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뱅크샐러드·DB손해보험·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뱅크샐러드·DB손해보험·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뱅크샐러드)
(사진=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 사업장 매출 관리 솔루션

테크와 빅테크 기업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장 매출 관리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입체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간별 매출 분석 리포트, 예상 순이익, 온라인 스토어 결제율 등 사업장 매출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인사업자가 뱅크샐러드 앱에서 사업자 번호, 사업장명, 카드 매출 입금 계좌 등을 입력하면, 사업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입, 지출 등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지원한다. 

매일 발생한 카드 매출 및 입금 예정 금액을 실시간 확인 가능하며, 무엇보다 임대료, 인건비, 공과금 등의 고정 지출 및 매장 수리 등의 변동 지출을 입력하면 매출과 합산한 예상 순이익까지 자동 계산돼 복잡한 정산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작년 동기 대비 매출 변화가 궁금할 경우에는 대시보드 상단에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며, 최근 2년간의 월별 매출 추이 등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Pre Start-up open stage 개최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정수)와 함께 대기업-스타트업간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Pre Start-up open stage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DB손해보험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혁신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상생 협력구조를 구축하기 위하여 2021년 3월 11일(목)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고, Pre Start-up open stage는 양사가 진행하는 첫 번째 오픈이노베이션 행사이다.

DB손해보험은 실제 업무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들을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하여 해결하고자 ▲ 이미지 인식 (AI OCR, 객체인식/분석) ▲ 디지털 헬스케어 (건강관리, 시니어케어, 진료 등 데이터 수집/분석, 원격모니터링) ▲ 머신러닝/딥러닝 (보험요율 적용/검증, 개인화 보장분석, 자동차명 분류/추천) ▲ 마케팅/업무효율화 (CX개선/관리, IT업무 효율화) ▲ 신사업 (모빌리티, 정기구독, 스마트팜, 언택트, 공공데이터)을 포함하여 핀테크 전 분야에 걸쳐 보험업과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4월 19일(월)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서류 검토 후, 5월 4일(화)부터 약 한달 간 DB손해보험과의 1대1 밋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선정된 최종 밋업 기업에게는 DB손해보험과의 사업 협력 검토, 3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지원 시 가점 제공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광고 '봄길' 올해의 광고상인쇄 부문 대상 수상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6일 '봄길'광고가 한국광고학회가 주최하는 제28회 올해의 광고상의 인쇄부문대상과,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의 좋은광고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밝혔다.

봄길 인쇄 광고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자기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일상을 살아가는 국민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된 광고다. 정호승 시인의 봄길 시편을 인용해 온 국민을‘봄길을 걸어가는 당신’에 비유해 감동을 자아냈다.

대한이 살았다 광고는 지난해 제27회 올해의 광고상 온라인/모바일부문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광고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우리은행, '봄맞이 청약저축 가입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2021년 새봄을 맞아 '새봄 새출발! 청약저축 가입해봄'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라이브 무선이어폰(10명), 커블체어(150명)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금소법 시행에 발맞춰 전문위원 위촉 등 금융소비자 보호활동 강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29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사에서 농협은행 소비자보호 현황 및 문제점을 심층 진단하기 위한 2021년 제1차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법 도입 후 금융소비자의 권리 강화를 위한 대응 마련, 비예금상품위원회를 통한 출시상품 보고, 점포 폐쇄 시 금융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에 대한 금융소비자보호 계획 등 관련 부서의 보고와 추진전략에 대한 협의가 심도있게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