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동향] 아이디어스·오늘의집·야놀자 外
[스타트업 동향] 아이디어스·오늘의집·야놀자 外
  • 이예리
  • 승인 2020.12.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스, 새로운 BI 공개

‘아이디어스’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번 BI는 아이디어스를 포함한 아이디어스 스토어, 크래프트랩, 아이디어스 테이블, 아이디어스 클래스 등 모든 브랜드에 적용됐다.

백패커는 아이디어스가 ‘핸드메이드의 고유한 스토리와 취향을 연결한다’는 확장된 의미를 담아 리브랜딩을 실시했다. 새로운 BI는 핸드메이드를 작가와 고객, 고객간의 취향을 연결하는 상직적인 의미의 ‘실’을 두번째 글자인 ‘d’에 형상화해 아이디어스의 철학을 표현했다.

새로운 BI와 함께 아이디어스의 서비스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새로워진 아이디어스는 BI적용 및 서비스 화면 재구성과 함께 타임세일, 심플한 이미지 보기 등의 기능도 새롭게 구현돼 안드로이드를 시작으로 iOS와 웹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적용돼 나갈 예정이다.

‘티머니onda’ 출시 1주년 맞이

서울 택시 양대 산맥인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손잡고 선보인 ‘티머니onda’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 ‘티머니onda’택시는 국내 최초이자 대표 ‘목적지 미표출’ 택시 호출 앱이다.

티머니는 티머니onda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한 달 내내 생일파티, 티머니onda 1주년 축하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12월 31일까지 1달여간) ▲티머니onda로 택시 호출 및 탑승시 2회/ 4회/ 6회/ 8회/ 10회 탑승 완료할 때마다 ‘스타벅스 상품권’을 선물 한다. 또, 이 기간에 ▲티머니onda 첫 탑승 고객에게는 GS25 5천원 모바일상품권도 선물한다.

프립(Frip), 적극적 인재채용으로 외연확장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이 인원제한에 상관없는 적극적인 인재채용으로 외연 확장에 나선다. 채용 분야는 △개발, △프로덕트, △마케팅&미디어, △상품개발, △인사(HR) 등 총 5개 직군으로 온, 오프라인 영역을 막론한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영입을 위해 채용을 진행한다.

개발 직군에서는 △안드로이드 엔지니어, △iOS 엔지니어, △백엔드 엔지니어 등의 직무를 대상으로 프립의 기술 고도화를 위한 인재를 모집한다. 또한, 프로덕트 직군에서는 △프로덕트 오너(PO), △프로덕트 디자이너와 △QA담당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마케팅/미디어 분야의 △퍼포먼스 마케터, △프로모션 디자이너, △영상 콘텐츠 PD와 상품개발 분야의 △온라인 키트 상품 MD, 그리고 △인사담당자의 채용도 진행한다.

오늘의집, 연말 맞이 ‘제3회 대한민국 온라인 집들이 어워드’ 진행

‘오늘의집’이 2020년을 마무리하며 ‘제3회 대한민국 온라인 집들이 어워드’를 실시한다.

투표로 선정된 ‘2020 올해의집’은 12월 16일에 발표되며 후보에 오른 집들이 12곳은 내년 3월 출시될 오늘의집 매거진에 실릴 예정이다. 1위에 해당하는 ‘2020 올해의집’에 선정된 유저는 감사 선물 수령과 함께 오늘의집 명예의 전당에 등극하게 된다.

오늘의집 ‘제3회 대한민국 온라인 집들이 어워드’는 오늘의집 회원이라면 누구나 앱에 접속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한 사람당 하루 여러 차례 투표 및 다수의 콘텐츠에 중복 투표도 가능하다. 참여자 중 매일 1명씩 추첨하여 인테리어 지원금 100만원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매일 오후 3시 어워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로봇산업진흥원, 배달로봇 고도화 MOU

국내 로봇 배달 시스템을 선도하는 우아한형제들이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손잡고 로봇 기술 표준화, 로봇 관련 정책연구 등에 나선다.

배민 운영사인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문전일)은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 본사에서 지난달 30일 ‘로봇 표준화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우아한형제들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배달·서빙로봇 기술 관련 표준 및 가이드라인 마련에 참여하게 됐다. 우선, 우아한형제들은 자사 서빙 및 배달로봇을 통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측의 주행 및 안전성 테스트에 참여, 배달로봇 기술 표준화와 규제개선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로봇 테스트 결과와 운행 데이터를 우아한형제들에 제공함으로써 향후 서비스 고도화와 안정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파크플러스,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오피스’ 강남4호점 오픈

강남4호점은 스파크플러스가 올해 세 번째로 강남역 일대에 선보이는 지점이다. 8월 준공된 신축 빌딩의 최상단 11~14층에 자리한 강남4호점은 높은 층고와 전면 통유리 방식의 커튼월로 설계된 만큼 쾌적한 전망이 특징이다.

강남4호점은 입주사의 비대면 업무를 지원하는 화상 전용 회의실과 사진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한 전문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또한 온라인 컨퍼런스(웨비나)를 위해 대형 멀티비전이 설치된 이벤트 홀과 효율적인 IR 활동을 위한 100인치 대형 모니터 및 라운드 테이블이 설치된 투자 미팅 전용 IR룸을 갖췄다.

야놀자,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리플’에 투자 단행

야놀자가 빅데이터 기반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리플에 투자를 단행했다. 트리플은 2017년 서비스 출시 이래, 전 세계 210여 개 도시의 항공·호텔·관광지·맛집·쇼핑 등 다양한 여행 정보와 상품을 제공 중인 여행 전문 스타트업이다.

투자 금액은 100억 원으로, 야놀자는 트리플의 여행 콘텐츠 개발 능력이 자사가 보유한 전세계 레저 및 숙박 인벤토리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 야놀자는 트리플의 국내외 여행 콘텐츠를 통해 기존 카테고리 외에 지역별 맛집, 쇼핑리스트 등으로까지 여가 정보를 대폭 확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