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 KB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모집 外
[금융단신 ] KB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모집 外
  • 오정희
  • 승인 2020.11.2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모집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월 29일까지 2021년 상반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2019년 첫 운영 이후 5회째를 맞는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에 친숙한 대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영업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의 각종 디지털 서비스를 안내하고 디지털 채널 이용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선발된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다음달 28일부터 약 2개월간 전국 영업점에서 활동하게 된다. 영업점에 배치되어 디지털 서포터즈로서 활동하는 기간에는 영업점 직원과의 멘토링을 통해 은행 업무를 보다 가까이에서 배우며 이해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는 모집인원을 확대해 운영 이후 최대 규모로 운영되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 대학생'디지털 서포터즈'에게는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 서류전형 면제 혜택까지 제공된다.

 

IBK기업은행, 홍보‧브랜드본부장 외부전문가 영입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개방형 직위 공개채용을 통해 조민정 홍보·브랜드 본부장을 임용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업은행이 본부장급 인사를 외부에서 영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임 조 본부장은 광고, 언론홍보, 디자인경영, 사회공헌 등 홍보‧브랜드본부 운영을 총괄할 예정이다.

조 본부장은 광고 기획사를 비롯해 제조업, 금융업 등을 거치며 20년 이상 광고‧홍보‧브랜딩 분야 업무를 맡아 풍부한 경험을 쌓은 홍보‧브랜딩 전문가다.

<IBK 기업은행 조민정 홍보‧브랜드 본부장 프로필>

(학력) 서강대 불어불문학, MIT 경영대학원 석사
(경력) 삼성전자 전략마케팅 부장, SPC그룹 브랜드전략 실장, 현대카드 Brand2실 상무이사

 

NH농협은행, AI양재허브와 AI혁신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AI양재허브와 AI혁신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AI양재허브는 인공지능 관련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AI 특화 기업을 발굴·육성하며, 개방형 연구 문화와 AI 전문가 간의 소통·교류를 촉진하는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 지원 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AI기반 혁신기업들과의 업무 협력체계 구축 및 신사업 발굴 ▲ AI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 개발 ▲인공지능을 테마로 한 데모데이·해커톤 공동 개최 ▲AI기술 발전을 위한 공동과제 발굴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일달러 외화적금 감사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판매 중인 '일달러 외화적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일달러 외화적금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첫 가입 고객 선착순 3만명에게는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를 통해 1111 하나머니를 적립해 준다. 자동이체로 적금을 납입할 경우 최대 3000 하나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실시한다. 2021년 3월 2일까지 가입 시 연 0.1%의 이벤트 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기존 및 신규 가입자에게는 별도의 조건 없이 원화로 입출금시 전신환매매율의 80% 우대해주는 환율 우대 서비스를 내년 6월말까지 제공한다.

 

DB손보, 김정남 대표 철탑산업훈장 수상

DB손해보험은 D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정남 부회장이 19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도전, 혁신, 소통의 혁신으로 보험서비스 품질혁신에 기여한 공로로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제조 및 서비스 산업에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등 탁월한 품질경영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하여 매년 포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