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Tip] 탈취체·제습제·화초비료 등 '커피찌꺼기' 활용법
[자취Tip] 탈취체·제습제·화초비료 등 '커피찌꺼기' 활용법
  • 이예리
  • 승인 2021.01.20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찌꺼기, 버릴 것도 다시 보자!

버릴 것도 다시 보자! 커피찌꺼기 활용법

항상 버리기만 했던 커피찌꺼기! 알고 보니 쓸데가 정말 많았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지금부터 커피찌꺼기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함께 알아보아요!

 

탈취제

잘 말린 커피를 통에 넣어두면 커피에 들어 있는 '셀룰로오스' 성분이 악취 분자를 잡아서 흡수하는 천연 탈취제 역할을 한다.

 

제습제

습기가 찬 옷장 속이나 화장실 등에 걸어두면 커피의 유지방이 습기를 잡아주기 때문에 탈취와 함께 제습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화초 비료

커피찌꺼기에는 무기질, 단백질 등의 영양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어 흙 9 : 커피 1 비율로 섞어서 화초의 흙 위에 뿌려주면 식물 성장에 도움이 된다.

 

막힌 배수구 뚫기

꽉 막혀 물이 내려가지 않는 배수구에 커피 찌꺼기와 세제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배수구에 낀 기름때가 빠지면서 막혔던 배수구가 뚫린다.

 

전자레인지 악취제거

전저레인지에 커피찌꺼기를 넣고 2분정도 돌려주면 전자레인지에서 나는 음식 냄새 및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기름때 제거

욕실에 생긴 물때나 주방 싱크대에 생긴 기름때를 커피찌꺼기를 뿌려주어 청소하면 커피찌꺼기의 지방이 기름기를 잘 녹여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녹 방지/제거

커피찌꺼기를 수건에 묻혀 녹이 슨 곳에 문지르면 녹을 방지하고 제거할 수 있다.

 

벌레 퇴치

벌레가 잘 꼬이는 쓰레기통 주변이나 음식물 쓰레기 사이사이에 커피 찌꺼기를 뿌리면 벌레 퇴치 효과를 볼 수 있다.

 

셀룰라이트 제거

말린 커피가루와 코코넛 오일과 같은 바디 오일을 섞어 원하는 부위에 넓게 도포한 후 마사지를 하면 커피 찌꺼기에 든 카페인 성분이 지방을 분해해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