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여름방학 눈성형 시 자연유착법을 선호하는 이유는?
[건강 Q&A] 여름방학 눈성형 시 자연유착법을 선호하는 이유는?
  • 정재경
  • 승인 2021.07.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면 뉴스타일성형외과 하성욱 원장
사진=서면 뉴스타일성형외과 하성욱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여름방학이 되면 시간적인 여유가 생긴 학생들이 평소 콤플렉스가 있었던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의 문을 두드립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눈성형입니다.

눈성형은 성형수술 중 가장 접근성이 쉽고 부담감이 적은 수술 중 하나로 짧은 시간내에 변화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많이 시행되는 수술이기는 하나 그만큼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재수술의 횟수도 점차 늘어가고 있기 때문에 간단하다고 해도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눈성형 방법으로는 절개법과 매몰법 그리고 요즘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연유착법이 있는데 자신의 눈꺼풀 피부과 처진 정도에 따라 본인에게 잘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재수술을 최소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자연유착법을 선호하는 이유가 있나요?

크고 화려한 눈 보다는 자연스럽게 개선되어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으며, 자연유착 쌍꺼풀은 눈꺼풀의 절개 없이 6개의 미세한 구멍을 통해 피부과 상안검거근 사이의 유착을 유도 후 실을 단단하게 고정하여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필요에 따라 적정량의 지방제거를 통해 또렷한 눈매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절개와 매몰의 장점만을 모은 방법이 자연유착이라 생각될 수 있지만, 어떤 방법이든 본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의 구조와 수술 방법에 대한 이해가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1:1 맞춤 상담 후 최적의 수술 계획 수립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여름방학과 성수기를 맞아 눈성형을 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학생들이 많은데 단순히 파격적인 비용 할인에 현혹되어 제대로 잘 알아보지 않고 결정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안전한 결과를 위해서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며 그리고 수술 후에는 부기가 가라앉을때까지 찜질 및 사후관리를 열심히 해주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되며 수술 방법에 따라 실밥 제거일 등을 체크하여 꾸준한 부기 관리를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만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말 : 서면 뉴스타일성형외과 하성욱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