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편리미엄’ 통해 소비자 공략 나선다
유통업계, ‘편리미엄’ 통해 소비자 공략 나선다
  • 이영순
  • 승인 2020.11.0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스쿨룩스
사진제공=스쿨룩스

 

편리함과 가심비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편리미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결합한 신조어로, 소비자들이 시간과 노력을 아끼기 위해 편리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을 뜻한다.

가전업계를 중심으로 시작된 ‘편리미엄’ 소비 트렌드는 이제 패션, 뷰티, 식품 등 유통업계 전반에서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에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미엄’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는 다림질 없이도 착용 가능한 ‘링클프리 스판바지’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스쿨룩스는 학생 편의 중심의 교복 디자인을 추구하며 편안한 교복의 자리매김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신학기에는 학생들이 학교 생활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신제품 ‘링클프리 스판바지’를 선보인다.

스쿨룩스 ‘링클프리 스판바지’는 세탁 후 주름이 많이 가고 중량이 무거운 텐셀 소재 바지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됐다. 세탁 후에도 구김이 적으며 장시간 착용 시에도 생활 주름을 최소화했다. 또한, 신축성을 갖춘 스판 원단을 적용해 활동성이 높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신체 움직임에도 보다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의 남성 피부의 안티에이징을 위한 고보습 고탄력 올인원 세럼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을 출시했다.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세럼’은 다양한 피부 노화 현상을 고민하는 남성들의 피부고민을 해결해주는 주름. 미백 이중 기능성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스킨, 로션, 에센스가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 제품으로 보다 간편한 케어가 가능하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간편 도시락 용기, ‘락앤락 투고(TO-GO: 가지고 가다)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락앤락 투고 시리즈는 소스통이나 커트러리(숟가락, 포크, 나이프 등) 등을 올인원으로 구성해 제품 하나로 충분하도록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도시락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본 도시락 용기와 샐러드 용기의 4종 시리즈로 선보였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가성비, 가심비를 넘어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도록 편리하면서도 질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MZ세대가 유통업계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며 ‘편리미엄’ 제품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