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하나은행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 출시 外
[금융단신] 하나은행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 출시 外
  • 오정희
  • 승인 2020.12.0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언택트 금융 강화 위한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해외투자 관련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가 가능한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업인터넷뱅킹 가입이 가능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에게 제공되는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신고서 작성 및 온라인을 통한 증빙서류 제출로 해외 투자 시 필요한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하나은행이 지분 투자한 베트남 최대 국영상업은행 BIDV를 통해 특화된 베트남 투자정보(BIDV 및 하나은행 현지 지점 소개, 특화 서비스 안내 등)를 제공한다.

 

IBK창공(創工) 마포5기 
총 19개 中 11개 기업 피칭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3일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마포'의 온라인 데모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IBK창공' 프로그램의 마지막 과정으로, 'IBK창공 마포5기' 육성기업 중 11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해 투자 유치와 판로개척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IBK창공'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투자자와 함께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500스타트업(500 Startups) 등 해외기관도 참여했다.


우리은행, 더 뱅커(The Banker)
글로벌 최우수 은행 수상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국내은행 최초로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더 뱅커(The Banker)가 선정한 '글로벌 최우수

 

은행(Global Bank of the Year)'에 이름을 올렸다고 3일 밝혔다. 

더 뱅커는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의 월간 금융전문지로서, 매년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글로벌 ․ 지역별 ․ 국가별로 각각 한 곳의 최우수은행을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