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카모아·트러스테이·트리플 外
[여행업계] 카모아·트러스테이·트리플 外
  • 오정희
  • 승인 2021.06.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Kday)
(사진=KKday)

KKday, 에버랜드 한정 필름카메라 출시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KKday가 국내 대표 테마파크 에버랜드와 함께 푸바오 및 사파리를 테마로 한 필름카메라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지난 해 7월, 에버랜드에서 탄생한 국내 첫 번째 판다 푸바오 테마의 필름 카메라를 시작으로, 에버랜드 대표 상징 중의 한 곳인 사파리를 담은 이번 필름카메라는 귀여운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KKday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필름카메라 패키지에는 에버랜드 종일 입장권을 포함해 구입이 가능하다. 

 

(사진=카모아)
(사진=카모아)

카모아, 여름휴가 렌트카 예약 지난해 대비 1105% 증가

렌트카 가격 비교 1등 앱 카모아(대표 홍성주)가 7~8월 여름휴가를 대비해 차량을 미리 예약하는 고객이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카모아 고객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3~5월 사이 여름 성수기 시즌인 7~8월에 사용할 차량을 예약한 건수가 지난해 동기 대비 1105% 늘어났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 대신 국내 여행에 수요가 집중되는 가운데, 올여름 폭염 일수가 평년보다 많을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측이 더해져 수치가 폭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모아의 여름철 예약률이 가장 높은 시기는 매년 7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올해도 이 기간에 예약이 집중되고 있다. 시기별로 살펴보면 고객들은 여행 출발일 기준으로 약 8주 전부터 렌트카를 예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7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차량 예약이 높은 지역은 제주, 부산, 경북, 전남, 서울이고, 지난해엔 제주, 서울, 경기, 부산, 인천 순이었다. 제주도는 지난해와 올해 꾸준히 여름철 휴가지로 각광받았다. 제주도를 제외하면, 지난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서울, 경기 등 서울 근교 여행을 선호한 것으로 드러났다. 반면, 올해는 억눌렸던 여행 수요 분출로 멀리 휴가를 떠나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경북, 전남 지역도 순위권에 처음 등장했다. 이 외에도 올해 가장 많이 대여한 차종은 K3 All New이었고, 레이 The New, K5 3세대, 모닝 All New, 뉴 아반떼 7세대가 뒤를 이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2021 핑크런 플러스 상반기 대회’ 진행

아모레퍼시픽은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6월 14일(월)부터 20일(일)까지 일주일간 ‘2021 핑크런 플러스’ 상반기 대회를 진행했다.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 ‘핑크런’은 유방 건강 인식 개선을 위해 올해로 21년째 진행중이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상황속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핑크런 플러스’로 비대면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대회는 전국에서 7천명이 참가해 대회기간 일주일동안 각자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러닝 후 인증을 마쳤다.

매년 핑크런 대회 현장에서 이벤트를 즐기던 참가자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SNS 핑크런 공식 계정에서는 대회 접수부터 종료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열었다. 나만의 특별한 달리기 장소를 소개하는 ‘스페셜 플레이스 런’, 개성있고 재미있는 복장의 인증샷을 올리는 ‘베스트 핑크 드레서’ 등이 대표적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7월 초 핑크런 사이트에 공지하고 개별 안내한다.

참가비(1인 참가비 1만원)와 추가 기부금을 합해 총 72,323,300원의 기부금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했으며 전액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 예방검진비 지원사업에 쓰인다.

‘2021 핑크런’ 하반기 대회는 ‘유방암 예방의 달’인 10월에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 예정이다. 온라인 대회 ‘핑크런 플러스’와 함께 용산공원 부분 개방부지에서 ‘핑크런X용산공원’ 오프라인 대회도 준비중이다. 온·오프라인 행사의 접수는 8월 중 진행한다.

 

(사진=트리플)
(사진=트리플)

트리플, 해외여행 시장 대비해 항공 예약 사업 규모 키운다…국내선 스카이스캐너 연동∙100원 항공권 프로모션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해외여행 시장을 대비해 항공 예약 사업의 규모를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트리플은 지난해 11월 국내선 항공 예약 서비스를 오픈한 이래 국내선 항공 월 거래액이 약 1120% 늘어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트리플이 직접 구축한 빠르고 쉬운 예약 서비스로 주간 항공권 예약 건수도 오픈 첫 주 대비 30배 이상 증가하고, 항공권 검색량도 400% 상승하는 등 우상향을 이어가고 있다.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트리플은 최근 자체 항공 서비스를 ‘트리플 에어’로 명명하고, 독자적인 브랜드를 강화해 사업을 더욱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여행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카이스캐너와 전격 제휴를 맺고 국내선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 접근성을 확대한다. 이에 따라 스카이스캐너에서도 트리플의 국내선 최저가 항공권을 발권수수료 없이 만날 수 있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프롭테크 스타트업 트러스테이, 김정윤 신임 대표 선임

야놀자와 KT에스테이트가 합작 설립한 프롭테크 스타트업 트러스테이가 김정윤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신임 김정윤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영학, 코넬대학교 MBA를 수료하고 국내 주요 대기업과 글로벌 경영 컨설팅사 맥킨지앤드컴퍼니에서 경력을 쌓았다.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며 글로벌 산업 전반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맥킨지에서는 전략 담당 부파트너로 근무하며 플랫폼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역량을 구축해왔다.

트러스테이는 김 대표의 전문성과 프롭테크 시장 이해력이 트러스테이의 시장 혁신 니즈와 비전에 부합한다고 판단, 전격 영입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프롭테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신규 주거 솔루션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여기어때, 국내 최고 수준 보안관리 체계 ISMS-P 인증 획득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 관리 체계를 인정받았다.

여기어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국가공인 인증인 ‘정보보호 및 개인 정보보호 관리 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MS-P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 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 고시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 관리 체계다. 기업이 개인 정보를 포함한 정보 전체를 보호하기 위해 정보 자산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절차를 검증하고, 그 절차에 따라 기업 활동을 영위하는지 확인한다. 여기어때가 획득한 인증 범위는 온라인 숙박 예약 및 맛집 검색 서비스로 여기어때와 호텔타임, 망고플레이트가 포함됐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8월엔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하는 국제 표준 정보보호 규격인 정보보호관리체계 국제인증(ISO/IEC 27001:2013)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