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방치만 해도 먼지가 쌓이는 서랍 안, 깨끗이 청소하려면?
[생활꿀팁] 방치만 해도 먼지가 쌓이는 서랍 안, 깨끗이 청소하려면?
  • 허진영
  • 승인 2021.04.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요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서랍에는 옷이나 안 쓰는 물건을 넣어놓곤 하는데요. 서랍 안에도 먼지가 수북히 쌓이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방치하기 쉬운 서랍 안 청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자주 사용하지 않은 서랍에 왜 자꾸 먼지가 쌓이는 걸까요?

A. 서랍은 여닫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밀폐된 공간은 아닙니다. 때문에 틈 사이로 먼지가 들어올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자주 사용하지 않는 수납장 안은 더 먼지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귀찮더라도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합니다.

 

Q. 서랍을 깨끗이 청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제일 먼저 서랍 안의 물건을 비워줍니다. 미니청소기와 걸레를 이용해 먼지와 얼룩을 제거해주는데요. 안에 있던 물건들도 물에 씻기거나 한 번 씩 청소를 해 준 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Q. 편하게 청소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나요?

A. 먼지를 따로 청소하는게 귀찮다면 서랍 안 바닥에 부직포나 얇은 종이를 받쳐주세요. 청소할 때 밑바닥에 있는 종이만 치워주면 대부분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Q. 나무로 된 서랍장에 냄새가 납니다.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A. 제일 먼저 서랍을 열어놓고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 수건에 소주나 식초를 살짝 묻히고 서랍 안을 전체적으로 한번씩 닦아주면 서랍장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Q. 서랍에 물건을 보관할 때 어떤 팁이 있나요?

A. 가장 무거운 물건은 서랍 맨 아래에 놓는 것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무게가 가해지다 보면 재질에 따라 서랍 밑부분이 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물건일수록 밑에다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물건들은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가장 접근성이 좋은 윗 부분에 놓으면 편리하게 서랍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