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크라운제과·아성다이소·GS리테일·피자헛 外
[유통 단신] 크라운제과·아성다이소·GS리테일·피자헛 外
  • 오정희
  • 승인 2021.07.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샵(#)다이소 ‘7월 ON데이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다이소가 다이소 전용 모바일 쇼핑앱인 샵(#)다이소앱을 통해 ‘7월 ON데이 이벤트’ 를 1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14일 단 하루 동안 샵(#)다이소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조건 없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3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처음 샵(#)다이소앱을 이용하고 2만 5천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이소 멤버십 2,000P, 17시부터 19시까지 2시간 동안 2만 원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이소 멤버십 1,000P 추가 적립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샵(#)다이소 앱에서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누적 결제 금액으로 10만 원 이상 20만 원 미만 구매 고객에게는 다이소 멤버십 3,000P,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5,000P 추가 적립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크라운제과)
(사진=크라운제과)

수박 담은‘여름 새콤달콤’한달만에 완판기록!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가 6월초 출시한 ‘새콤달콤’ 여름 시즌에디션 ‘수박맛’이 한달 만에 완판기록을 썼다.

그간 새콤달콤의 주력 시장이었던 대형마트나 동네 슈퍼마켓이 아닌 젊은층이 많이 찾는 편의점 한 채널에서만 거둔 성적. 게다가 소프트캔디 비수기인 여름철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초대박 히트라는 분석이다.

여름시즌한정 ‘새콤달콤 수박맛’의 히트는 질도 좋다. 통상 후속제품이 히트하면 기존 제품의 매출은 하락하는 카니발라이제이션(cannibalization)도 없기 때문. 시즌한정 제품임에도 단번에 편의점 매출 중 25%를 차지했지만 전체 매출은 오히려 증가했다. 현재 추세라면 새콤달콤은 처음으로 월매출 20억원 고지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크라운제과는 당초 준비한 물량(100만개)이 예상보다 일찍 소진되자 8월까지 200만개를 추가 생산해 공급한다. 일부 편의점의 품귀현상 해소와 여름철에만 맛보는 시즌한정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지킨다는 계획이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전문무역상사’ 지정…맥주 본고장 독일에 K-수제맥주 수출한다

GS리테일이 지난 1일 ‘전문무역상사’ 지위를 획득하고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발굴과 수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13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최근 3년간 올린 누적 수출 실적은 710만불로 연평균 약 236만불 규모다. 수출 품목 500여종 중 GS리테일의 자체 브랜드 '유어스' 상품과 우수 중소기업의 상품 비중은 87%를 차지한다.

 GS리테일은 국내 중소 양조장이 생산한 수제맥주의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한 포석으로 지난 3월 주류수출입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수출 품목은 편의점 GS25가 국내 수제맥주 브루어리와 협업해 랜드마크 시리즈로 선보인 수제맥주 '경복궁', '성산일출봉' 등이며 이달 말 수출 돼 독일 현지 마트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수제맥주에 이어 막걸리, 소주 등 한국 전통 주류를 유럽 및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 수출하는 사업도 예정돼 있다.

한국무역협회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한 ‘공동수출상담회’ 또한 GS리테일의 중점 추진 사업이다.

 

(사진=피자헛)
(사진=피자헛)

피자헛, ‘리얼 하프앤하프 세트’ 프로모션 진행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오는 8월 10일까지 피자와 음료, 사이드 메뉴를 최대 1만4천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리얼 하프앤하프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6월 출시된 리얼 하프앤하프 피자의 인기에 힘입어 기획됐다. 리얼 하프앤하프 세트는 리얼 하프앤하프 라지 사이즈와 콜라 1.25L, 사이드(파스타 또는 치킨) 1종으로 구성됐다.

사이드는 취향에 따라 △하와이안 갈릭치킨(8pcs) △순살 허브치킨(8pcs) △소이갈릭 윙(8pcs) △투움바 치즈 파스타 △크림 치킨 파스타 △상하이 쉬림프 파스타 △리치 치즈 파스타 등 총 7가지 메뉴 중 선택이 가능하다.

 

스프라이트 X AOMG, 올여름 상쾌하게 날려버릴 패션 컬래버레이션 공개

스프라이트는 올해 여름 캠페인 모델인 박재범이 수장으로 있는 힙합 레이블 ‘AOMG’와 컬래버레이션 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올여름 진행하고 있는 스프라이트의 ‘쿨하게 리셋’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상쾌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에 공개된 ‘스프라이트 X AOMG’ 컬래버레이션은 스프라이트 고유의 강렬한 상쾌함과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의 스웨그 넘치는 감성을 담아 ▲반팔 베이스볼 저지 ▲후드 티셔츠 ▲반팔 티셔츠 ▲쇼츠(반바지) ▲버킷햇 등 5종의 패션 아이템으로 선보인다. 스프라이트와 AOMG 로고, 스프라이트의 그린과 옐로 컬러를 사용해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일상 속 힙한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스프라이트 X AOMG’ 패션 컬렉션은 7월 9일부터 ‘코-크플레이(CokePLAY)’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반팔 티셔츠와 버킷햇, 쇼츠, 후드 티셔츠 등은 앱 내의 ‘포인트 샵’에서 보유한 포인트로 응모 또는 교환할 수 있으며, 반팔 베이스볼 저지는 ‘모바일 자판기’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 충전 ‘코-크플레이 카드’로 5회 구매 시 응모 기회 1회가 주어진다.


 

(사진=빽다방)
(사진=빽다방)

더본코리아 빽다방, 2주간 스마트오더 할인 쿠폰 증정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공식 멤버십 앱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약 2주간 최대 7천 5백원 상당의 '스마트오더'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빽다방은 자사 멤버십 앱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스마트오더 5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할인 쿠폰은 7월 12일 오전 기준 자사 멤버십 앱에 가입된 고객에 한해 한 아이디(ID) 당 1회 일괄 발행된다. 신규 앱 가입 고객은 혜택 수령이 불가능하며, 유효기간은 7월 18일까지이다.

또한 빽다방은 오는 7월 19일부터 25일까지 자사 멤버십 앱에서 매일 한정수량으로 ‘스마트오더 1천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번 할인 쿠폰은 빽다방 멤버십 앱 이용자라면 누구나 1일 1회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쿠폰 수령 당일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행사가 진행되는 총 7일간 할인 쿠폰을 수령하면 최대 7천원, 모든 혜택을 수령하면 최대 7천 5백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1+1 행사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이달 31일까지 편의점 최초 단독으로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1+1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5월 7일부터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휴마시스 코비드19 홈테스트’ 2입과 1입 총 2개 상품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중 이번 1+1 행사 대상 상품은 ‘휴마시스 코비드19 홈테스트 2입’ 상품이다.

의료기기판매인허가를 갖춘 전국 세븐일레븐 4,200여 점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요기요를 통해서도 1+1 이벤트 혜택과 배달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연일 1천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편의점의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주(7/5~11)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매출은 전주 대비(6/28~7/4) 142.6% 증가했다. 특히 수도권 지역의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같은 기간 수도권 지역 코로나 자가검시카트 매출은 163.8% 증가한 반면, 비수도권은 93.0%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