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홈쇼핑모아·조선호텔·글래드호텔·에어비앤비 外
[여행&여가] 홈쇼핑모아·조선호텔·글래드호텔·에어비앤비 外
  • 이주영
  • 승인 2021.10.2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홈쇼핑모아)
(사진=홈쇼핑모아)

모바일 쇼핑 이용자 85%, 위드 코로나 시대 ‘여행 계획 있다’

홈쇼핑모아 이용자 2,28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겨울 여행 계획’ 관련 설문조사 진행 결과 전체 응답자 10명 중 8명은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시 여행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위드코로나 시행 시 여행을 가기 위해 이미 예약을 완료했다는 응답은 전체 9.2%였고, ‘아직 예약 전’이라는 응답은 76.1%를 차지했다. 반면 ‘여행 계획이 없다’는 응답은 14.7%였다.

여행 계획이 있는 응답자 중 80.4%는 국내 여행을 준비 중이었고, 나머지 19.6%는 해외 여행을 꼽았다.

해외 여행의 경우 동남아시아(31%)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유럽(19.2%), 동아시아(15.9%), 호주/뉴질랜드(15.1%), 미주(8.5%) 등이 뒤를 이었다.

또 전체 응답자의 39.8%는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여행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었고, 이들 중 87.6%는 홈쇼핑에서 여행 상품을 재구매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홈쇼핑 여행 상품 구매 경험이 없는 응답자 중 59.6%는 향후 구매 계획이 있다고 밝혀 여행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조선호텔)
(사진=조선호텔)

조선호텔앤리조트 스타벅스 협업 겨울 패키지 출시 

호텔 그랜드 조선 부산은 이번 시즌 겨울 패키지로 스타벅스의 컴포터 제공 혜택을 함께 구성해 2021년 10월 28일(목)부터 2022년 1월 31일(월)까지 판매한다.

레스케이프의 겨울 패키지 '윈터 에디션: 마이 컴포트 아지트(Winter Edition: My Comfort Azit)'는 레스케이프만의 프렌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하고 아늑한 객실에서의 1박과 스타벅스 컴포터를 객실당 1개 증정한다.

스위트 객실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컴포터 외에도 마크다모르의 헤드 바텐더 MAXIM의 창의적인 레시피로 개발된 스타벅스 VIA 베이스의 스페셜 칵테일 2잔이 제공되며, 조식 2인 혜택 등으로 여유로운 호캉스 시간을 제안한다.

그랜드 조선 부산의 ‘딥, 코지 윈터링(Deep, Cozy Wintering)’ 패키지는 시티뷰 또는 아름다운 해운대의 오션뷰를 조망할 수 있는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스타벅스 컴포터를 디럭스/프리미어 객실은 투숙당 1개, 스위트 객실은 2개를 증정한다.

 

(사진=메종글래드)
(사진=메종글래드)

메종 글래드 제주, ‘아날로그 제주 패키지’ 출시

메종 글래드 제주는 청정 제주의 자연에서 재배한 무농약 감귤 수확을 체험할 수 있는 ‘아날로그 제주 패키지’를 2021년 12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

아날로그 제주 패키지는 제주 여행 명소 중 하나인 ‘아날로그 감귤밭’에서 직접 감귤을 수확하고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기며 제주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됐다.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 1박, 제주 맛집으로 정평이 난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의 조식과 함께 아날로그 감귤밭을 이용할 수 있는 감귤 수확 체험권을 제공한다.

특히, 아날로그 감귤밭은 청정 제주의 자연에서 재배한 무농약 감귤 수확이 가능한 감귤체험농장&카페로 감귤 수확 체험과 제주 감성을 담은 포토존으로 유명한 제주 여행 명소다. 수확한 감귤(1kg)은 포장하여 가져갈 수 있으며 체험 중 감귤 시식은 무료다.

 

(사진=노랑풍선)
(사진=노랑풍선)

노랑풍선, 홈쇼핑 통해 유럽 패키지 재출격

노랑풍선은 오는 11월부터 시행예정인 본격적인 위드코로나의 전환을 앞두고 유럽여행 관련 문의 및 예약율이 급증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6월, CJONSTYLE 채널에서 방송된 '유럽 특집전'을 통한 모객까지 고려하면 2022년 누적 예약자는 총 2만6천여명으로 추산된다.

이에 힘입어 노랑풍선은 총 3일에 걸쳐 홈쇼핑 채널인 롯데원티비를 통해 ‘터키완전일주 9일’, ‘두바이 6일’ 등 총 두가지의 상품을 선보인다.   

‘터키완전일주 9일/10일’ 상품은 중동 최대 항공사인 에티하드항공과 아랍에미레이트 항공을 탑승하여 현지 맞춤 서비스와 전 일정 특급 호텔에서의 편안한 숙박을 제공하며 호텔식과 한식을 비롯해 터키 현지 음식인 ‘케밥’까지 현지의 맛도 함께 느껴볼 수 있다. 

‘두바이 6일’ 상품의 경우 두바이의 국왕이 살고 있는 ‘셰이크 모하메드 궁궐’, 전통시장 ‘수크 메디나 주메이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버즈칼리파’ ▲두바이 랜드마크 ‘버즈알아랍’ 등을 관광할 수 있으며 두바이의 인공섬인 ‘팜쥬메이라 모노레일’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다. 

 

(사진=프립)
(사진=프립)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Frip),위드 코로나 전환에 액티비티 중심 여행상품 강화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이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전환에 맞춰 MZ세대의 특정 취향이 반영된 액티비티 중심의 여행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프립이 자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MZ세대의 72.4%가 휴가 동안 “액티비티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프립은 확고한 취향을 가진 MZ세대를 중심으로 여행 계획의 우선순위가 ‘구경(seeing)’에서 ‘체험(doing)’으로 변화할 것으로 보고 개인의 취향과 개성이 반영된 특수목적관광(Special Interest Tourism, SIT) 상품을 강화할 예정이다.

프립 내 액티비티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프립 이용자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서핑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170% 넘게 증가했으며, 캠핑 판매량은 160% 이상 증가했다. 해외 바다에서 주로 즐기던 프리다이빙 역시 약 46% 증가했다. 하늘길이 막히자 국내에서도 해외 못지않은 특별한 경험과 액티비티를 즐기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이다.

이렇듯 액티비티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각 호스트가 선보이는 액티비티 상품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등산, 서핑, 캠핑, 프리다이빙, 요가 등 프립의 주요 액티비티는 지난해 2020년 1분기부터 올해 2021년 3분기까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2020년 3분기와 올해 3분기를 비교해보면 캠핑은 전년 대비 2배(98%) 가까이 증가했으며, 등산(35%), 프리다이빙(32%), 요가(31%), 서핑(30%) 순으로 증가했다.

 

(사진=에어비앤비)
(사진=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 론칭 “어디에서나 ‘살아보는 여행’ 떠나볼까”  

에어비앤비가 한옥 숙소에서 일상을 지내보는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광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표적인 도시인 서울을 캠페인 대상지로 선택해 도시에서의 ‘관광의 재건(Rebuilding Tourism)’에 나설 예정이다.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은 팬데믹 이후 주거와 일, 여행의 경계가 흐려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낯선 곳에서 마치 동네 주민이 된 듯 살아보거나(Live Anywhere) 장소의 제약에서 벗어나 여행지에서 일하며 ‘워케이션’을 즐기는(Work Anywhere) 등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보여주며 도시 관광의 회복을 강조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는 이를 위해 싱어송라이터 ‘니브’를 비롯해 푸드 스타일리스트 ‘마지’, 인테리어 및 일상 콘텐츠를 선보이는 유튜버 ‘승아네’, 북튜버(북+유튜버) 겸 작가 ‘겨울서점’, 콘텐츠 창작자 드로우앤드류의 유튜브 채널 ‘마세슾’, 감성적인 영상미가 특징인 비주얼 스토리텔러 '오토', 프랑스어 통번역가이자 프렌치 콘텐츠 크리에이터 ‘본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를 제작해 온 7명의 크리에이터들을 초청해 살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과 콘텐츠를 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