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영순
  • 승인 2021.10.1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디지털금융 혁신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 윤석진)과 디지털금융 혁신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국가 과학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창조적 원천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그 성과를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연구기관으로, AI·로봇, 바이오·메디컬 융합, 국가기반 기술 등 융·복합 미래원천기술 개발을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다.

하나은행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8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AI·로봇기술 연구 ▲첨단 ICT, 디지털 인증 기술 분야에 대한 업무 공유 및 기술 교류 ▲융합형 디지털 금융 혁신 신기술 창출을 위한 협력을 적극 추진하고, 향후 소통과 협력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ICT, 디지털 인증의 신기술을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금융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그간 축적된 연구 성과를 금융 분야 로 확대하여 첨단 금융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 확보에도 이바지할 수 있게 됐다.

먼저 양사는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 서비스인 하나원큐의 디지털 인증 기술인 ‘얼굴인증’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K-마스크 연구 기술을 디지털 인증 서비스에 적용해 안전성과 편리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i-ONE뱅크 'IBK제휴몰' 오픈기념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i-ONE Bank(개인)’에서 ‘IBK제휴몰’ 오픈을 기념해 대고객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IBK제휴몰’은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해 판촉을 지원하고 ‘i-ONE Bank(개인)’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설됐다. 기업은행을 거래하는 왓챠, 멈칫, 핀즐 등 여러 분야의 생활밀착형 제휴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벤트 대상은 ‘IBK제휴몰’에서 발급받은 할인쿠폰을 사용해 제휴업체 상품을 1회 이상 구매한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총 106명에게 LG스탠바이미, 다이슨 에어랩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IBK제휴몰’을 통해 제휴업체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i-ONE Bank(개인)’ 에서 예·적금, 주택청약을 신규로 가입하거나 기업은행 계좌로 급여를 신규 입금 받은 고객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세라젬 파우제, 삼성 무풍 큐브 등 경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밖에 10월 26일, 11월 11일, 12월 3일 총 3회에 걸쳐 ‘0원딜’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해 각 회차별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선착순 1천명에게 빅맥세트, 빼빼로 등 상품 교환권을 지급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준법감시부문,영농철 맞아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준법감시부문 홍명종 준법감시인과 직원들은 영농철을 맞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남양주 조안면 송촌리 소재 대파 재배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나은행, 외화결제 가능한 밀리언달러 카드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오는 20일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와 업무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달러(USD) 결제가 가능한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를 출시 한다고 밝혔다.

‘밀리언달러 카드’는 하나의 카드에 원화·외화 결제 계좌를 연결하여, 국내에서는 일반 신용카드로 이용하고, 해외 사용 대금의 경우 환율 변동에 관계없이 손님이 보유한 달러(USD)로 바로 출금 결제되는 다중 결제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제브랜드 수수료, 해외ATM 출금수수료 등 해외이용수수료가 조건 없이 전액 면제되며,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해외 가맹점 결제금액 캐시백과 국내 가맹점 할인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