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Tip] NASA에서 지정한 '공기청정 실내 식물 TOP5'
[자취 Tip] NASA에서 지정한 '공기청정 실내 식물 TOP5'
  • 허진영
  • 승인 2021.01.1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생 여러분들 '공기 청정'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청소나 환기를 통해 집안에 있는 미세먼지를 없애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낄 때 이런 '식물'들을 키워 보시는 것 어떨까요?

NASA에서는 우주 정거장의 공기를 정화하는 목적으로 공기청정연구를 진행했는데요. 그중에서도 키우기 쉽고 실내 공기를 청정시켜주는 식물들을 발견하는 보고서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깨끗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주는 청정 식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TOP5 드라세나데레멘시스

예쁜 모양과 손쉬운 관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물입니다. 드라세나데레멘시스는 실내 육독 물질의 흡수와 흡착을 통해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줍니다. 

 

TOP4 인도 고무나무

넓은 잎을 가지고 있는 고무나무는 실내 미세먼지와 포름알데하이드(휘발성)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적응력이 뛰어나 물만 잘 줘도 혼자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TOP3 대나무 야자

잎의 뒷면을 통해 물이 식물체 밖으로 빠져나가는 증산 작용이 뛰어나고 휘방성이 강해 공기정화 식물로 인기가 높습니다. 다만 열대식물로 분리되어 추위에는 약하기 때문에 실내 온도를 10도 이상으로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TOP2 관음죽

공기 중에 있는 NH3(암모니아) 제거 효과가 탁월해 특히 화장실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실내 공기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외관은 대나무와 비슷하게 생겼고, 생명력이 강한 식물 중 하나입니다. 

TOP1 아레카 야자

실내 담배연기나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같은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고, 잎에서 수분을 내뿜어 습도 조절 능력이 뛰어난 식물입니다. 실내 적응력이 뛰어난 탓에 초보자들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인데다 시원시원한 외관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실내 식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