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무릎 통증에 도움 준다는 자가줄기세포란 무엇인가요?
[건강 Q&A] 무릎 통증에 도움 준다는 자가줄기세포란 무엇인가요?
  • 정재경
  • 승인 2021.05.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셀피아의원
사진제공=셀피아의원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무릎 통증이 고질병인데 자가줄기세포 시술에 대해 알고 싶어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20년 상반기 다발생 질병 순위별 현황’을 보면 무릎관절증으로 입원한 환자수는 6만 5천여 명. 이 중 65세 이상 외래환자수는 108만 명에 달하는데, 이는 전체 질병 순위에서 4번째로 많은 수치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무릎 통증. 노화 외에도 강한 충격, 바르지 않은 자세 등으로 연골이 손상되고 틀어지게 되면 주변 체내 조직을 자극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통증을 그대로 방치하면 퇴행성 관절염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무릎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시기를 놓치지 말고 서둘러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무릎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는 자가줄기세포를 이용한 시술이 있습니다.

 

자가줄기세포란 무엇인가요?

통증 부위에 주사로 이식된 줄기세포는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통증의 원인이 되는 요인을 근본적으로 개선시킵니다. 자가줄기세포 시술은 본인의 성체 골수줄기세포를 배양 없이 선별적으로 분리 농축해 사용하기 때문에, 세포의 생존율이 유지되는 게 특징입니다.

99% 이상의 줄기세포 생존율과 회수율로 빠르게 조직재생을 도와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술은 비교적 간단하며, 관절 주변의 근육과 힘줄에 대한 보완까지 이뤄져 튼튼한 관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거부반응이나 유전자 변형의 위험이 없어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으며, 개인마다 재생속도의 차이는 있지만,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장점입니다.

 

 

도움말 : 셀피아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