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 이영순
  • 승인 2021.06.2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대표 박철구)는 비접촉식 센서를 이용해 만성질환 등을 예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즘은 100세 시대로 인구의 고령화, 생활수준의 향상, 의료비 부담 증가에 따라 질병의 예방 및 일상 관리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가운데 예방이 중요시되는 시대다.

이에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비접촉식 BCG(심탄도)센서를 활용해 당뇨병, 고혈압 등 만성질환을 예측해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데이터화 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심탄도란 심장이 피를 뿜어낼 때 그에 대한 반동을 측정하여 심장의 상태를 측정하는 계측법으로서, 심탄도 센서는 신체에 전극을 부착하지 않아 행동에 제약 없이도 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IP 카메라를 이용해 환자의 상태를 영상으로 모니터링하고, 객체 인식 알고리즘으로 환자의 낙상을 예측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박철구 대표는 "BCG정보를 활용한 패턴분석 예측과 IoT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며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측정해 디지털화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의해 즉시 모니터나 휴대폰으로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어 요양병원, 가정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는 요양시설 환자관리 서비스, 만성질환 예측 수면관리 서비스, 독거노인 1인가구의 안전관리 서비스, 4차산업혁명은 데이터가 생명, 생체정보와 질병 데이터 판매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