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연령별에 따라 눈 성형 방법이 다를 수 있나요?
[건강 Q&A] 연령별에 따라 눈 성형 방법이 다를 수 있나요?
  • 이영순
  • 승인 2021.09.3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아성형외과 이승환 원장
사진=우아성형외과 이승환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강남에 거주하고 있는 30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눈매가 처지는 것이 콤플렉스라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보를 찾는 도중 나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성형이 달라질 수 있다는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성형수술은 바로 쌍꺼풀과 같은 눈 성형수술입니다.

눈은 인상을 형성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며, 얼굴을 볼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눈에 작은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외모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가장 기본적인 눈 성형은 나이에 따라 접할 수 있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용 목적이 강한 젊은 층의 눈 성형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과 같은 20대 젊은 층들은 미용적인 목적으로 눈 성형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외모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는 연령층이고 취업을 위한 면접 등 좋은 인상이 곧 혜택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쌍꺼풀 수술이 있는데, 그저 크기만 키우고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람마다 다른 눈 모양에 따라 가장 이상적인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는 단계에서 면밀하게 디자인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래로 처진 눈매를 교정하거나 비대칭을 교정해주는 눈매교정, 시원스러운 인상을 만들어주는 트임성형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의 눈 성형은?

외모에 대한 관심은 젊은이들에게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중·장년층 역시 미용을 위하 성형을 고려할 수 있지만 기능적인 부분의 개선까지 고려한 수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안검 및 하안검 수술은 눈꺼풀이 처지는 중년 이상의 연령층에서 주로 고려할 수 있는 수술로 외적인 부분뿐 아니라 기능적인 변화에도 초점을 맞춰 진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안검의 경우, 눈꺼풀 겉 처진 피부를 절제하고 퇴화된 근육을 강화해 자연스럽고 우아한 눈매를 만들고, 하안검은 잔주름과 함께 다크서클을 개선해 보다 부드럽고 생기 있는 인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종류에 관계없이 눈 성형수술은 예민한 부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섬세한 기술과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을 찾아 자신의 상태에 따라 면밀하게 상담을 받고 이에 맞춰 수술을 받을 것을 권합니다.

 

 

도움말 : 우아성형외과 이승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