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보호도 하고! 엽서도 만드는 '어플 필라로이드' 추천
환경 보호도 하고! 엽서도 만드는 '어플 필라로이드' 추천
  • 최수진
  • 승인 2020.12.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을 예쁘게 꾸미고 싶을 때나 잘 나온 추억을 간직하고 싶을 때 많이 찾는 사진엽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이기도 하고, 귀찮음의 대상이기도 한 재활용이 사진엽서와 관련이 있다면 어떨까? 

필라로이드는 '종이컵 폐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종이컵을 재생해서 엽서 제작에 사용한다.

오늘은 이런 엽서를 만들면서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어플 '필라로이드'를 소개하려고 한다. 

 

매년 257억 개의 종이컵이 내부 코팅처리로 인해 재활용이 어려워 소각된다고 한다.

이로 인해 16만 톤의 이산화탄소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이산화탄소에 의한 피해는 우리에게 되돌아온다.

필라로이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종이컵 폐기물을 재생하여 사진으로 만들고 있다.

사진과 함께 지구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라로이드! 지금부터 이용 방법과 후기를 들어보자!

 

[필라로이드 이용방법]

①어플 메인화면에서 사진인화를 선택한다. 엽서 외에도 포토북과 액자, 미니포스터를 주문할 수 있다. 

가입 후 첫 이용자라면 2.5x3.5 inch 사이즈 사진 15장을 무료로 인화할 수 있다!

(다른 사이즈의 사진은 할인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②편집 툴로 편집하기

어플 내에서 사진의 밝기, 가로세로 방향 조절과 원하는 날짜 입력과 같은 간단한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필름 사진 같은 느낌을 원한다면 날짜 설정은 필수~!

 

③주문완료하기

편집까지 모두 마친 사진들을 결제할 차례! 무료 인화는 배송비 3,000원만 결제하면 된다.


[필라로이드 이용 후기]

Q. 사진 인화 사이트 중에서 필라로이드를 선택한 이유는?
A. 필라로이드를 선택한 데에는 크게 세 가지 이유가 있다!


① 종이컵을 재생하여 사진을 제작하기 때문에 예쁜 사진을 얻음과 동시에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SNS에 올라오는 리뷰 한 건당 1,000원씩 환경운동에 기부하고 있어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필라로이드 사용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해주었다.

②첫 번째 인화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주문했을 때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큰 가산점을 주고 싶다.

③소량으로 한 장 한 장 다른 사진 주문이 가능하다!
타 사이트의 경우에는 최소 몇 십 장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이 마저도 사진 한 종류로만 몇 십 장 주문 해야 하는 곳이 많이 있었다.

그러나 필라로이드에서는 15장을 주문하면 각각을 다 다른 사진으로 구성할 수 있고, 소량으로 15장부터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았다.


Q. 이용하기 전에 참고할 만한 점은 없는가?
A. 사진이 본래보다 조금 푸른빛을 돌게 인화되는 것 같다.

따뜻한 색감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부분이 아쉬울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그 외에, 마찰이 여러 번 일어나면 사진 프린트가 살짝 벗겨지는 부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조심하자.

Q. 전체적인 사용 후기는?
종종 사진을 엽서로 만들거나 인화해서 보관하는데, 단순히 엽서를 만들 뿐만 아니라 환경을 보호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더 만족스러웠다. 재생한 펄프지를 이용했다고 해서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도 아니었다.

재생지라고 하면 지저분할 것 같다고 생각하거나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간혹 봤다.

그러나 먼저 말하지 않으면 모를 만큼 일반 사진과의 차이는 못 느꼈다.

색감이나 프린트 벗겨짐에서는 아쉬운 점이 있기는 하지만 이 두 가지 외에는 만족스러웠다.

받자 마자 일부는 벽에 마스킹테이프로 붙여 장식해 두었다.

사진을 휴대폰 속 파일이 아닌 종이로 간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한 번 사용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