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IBK기업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04.0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육군3사관학교에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조성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일 경상북도 영천시에 위치한 육군3사관학교에서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사업의 일환으로 '에코트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식목행사에는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여운태 육군3사관학교장, 이숭재 육군본부 공병실장, 오재항 테트라팩코리아 부사장, 조석진 KB국민은행 영천지점장 및 유관기관 임직원이 참여했다.


에코트리 캠페인은 민∙관∙군이 함께 육군 사격장 및 훈련장의 녹색화를 위해 나무를 심는 행사이다. 군부대 나무심기는 미세먼지 저감과 탄소배출 감축뿐만 아니라 군부대 훈련장 주변의 소음을 줄이고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아이폰 교통카드 충전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일부터 한도 소진시까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아이폰 교통카드 서비스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폰 교통비 지원 이벤트 올원뱅크가 쏜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폰 교통카드를 구매하고 올원뱅크에 등록한 신규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교통비(5천원) 자동충전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폰 교통카드 서비스는 NFC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던 아이폰 이용 고객(아이폰 8 이상, iOS13 이상)도 기기 뒷면에 NFC 전용 스티커를 부착해 간편하게 교통카드로 이용하고, 편의점 등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현재, 지하철, 버스, KTX, 이마트24, 스토리웨이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19년째 '소방공무원' 후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인명구조 등 소방 활동에 공이 큰 소방공무원들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지속하고 있어 화제다.

DB손해보험은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 전반에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한국방송공사가 주최하는 'KBS119상'을 지난 2003년부터 19년 연속으로 후원하고 있다.

'KBS119상'은 지난 1995년 6월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때 인명구조 등 헌신적인 현장활동을 펼친 소방대원들을 포상하기 위해 1996년부터 소방청 후원으로 시상을 시작한 이래 올해로 26회를 맞이했다.

한국방송공사·KBS미디어가 주최·주관하고 소방청과 DB손해보험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5개분야 27개의 상이 주어진다.

시도별 자체 예비심사와 엄격한 최종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되며 부상으로는 트로피와 상금이 주어지며, 상금은 대상 1,000만원, 본상 300만원, 특별상 300만원이다. 또한 대상 및 본상 수상자에게 명예·신뢰·헌신의 소방정신이 깃든 소방영웅 배지를 수여한다.

 

IBK기업은행, 청소년 비대면 봉사활동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사)에코맘코리아와 함께 거래기업 직원 자녀에게 환경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비대면 봉사활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봉사활동 직접 참여가 어려운 상황에서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기획됐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환경문제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환경 캠페인을 수행한 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관련 사진을 게시하면 2시간의 봉사활동을 인정 받는다. 참가 대상자는 IBK기업은행 계좌를 보유한 거래기업 직원의 19세 이하 자녀이다.

봉사활동은 이달 15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 뱅킹 앱(APP) 'i-ONE 뱅크'에 게시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0명에게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KG이니시스, 위챗페이 온라인 결제 서비스 제공

국내 전자결제 1위 기업 KG이니시스는 중국 소비자들의 국내 온라인 쇼핑을 위해 중국 대표 간편결제 '위챗페이 온라인 결제 서비스(WeChat Pay)'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소비자들의 국내 여행과 오프라인 구매가 어려워지자 KG이니시스와 중국 텐센트는 제휴를 맺고 KG이니시스의 국내 14만 가맹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위챗 앱의 QR코드 스캔을 통해 간단하게 온라인 결제가 가능할 수 있도록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중국의 대표 간편 결제 서비스인 ‘위챗페이’는 텐센트 그룹이 운영하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으로 월 평균(MAU) 8억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6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위챗페이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맹점에서 결제 QR코드를 인식만 하면 해외 중국인 소비자나 국내 중국인 유학생 등 다양한 중국 소비자들이 손쉽게 국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가맹점들은 글로벌 이커머스 트렌드에 발맞춘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코니아이)
(사진=코니아이)

코나아이, 4월 5일부터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본격 운영 시작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새 운영대행사 코나아이가 오는 4월 5일 오전 9시 '동백전 앱'을 새로이 오픈하고 본격적인 동백전 운영에 나선다.
 
코나아이는 지난 2월 입찰을 통해 동백전 운영대행 우선협상자로 선정되었으며, 플랫폼 개발과 데이터 이관작업을 완료함에 따라, 부산시와 협의를 통해 4월 5일부터 정식으로 선불카드형 동백전 발급 및 플랫폼 운영을 시작한다.


 동백전 선불카드는 현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4월 5일 오전 9시 동백전 앱 출시 이후에는 앱에서도 카드 발급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신규 동백전 카드는 선불카드로만 발급받을 수 있다. 코나아이는 추후 부산시와의 협의를 통해 신규 체크카드 발급도 가능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동백전은 부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가 발행하는 모바일 기반 카드형 지역화폐로 2020년에만 1조 2천억여원 규모로 발행된 바 있다. 



하나캐피탈, O2O 서비스 기반 드림카존 오픈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중고차 온라인 거래 플랫폼 '하나원큐드림카'에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접목한 드림카존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안산 마트자동차매매단지 설치된 드림카존 1호점은 온라인 플랫폼인 하나원큐드림카를 통해 차량을 매매하는 손님에게 성능 점검, 중고가 산정, 차량 전시 등의 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손님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