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하나저축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하나저축은행·우리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08.0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앱(App) 설치 및 인증서 필요 없는 NH모바일아파트대출2.0 상담서비스 오픈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앱(App)설치, 인증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의 한도 및 금리 조회가 가능한 대출상담서비스를 디지털플랫폼인 NH모바일브랜치에서 8월 2일부터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NH농협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들은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싶어도 계좌개설과 뱅킹앱 등을 가입해야하는 불편함 때문에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없었으나, 이번 대출상담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대출상담서비스는 검색서비스(네이버 등)를 통해 NH모바일브랜치에 접속 후 대출메뉴(또는 별도로 제공되는 URL이나 QR코드를 통해)에서 1분이면 원하는 아파트의 대출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출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NH농협은행 뱅킹(NH스마트뱅킹 또는 올원뱅크)앱에서 실제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사진=IBKl기업은행)
(사진=IBKl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스마트뱅킹에 주식매매서비스 오픈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IBK투자증권과 연계해 스마트뱅킹 앱(App) ‘i-ONE Bank(개인)’에서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i-ONE 주식매매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i-ONE 주식매매서비스’는 직관적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편하게 국내 주식 및 ETF 거래가 가능하고, 기업정보, 시장현황 등 투자정보를 그래프로 표현해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서비스는 기업은행 스마트뱅킹을 통해 IBK투자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다.

한편 기업은행은 27일까지 ‘i-ONE 주식매매서비스’를 이용하고 이벤트에 신청한 고객 중 1000여명을 추첨해 국내 상장 주식 1주를 지급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사진=하나저축은행)
(사진=하나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기념 이벤트 실시

하나저축은행(대표 오화경)은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하여 타행 계좌의 내역 조회는 물론 이체 거래까지 실행할 수 있는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오픈뱅킹 이벤트는 하나저축은행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한 오픈뱅킹 신규 등록 손님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쿠폰 1매 선착순 5,000명 증정, ▲정기적금 상품 가입 시 우대금리가 적용 된 최대 연 7%의 금리 혜택이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된다. 정기적금은 1인 1계좌, 10만원 한도 내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기간은 1년 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하나저축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쿠폰 이벤트 기간은 선착순 증정 종료 시 까지 이며 정기적금 이벤트 기간은 8월 9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권준학 농협은행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준수 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하는 공익 캠페인이다. 

㈜동행복권의 김세중 공동대표의 지명을 받은 권준학 은행장은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이라고 적힌 교통안전 표어와 함께 촬영한 모습을 찍어 공유한 뒤 생활 속 교통수칙 실천을 다짐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내리사랑 GOLD 신탁’ 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금융권 최초로 선(先)증여 이벤트형 신탁 상품인 ‘우리내리사랑 GOLD 신탁’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내리사랑 GOLD 신탁’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고액자산가의 세대생략증여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수증자가 신탁 신규 시 계약서에 기재한 △대학입학, △유학, △결혼 등의 이벤트가 발생하거나, 증여자의 동의하에 금 실물 또는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어 목적자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우리내리사랑 GOLD 신탁’의 최소 가입금액은 10백만원이며, 올해 연말까지 가입 고객에게는 증여세 신고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