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오리온·동원그룹·CJ제일제당·하이트진로음료 外
[유통 단신] 오리온·동원그룹·CJ제일제당·하이트진로음료 外
  • 오정희
  • 승인 2021.10.2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오리온 ‘꿀버터 오!구마’ 중국 출시

오리온은 ‘오!감자’의 자매품인 ‘꿀버터 오!구마’(중국명: 야!투도우 홍슈추이슈티아오, 呀!土豆 红薯脆薯条)의 중국 법인 현지 생산∙판매를 시작했다. 

오!구마는 고구마 주원료에 감자를 더한 2가지 원재료 조합을 통해 식감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바삭한 식감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의 기호 특성에 잘 맞는 제품이다. 기존 오!감자가 지난해 중국에서만 224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있는 만큼 신제품 오!구마 출시를 통해 브랜드 확장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오!구마는 대표 장수제품인 오!감자의 자매품으로 기존 맛 중심의 라인업 확장과 달리 처음으로 원료 차별화를 통해 라인업을 확장한 제품. 대중적인 요리로 자리잡은 ‘허니버터고구마’를 스낵으로 구현해 달콤한 간식을 즐기는 젊은층에게 입소문이 나며 출시3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 개를 판매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동원F&B, 간편하고 맛있는 네모 참치 '동원참치 큐브' 출시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빚어 한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신개념 참치 HMR ‘동원참치 큐브’를 출시했다.

‘동원참치 큐브’는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FM(Fish Mold) 공법을 통해 만들어졌다. FM공법은 첨가물을 넣지 않고 카놀라유만을 활용해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로 빚어내는 기술이다. 동원F&B의 오랜 참치 가공 노하우와 어묵 제조법 등 다양한 제조 기술을 접목한 공법으로 2013년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동원참치 큐브’는 바로 먹을 수 있는 컵 타입 4종과 덮밥 소스 형태로 뿌려 먹는 파우치 타입 4종으로 구성됐다.

‘동원참치 큐브’ 컵 타입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오리지널 제품을 비롯해 각종 소스에 담겨 있어 밥 반찬이나 간단한 안주로 활용하기 좋은 매콤고추, 볼케이노, 고소로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동원참치 큐브’ 파우치 타입은 네모참치와 함께 다양한 채소와 소스가 들어있는 덮밥용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데워 밥에 바로 부으면 맛있는 참치 덮밥이 완성된다. 새송이버섯, 감자, 당근 등 채소들이 큼직하게 썰려있어 참치와 함께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매콤, 불닭, 카레, 짜장 4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참치 큐브’ 출시에 맞춰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다음달부터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경품은 취향에 따라 식품, 주류, 화장품 등 다양한 품목을 보관할 수 있는 맞춤형 소형 냉장고 ‘삼성 비스포크 큐브’와 오븐, 전자레인지, 토스트기,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합친 신개념 조리기기 ‘삼성 비스포크 큐커’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는 ‘동원참치 큐브’ 컵 타입을 보관하기 좋고,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동원참치 큐브’ 파우치 타입을 맛있게 데울 수 있다.

 

(사진=CU)
(사진=CU)

트릭 오어 스윗! CU, 케어베어™ 핼러윈 콜라보 상품 출시

CU가 오는 31일 핼러윈 데이를 맞아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케어베어 (Care Bears)’와 손잡고 이색 굿즈가 동봉된 콜라보 상품들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CU는 핼러윈 분장을 한 트릭 오어 스윗 베어가 인쇄된 패키지에 CU의 인기 사탕, 과자, 초콜릿 등과 아기자기한 핼러윈 굿즈들을 한데 담아 실용성을 높인 총 7종의 콜라보 상품을 준비했다.

‘케어베어머리띠’는 사탕과 과자, 코스튬용 호박 발광머리띠가 담긴 상품이며 ‘케어베어컵’에는 핼러윈 전용 컵과 빨대, 타투 스티커가 동봉됐다. ‘케어베어 LED스틱’은 호박머리 모양의 LED등과 사탕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케어베어하우스 소형, 대형 2종’과 ‘케어베어사각상자’는 종합과자선물세트로 다양한 종류의 사탕, 과자, 초코바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케어베어호박바구니’는 호박머리 모양의 잭오랜턴(Jack-o’-lantern) 패키지에 호박사탕이 가득 담겼다.

CU는 케어베어 콜라보 상품 외에도 핼러윈 분위기를 한껏 더하기 위해 이달부터 CU 차별화 상품인 단짝캔디, 다쿠아즈, 쫀득한마카롱 등을 핼러윈 전용 패키지로 변경한다.

올해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족 단위 집콕 핼러윈을 맞이하는 가정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핼러윈 기획 상품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선 것이다.

최근 핼러윈 데이가 국내에서도 새로운 축제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관련 상품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CU에서 지난해 핼러윈 데이 기간(10/29~31)에 사탕과 초콜릿 매출은 전주 대비 각각 34.3%, 29.2% 증가했으며 스낵 19.4%, 디저트 17.5% 늘었다.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출시 4주년 앞둔 ‘블랙보리’, 누적판매 2억병 돌파

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조운호)는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가 2017년 12월 출시 이후 46개월만에 누적 판매 2억병(340mL 기준)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신품종 검정보리를 음료화한 ‘블랙보리’는 출시 첫 해 150억원에 달하는 판매고를 시작으로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3년차인 2020년에는 전체 3,000억원 차음료 시장에서 보리차 제품의 동반상승을 이끌며 헛개차와 옥수수수염차를 제치고 시장 1위 카테고리로 올라서게 했다.

블랙보리의 이 같은 성과는 음료시장에서 생수, 보리차 같은 생활필수품 위주의 소비 경향이 확대되는 흐름에 맞춰 진한 맛과 높은 영양적 가치를 지닌 검정보리를 주 원료로 맛과 품질을 한층 끌어올린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CJ제일제당 ‘쿡킷’, 예능 속 요리를 ‘밀키트’로 출시

CJ제일제당은 ‘쿡킷으로 특별한 삼시세끼, 슬기로운 산촌생활’ 특별전을 열고, 방송 속 요리를 ‘쿡킷’으로 매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소비자가 눈으로만 보던 tvN 인기 예능 ‘슬기로운 산촌생활’속 요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 종영까지 매주 1~2종의 메뉴를 방송 이후 선보일 예정이며, 쿡킷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APP)을 통해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서 ‘슬기로운 산촌생활’에 소개된 ‘고추장수제비와 배추전’, ‘비빔국수와 양지수육’ 2종을 출시했다. 첫 방송에 나온 요리 ‘고추장수제비와 배추전’은 얼큰하고 진한 국물에 쫄깃한 감자 수제비를 넣은 ‘고추장수제비’와 속이 꽉 찬 알배기배추를 활용한 ‘배추전’의 조합이 일품이다. ‘비빔국수와 양지수육’은 두 번째 방송에 나온 요리로, 쿡킷이 자체 개발한 비법 소스로 맛을 낸 매콤달콤한 비빔국수와 담백하고 부드러운 소고기 양지수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쿡킷’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총 5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댓글란에 회차별 주제에 맞는 댓글을 남긴 모든 소비자에게 20% 할인, 5% 중복 할인, 무료 배송 등 3가지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모든 회차에 참여한 ‘출석왕’ 250명과 가장 많은 댓글을 남긴 ‘다작왕’ 250명을 각각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CJ더마켓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댓글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사진=bhc)
(사진=bhc)

bhc, HMR 새 라인업 구축… 닭안심살 HMR 4종 출시

종합외식기업 bhc가 닭가슴살 HMR 제품군에 이어 닭안심살 HMR 신제품을 본격 출시하면서 새로운 라인업 구축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첫선을 보이는 ‘bhc 닭안심살 4종’은 닭안심살에 ‘뿌링클’, ‘맛초킹’, ‘딥커리’, ‘맵스터’ 등 bhc치킨 시그니처 소스를 접목한 메뉴로 취향에 따라 맛 선택이 가능하다.
 
닭안심살은 가슴살 안쪽에 위치해 닭 한 마리당 두 조각 밖에 나오지 않는 황금 부위로 지방 함량이 거의 없어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으로 꼽힌다. ‘bhc 닭안심살 4종’은 재료 본연의 담백한 맛과 촉촉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영하에서 급속 동결냉동을 진행했다. 
 
조리법은 간단하다. 파우치를 개봉하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가량 돌리거나 파우치 채 3분간 끓는 물에서 조리한 뒤 동봉된 소스와 곁들이면 된다. 별도의 해동이나 양념이 필요하지 않아 누구나 손쉽게 영양가 높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