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1스푼] 자취생 건강을 챙겨줄 ABC주스는 무엇?
[지식 1스푼] 자취생 건강을 챙겨줄 ABC주스는 무엇?
  • 임희진
  • 승인 2021.04.0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하면서 가장 어려운 일은 영양관리와 식단입니다. 건강한 자취생활을 보내기 위해 자기 관리는 필수인데요.

'ABC 주스'는 2020년 7월 TV조선 예능 '내몸을 살리는 기적의 습관' 방송에서 가수 한서경의 건강한 자기 관리 비법으로 소개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풍부한 영양 섭취가 필요한 자취생의 건강을 위해 하루 한잔씩 먹으면 좋다는 ABC주스는 무엇일까요?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왜 ABC주스인가요?

A. 사과의 Apple, 비트의 Beet, 당근의 Carrot을 합친 말로 앞글자만 따서 ABC주스로 칭하고 있습니다.

이 세가지 재료는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BC주스 외에도 해독주스, 다이어트 주스로 불리기도 합니다. 

 

Q. ABC 주스는 어떻게 만들면 되나요?

A. 준비물을 간단합니다. 세척한 사과와 당근 비트를 3:3:1 비율로 맞춰 준비해주세요.

그 다음 조각내어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이때 재료의 껍질은 까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사과, 당근 껍질에 들어있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산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Q. ABC주스 언제 먹어야 하나요? 

A. 매일 아침 공복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유효성분이 체내 흡수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하루 500ml 정도를 먹으면 좋고 맛이 거부감이 들 경우에는 기호에 따라 꿀이나 설탕을 추가해 먹으면 됩니다. 

 

Q. ABC 주스 어떤 효과가 있나요?

A. ABC주스의 재료에 든 불용성 식이섬유는 배변량을 늘려주면서 장의 운동력을 높여줍니다.

소화가 잘 되어 몸 속 독소가 잘 빠져나가고, 내장 지방 형성을 방지해 주면서 내장지방 감소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