기반 건강관리 플랫폼) ▲크레파스플러스(청년 주거지원 AI금융플랫폼) ▲초록소프트(데이터 솔루션) 등 총 19개 기업이 선발되었으며, 4기의 합류로 「NH디지털Challenge+」에 참여한 동문기업은 총 103개로 늘어났다.

11월부터 수식선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씽씽 이동거리 챌린지 달성하면, 국내선 항공권 드려요

씽씽 이용자 대상으로 이동거리 2만미터, 이동 횟수 20회 달성 등을 내건 ‘씽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도전을 완수한 참가자에게 티웨이 국내선 항공권과 씽씽 쿠폰, 티웨이항공 쿠폰 등을 증정한다.

‘씽 챌린지’는 2주간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째 주인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는 이동거리 2만m 챌린지다. 씽씽 앱에서 '씽챌린지3 도전하기'를 누른 후, 해당기간 씽씽 이동 총 거리를 합산해 2만m를 넘으면 성공이다. 둘째 주인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는 이동 횟수 20회 챌린지다. 씽씽 앱에서 '씽챌린지3 도전하기'를 누른 후 20회 이상 씽씽을 이용하면 성공이다.

중고나라, 실용적인 중고거래 초점 맞춘 ‘중고나라 앱’ 리뉴얼

먼저 중고나라 앱 메인 메뉴 체계 개편 및 프로세스 간소화 등 고객관점의 UI, UX 개선을 진행했다. 먼저 중고나라가 정립한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앱 디자인 전반에 적용하고 이용자의 사용 방식의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중고거래 사용자가 필요한 필수기능인 검색, 판매, 구매 기능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전면에 검색창을 배치했다. 

이 외에도 메인 화면에는 위치기반으로 거래매물을 보여주는 ‘우리동네’, 자신의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거래내역’ 메뉴를 중앙에 배치했으며 원하는 물품의 3개월 시세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세조회’ 기능을 포함한 편의기능들은 중앙 퀵메뉴에 배치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조했다.

이번 리뉴얼에도 중고거래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였던 ‘셀러’ 개념과 누구나 중고 거래에 동참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참여형 플랫폼의 방향성은 그대로 유지했다. 

컴앤스테이, 임대관리 프로그램 ’컴앤비즈’ 론칭

컴앤스테이가 공식 홈페이지 비즈 채널을 통해 선보인 ‘컴앤비즈’는 쉐어하우스를 운영하는 호스트들이 입주민의 생활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된 온라인 기반 운영 프로그램이다.

‘컴앤비즈’에서는 임대인의 입주부터 퇴실까지의 과정 중간에 필요한 단계들에 대한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우스를 입주를 희망하는 임대인의 입주문의 응대는 물론, 입주계약, 계약 연장 및 퇴실 관리까지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컴앤비즈 사이트를 통해 임차인과의 온라인 계약서 작성뿐만 아니라 입주 이후에도 체계적인 임대관리 메뉴들을 통한 임대료 청구서 및 세금계산서 자동 발행 등을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