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호, 노 대통령 기록물 폐기 지시 "사실이라면 논의 자체가 잘못"
한기호, 노 대통령 기록물 폐기 지시 "사실이라면 논의 자체가 잘못"
  • 정수백 기자
  • 승인 2012.10.2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호 새누리당 의원은 24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일부 민감한 기록물을 폐기토록 지시했다는 의혹과 관련 "사실이라면 이를 논의하는 것 자체가 잘못"이라고 밝혔다.

▲ 한기호 새누리당 의원. ⓒ뉴스1

한 의원은 이날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연해 "(기록물을) 숨기려 했다면 근본적으로 잘못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의원은 "언론에서 처음 보도가 됐기 때문에 그 내용을 상세하게 보도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실체가 존재하느냐는 것에 대한 논의가 안 끝났기에 그 다음 단계를 이야기하는 것은 어렵다"고 말했다.

노 전 대통령의 북방한계선(NLL) 포기 발언에 대해서 한 의원은 "남북의 정상이 회담을 했을 때 대화록이 없다고 하면 비정상"이라며 "대화록이 공개가 안 됐으니 공개하자는 것이고 이것이 공개만 된다면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외교적 파장에 대해 그는 "북한은 우리가 '삐라(대북 전단지)'를 날리겠다는 것에도 원점을 타격한다고 하는데 더 나빠질 것이 있겠나"며 "야권에서 여권에 대한 협박의 방법으로 북한을 들먹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가 대화록을 공개해서 사실이 아니면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한 것에 대해 한 의원은 "정치를 하시는 분이 그런 이야기를 한다는 것 자체가 수준이하"라며 "본인이 불리하니까 그런 이야기를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탈북자 단체의 대북전단지 살포 계획이 정부의 반대로 무산된 것에 대해 "접경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또 다른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서 못하도록 한 것으로 보인다"며 "일부 피해에 대해 우려하는 부분이 있기에 용납하는 부분도 있지만 저는 (북한의) 공갈에 굴복한 게 아니라고 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