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클래스101·홈술닷컴·다방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클래스101·홈술닷컴·다방 外
  • 이예리
  • 승인 2020.10.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최대 6만 4천 원, 문체부 공연·전시 지원 쿠폰

문화체육관광부가 문화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지급하는 공연·전시 관람료 지원 쿠폰을 10월 22일부터 인터파크에서 선착순 신청 및 사용이 가능하다.

10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제공되는 공연 관람료 지원 쿠폰은 총 2차로 나뉘어서 신청을 받게 된다. 각 차수당 3만 2천 원 상당의 지원금을 총 2차에 걸쳐 받을 수 있으므로 1인당 최대 6만 4천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각 차수마다 신청 기간과 쿠폰 사용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혜택을 받고 싶다면 미리 일정을 체크해 두는 것이 좋다. 10월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 지급되는 1차 쿠폰은 발급 후 11월 30일까지, 11월 29일부터 12월 25일까지 지급되는 2차 쿠폰은 발급 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용은 12월 31일까지 관람 및 예매 가능한 공연에 사용하면 된다.

클래스101, 표창원 프로파일링 클래스 오픈    

클래스101은 국내 1호 프로파일러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 소장과 함께 프로파일링의 이론부터 실습까지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클래스를 개설, 프로파일링의 기본 개념부터 프로파일러가 되는 실질적인 방법은 물론 피해자, 범죄현장, 행동증거 등의 분석을 통한 용의자 프로파일링 등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기법과 활용 예시를 상세히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앞서 배운 프로파일링 기법을 통해 실제 사건을 각색한 범죄를 수강생이 직접 해결해 볼 수 있는 실습 과정이 이 클래스의 하이라이트. 이렇게 실제로 체험하는 프로파일링 클래스를 통해 프로파일링에 대한 지식과 함께 관찰력, 논리력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선입견과 편견을 배제하고 실제 정보를 바탕으로 상황을 판단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홈술닷컴, 오늘 배송 전용 느린마을막걸리 한정 수량 판매

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 포천LB가 오늘 배송 서비스 ‘오늘홈술’ 이용 고객을 위한 ‘느린마을막걸리’ 세트 상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늘홈술은 배상면주가 포천LB의 자사 주류 판매 플랫폼 홈술닷컴을 통해 최근 론칭한 오늘 배송으로, 오후 3시까지 주문 시 당일 오후 8시까지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오늘홈술 전용 상품은 느린마을막걸리(750ml) 5병 구성으로 13,900원 특별 가격에 선보인다. 본 구성은 오늘홈술의 론칭을 기념해 한정 수량 판매하며, 무료로 오늘 배송한다.

요기요, 요식업 베테랑이 알려주는 빠른 조리 노하우 영상 공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빠른 조리 노하우가 담긴 ‘매출에 직결되는 팁(이하 매.직.팁)’ 영상 강의 시리즈를 공개한다.

매.직.팁 시리즈는 ▲육수용 엑기스 제조법 ‘엑기스화’ ▲‘엑기스화’ 관련 Q&A ▲만능소스 제조법 ‘멀티화’ ▲재료 소분 보관법 ‘소분화’ ▲분말 식재료 제조법 ‘분말화’ ▲자동화 조리기기 사용법 ‘자동화’ 등 총 6편으로 구성됐다. 노하우 강의는 16년 차 요식업 베테랑인 레시피코리아의 손영준 대표가 맡아 직접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조리 노하우를 시연하며 콘텐츠의 전문성과 현장감을 높였다. 또, 레시피코리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레시피와 재료 보관 방법 등 유익한 ‘깨알 팁’도 함께 제공한다.

미소(miso), “가을 이사철 대형 폐기물 처리 한 번에 하세요”

미소의 폐기물 처리 서비스는 미소 앱(App)과 웹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폐기물 종류와 엘리베이터 유무, 서비스 지역과 작업 날짜 등을 입력하면 미소 전문 파트너가 최대 3개의 견적서를 무료로 제공하고, 전문가와 1:1 상담도 가능하다. 예약이 완료되면 서비스 당일 파트너가 현장을 방문해 폐기물들을 손수 수거한다.

서비스 제공 범위는 침대, 쇼파 등의 가구류, 냉장고와 같은 대형 가전제품 등 생활폐기물부터 건축 폐기물, 건물 잔해물 등 상업폐기물 처리까지 다양하다. 가정 이사 뿐만 아니라 사무실 이사 시에도 두루 이용할 수 있다.

스테이션3 다방, 22일부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벤트 진행

'다방'이 22일부터 관심 있는 매물에 대해 전화문의를 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22일부터 11월 11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다방 앱에 로그인 한 후 마음에 드는 매물에 대해 전화문의만 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된다.

다방은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아이폰 SE2(3명), 2등 에어팟 프로(5명), 3등 치킨 기프티콘(100명) 등 총 500여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1월 18일 개별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