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 이영순
  • 승인 2021.07.07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신용보증기금, 한국에너지공단과 공동으로 7월 7일부터 2주간 채용 全 과정을 온택트로 진행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에코인슈텍, ㈜세한에너지, ㈜넥스트솔라에너지 등 태양광·풍력·연료전지·환경 분야 60여개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게는 AI시스템을 활용한 서류심사, AI면접전형, 인적성·직무검사 등 全 과정 AI 채용솔루션을 제공한다. 인사담당자는 솔루션 결과를 보조평가 지표로 활용할 수 있어 공정한 채용 절차 진행이 가능하다.

구직자에게는 AI자기소개서 분석,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면접을 실시한 구직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을 제공한다.

기업의 현직자가 직접 참여해 회사와 직무를 소개하는 채용설명회 및 직무콘서트도 마련해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경영기획부문, 과수농가 찾아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경영기획부문 장승현 수석부행장과 30여명의 직원들이 6일 영농철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포천시 소흘읍의 과수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임직원들은 포도 봉지 씌우기 작업과 함께 폐농자재·폐비닐수거 등 환경미화작업으로 구슬땀을 흘렸으며, 일손돕기 후 범농협 사회공헌 7월 테마‘이웃과 함께 여름나기’실천을 위해 마을회관에 최신 에어컨 2대와 여름용 마스크 전달하였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부동산 개발자문 서비스 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부동산 개발에 관심이 많은 PB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자문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부동산 개발자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의 부동산 매매 투자자문 서비스에서 한 단계 나아가 보유 부동산 진단 및 개발자문 서비스까지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이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자산진단, △시장조사, △지역 / 시장성 분석, △사업수지 분석 등 우리은행 분야별 전문가의 컨설팅뿐만 아니라, 개발 단계별로 제휴업체와의 협업 시스템을 통해 최적화된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유 부동산의 개발 자문을 의뢰한 고객에게는 보유 부동산 진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보유 부동산의 개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 부동산 ‧ 세무 ‧ 자산관리 전문가의 전문 컨설팅을 통해 부동산을 비롯한 전체 자산의 최적화된 자산관리 컨설팅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주)미트박스글로벌과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주)미트박스글로벌(대표이사 김기봉)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축산물 생산자와 소비자를 온라인으로 직접 연결하는 (주)미트박스글로벌의 플랫폼을 활용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주)미트박스글로벌은 2014년 설립된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으로 2020년 12월 기준 누적 앱 다운로드 수 20만건을 기록 하였으며 생산자와 소비자 간 온라인 직거래를 통해 불필요한 유통마진을 없애고 건강한 축산물 유통시장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양사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플랫폼 구매대금 지원을 위한 금융서비스 ▲축산물 할인 구매를 위한 플랫폼 전용카드 ▲코로나19 등 각종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무상보험 제공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2021년 하반기 ‘IBK창공(創工)’ 혁신 창업기업 육성 시작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2021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 창업기업을 최종 선발해 마포‧구로‧부산에서 5개월간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2021년 하반기에는 600여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한 가운데 약 9.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62개社(마포7기 22개, 구로6기 20개, 부산5기 20개)가 선발됐다.

선발된 기업은 지식서비스(34%) 및 정보‧통신(27%) 분야가 가장 많았다.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는 메타버스, 마이데이터 관련 기업 및 정부 중점 추진 사항인 뉴딜 관련 기업 등 기술력과 시장성을 겸비한 기업들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기업은 사전 진단평가 이후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아울러 기업의 효율적인 성과 달성을 위해 전담 멘토, 전담 매니저, 전문 컨설턴트,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밀착형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 IBK금융그룹의 투‧융자 금융서비스와 함께 데모데이, IR, 사무공간, 판로개척, 홍보 지원 등 다양한 비금융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7월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5일 오후 5시부터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7월 이벤트를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금융 전문가와 함께 유용한 지식을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온라인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퀴즈쇼 형태로 진행되어 집중도가 높고, 매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고정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민연금공단 전문가와 함께 '모르면 손해보는 국민연금 Q&A'를 주제로 국민연금 가입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꿀팁 제공과 함께 OX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퀴즈 이벤트 정답자, 참여후기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