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1.0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서울독립영화제와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3일 서울독립영화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 동작구 사당동 아트나인에서 열린 영화제 개최 관련 공식 기자회견 자리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47회를 맞이하는 서울독립영화제에 KB국민은행은 협약에 따라 5천만원을 기부했으며, 이를 통해 서울독립영화제의 신진 배우 발굴 프로젝트인 ‘배우 프로젝트-60초 독백 페스티벌’ 상금 및 영화창작자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5천만원의 기부금은 영화를 테마로 지난 2010년 7월 출시한 ‘KB영화사랑적금’ 만기 이자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KB국민은행이 출연해 조성했다. 또한 지난 해에도 11월 한국독립영화협회에 3억원, 이번 해 9월 부산국제영화제에 5억원을 KB영화사랑적금의 출연금으로 기부한 바 있다.

 

하나은행, KG이니시스와 혁신금융서비스 제공 및 공동투자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KG이니시스(대표이사 유승용)와 혁신금융서비스 제공 및 공동투자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의 데이터 및 AI역량을 활용한 미래핵심기술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금융 솔루션을 KG이니시스의 비즈니스 플랫폼에 결합하여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KG이니시스의 PG 솔루션과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 공동개발 ▲글로벌 사업 전략 공동 수립 및 운영 ▲하나원큐 애자일랩의 스타트업 투자 및 개발ㆍ육성 ▲KG이니시스의 가맹점 대상 금융ㆍ비금융 데이터 분석을 통한 플랫폼 서비스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서울강북사업부, 우수기업고객과 함께 수확기 릴레이 일손돕기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서울강북사업부 강태영 본부장과 관내 지점장 및 우수기업고객들이 3일 경기 포천시 창수면 오가리 소재 사과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태영 본부장과 지점장 및 우수기업고객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사과수확과 농가 일대 자연 정화 활동 등을 펼치며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우리은행, 영업점 방문 예약‘WON Time 예약상담서비스’시행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비대면으로 고객이 원하는 영업점과 시간을 예약해 대기시간 없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WON Time 예약상담서비스’를 5일부터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WON Time 예약상담서비스’시행으로 고객은 영업점에 방문해 대기 순서에 따라 업무를 처리하지 않고,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방문하고자 하는 ▲영업점, ▲방문일자 및 시간, ▲업무를 예약하여 상담 받을 수 있다.

영업점 방문은 신청일 다음 영업일부터 5영업일까지 가능하며, 예약 가능 업무는 예금, 펀드, 퇴직연금, 대출, 외환 등이다. 고객이 예약을 신청하면 휴대폰으로 예약완료 SMS가 발송되며, 영업점 방문 시 번호표 발급 없이 수신한 SMS의‘도착알림 URL’을 누르면 영업점 담당자에게 고객 방문이 통지되어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The Banker·PWM誌 선정 『2021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 연속 수상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글로벌 금융전문매체 더 뱅커(the Banker)誌와 PWM(Professional Wealth Management)誌 공동 주최 「제13회 글로벌 PB 어워드(Global Private Banking Awards 2021)」에서 국가별 최고상인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Best Private Bank in Korea)」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하나은행은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한 이래 올해로 통산 9회째 수상을 이어 가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자산관리 전문 은행임을 국내외에 재확인 시켰다.

지난 3일 저녁(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비대면 시상식에서 더 뱅커(the Banker)誌는 하나은행을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으로 선정하며, ▲PB와 RM 간 협업을 통한 기업 연계 토탈 자산관리 프로그램 운영 ▲영리치 등 거액 자산가에 특화된 Club1 브랜드 전략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적합성 심사 통과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금융보안원이 주관하는 표준 API 최종 규격 기준의‘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적합성 심사 통과 및 보안 취약성 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는 금융당국이 정한 행위 규칙에 따라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적격성을 점검하는 과정이다. 이후 KB국민은행은 신용정보원의 마이데이터 실환경 테스트를 통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종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마이데이터 API가 본격 시행되면 고객의 전송 요구에 따라 각 업권에 흩어진 신용정보를 전송해 고객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된다.

다음달 1일부터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통해 ▲나를 알고 내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 ▲내게 꼭 맞는 혜택을 알려 주는 ‘지출관리 서비스’ ▲매일 더 나아지는 금융 습관 메이커 ‘Better Me 목표챌린지 서비스’ ▲다양한 실물자산부터 신용관리까지 더 쉽게 관리하는 ‘금융플러스 서비스’ 등 고객 중심의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