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윌라·클래스101·스파크랩·당근마켓 外
[스타트업 소식] 윌라·클래스101·스파크랩·당근마켓 外
  • 이주영
  • 승인 2021.04.1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윌라, 히가시노 게이고 <그녀는 다 계획이 있다> 오디오북 단독 공개

인플루엔셜(대표이사 문태진)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일본 추리소설 대가인 히가시노 게이고의 첫 연재소설 <그녀는 다 계획이 있다> 오디오북을 단독 공개한다.

<그녀는 다 계획이 있다>는 일본 추리 소설계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가 1988년대 발표한 초기 장편소설이다. 보석점 살인사건을 둘러싼 과거와 미래의 사건을 경쾌하고 리듬감 있게 그려내며 오랜 시간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작품은 복고 미스터리로 유선 전화나 열쇠, 카세트테이프와 전자 주소록 등 1980년대 시대 배경이 돋보이는 다양한 소재들을 통해 레트로 감성을 물씬 담아냈다.
 

 

(사진=클래스101)
(사진=클래스101)

클래스101 '크리에이티드 바이' 서비스 론칭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이 크리에이터 기반 커머스 서비스 '크리에이티드 바이(Created by)'를 론칭했다.

'크리에이티드 바이'에서는 카테고리에 따라 새로운 지식 공유 매개체로 떠오르고 있는 전자책, 크리에이터의 작품으로 제작된 포스터와 스티커 등 아트 굿즈, 다운로드 하여 바로 사용 가능한 커스텀 브러시 및 도안 등의 디지털 파일, 운동도구부터 욕실용품까지 다양한 생활소품으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 굿즈 등 크리에이터가 만든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다.

입점 자격은 클래스101의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주어진다. 현재 클래스를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는 물론 클래스를 운영중이지 않아도 크리에이터로 가입한 이들 역시 입점 가능하다. 클래스101 홈페이지 내 '크리에이티드 바이' 카테고리에서 입점 정보를 제출하고 상품등록, 상품 판매 페이지 작성 등의 절차를 거치면 판매자로 등록된다.  
 

 

(사진=스파크랩)
(사진=스파크랩)

스파크랩, KAIST와 소셜벤처 육성 협력

스파크랩(대표 김유진)이 KAIST 경영대학 '사회적기업가 MBA(SE MBA)' 과정의 액셀러레이팅 파트너로 참여한다.

사회적기업가 MBA(SE MBA) 과정은 지난 2013년 SK그룹과 KAIST 경영대학이 협력하여 신설한 과정으로, 지속가능한 사회적 기업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구체화하여 성공적인 창업 및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창업육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SE MBA 재학생을 위한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육성 파트너로 스파크랩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은 스파크랩으로부터 창업 단계에 따른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받게 된다. 멘토링, 마케팅, 재무, UX, UI 등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핵심 내용을 주제로 한 분야별 전문가 세션 등이 제공되며, 스파크랩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해외 진출 지원과 기업 간 협업모델 구축 등 실제 사업화를 지원받는다.

 

(사진=당근마켓)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 주간이용자수 1천만 돌파..판매-구매자 93% 같아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2021년 3월 기준 누적가입자수 2000만, 월간이용자수(MAU) 1500만을 기록한 가운데, 서비스와 이용자간의 생활 밀착도를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인 주간이용자수(WAU)까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당근마켓에서 1번 이상 중고 물품을 판매한 이용자 수도 1천만 명에 달했다. 국민 5명 중 1명은 당근마켓을 통해 자원 재사용에 동참한 셈이다. 특히, 당근마켓에서 중고 물품을 사고 파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교집합 비중은 무려 93.3%로, 대부분의 이용자가 판매자와 구매자의 역할을 동시에 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언더독스)
(사진=언더독스)

언더독스, 창업 교육 전문 온라인 강의 사이트 '스타트유어스' 론칭

실전 창업 전문 교육 기업 언더독스(공동대표 김정헌·조상래)가 12일 창업 교육 사이트 스타트유어스(start yours)를 론칭했다.

스타트유어스는 언더독스가 오프라인 창업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 창업가가 언제 어디서나 창업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한 온라인 강의 수강 사이트다.

스타트유어스의 주요 이용자는 (예비) 창업가로, 창업 각 단계에 필요한 강좌를 선택적으로 수강 가능하다. 특히 온라인으로 언더독스 전문 코치진 혹은 창업 전문가의 1:1 코칭을 이용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후에는 창업가가 서로 고민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창업가 커뮤니티 서비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사진=당신의집사)
(사진=당신의집사)

당신의집사, 지웰홈스와 제휴.. “프리미엄 임대주택 가사 청소 서비스 제공”

생활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당신의집사가 '지웰홈스 왕십리'의 가사 청소를 전담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당신의집사는 작년 6월부터 지웰홈스 서초, 동대문 지점에 입주청소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추가적인 협업 논의를 통해 왕십리 지점으로도 서비스를 확장하게 되었다.

왕십리 역세권에 위치한 '지웰홈스 왕십리'는 국내 1세대 디벨로퍼 ㈜신영이 시행부터 개발, 임대관리까지 총괄한 기업형 임대주택으로, '지웰홈스 동대문'과 '지웰홈스 서초'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인 프로젝트이다.

1~2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1~1.5룸으로 룸 타입을 구성하였으며, 가구와 가전제품이 완비된 풀 퍼니시드(Full-furnished) 서비스도 제공된다. 2층 커뮤니티 공간에는 다양한 개성을 지닌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공유 오피스, 공유 주방, 카페테리아, GX 룸, 게임룸, 스터디 룸 등이 마련되어 있다.

당신의집사의 가사 청소 서비스는 지웰홈스 왕십리 입주 고객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월 1회 가사 청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진=씽씽)
(사진=씽씽)

타다 대리 드라이버도 '씽씽', 저렴하고, 신속하게 심야 이동하세요

대리운전 드라이버가 고객의 차량 위치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공유킥보드를 통해 저렴하고, 신속한 업무 수행이 가능해졌다. 

국내 1위 공유킥보드 씽씽(대표 김상훈)이 타다 대리 드라이버에게 전동 킥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5월 10일까지 약 한 달간 매주 타다 대리 호출을 두 건 이상 수행하는 타다 드라이버는 씽씽 할인쿠폰을 받게 된다.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평일 기본요금 면제 또는, 심야 기본요금 할인혜택을 챙길 수 있다. 쿠폰은 타다 대리 드라이버 앱인 '핸들모아'에 등록된 휴대전화로 자동 발송된다. 씽씽 앱에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쿠폰을 사용시 반납 지역에 따른 추가 수수료도 면제된다. 



경기 VR·AR 오디션 27개사 선발…개발자금 14억 5천만원 지원

경기도는 도내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분야 기업을 발굴해 단계별로 지원하는 '2021 경기 VR·AR 오디션'을 열고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 27개사를 최종 선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 선발기업은 경기도형 가상/증강현실 기업육성 전문 프로그램인 'NRP(New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 6기수로 참여해, 개발자금 및 1:1 멘토링, 기업 가치평가, 온라인 기업교류회(밋업), 투자유치 활동 그리고 최종 성과발표회(데모데이) 등 단계별로 사업화를 지원 받게 된다.


도는 이번 사업에 총 14억5천만 원을 투입, ▲아이디어 기획부문(11개사) 각 3천만 원 ▲상용화 부문(16개사) 각 7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오디션에는 교육에서부터 의료, 건설 부문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선발됐다.


증강현실 장비를 활용한 수술방법을 제안한 아이디어 기획 부문의 'NARX(예비창업자)', 가상/증강현실 기반 건설현장 시공감리 솔루션을 개발한 상용화 부문 '에스엘즈' 등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