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에뛰드·무신사·에이블리·아모레퍼시픽 外
[뷰티&패션] 에뛰드·무신사·에이블리·아모레퍼시픽 外
  • 이주영
  • 승인 2021.11.08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뛰드)
(사진=에뛰드)

에뛰드,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뷰티즌’ 모집

기분 좋아지는 핑크빛 감성을 선사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가 미래의 스타 뷰티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뷰티즌 7기’를 모집한다.

‘뷰티즌’이란 에뛰드와 함께 나만의 뷰티 영상 콘텐츠로 세상과 소통하는 스타 뷰티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참가자는 2개월간 뷰티 크리에이터 활동에 필요한 메이크업 노하우, 영상 촬영, 기획, 편집, 디자인, 채널 브랜딩 등에 대한 체계적 교육을 받고 이후 10개월 동안 에뛰드와 함께 뷰티 크리에이터 활동을 하게 된다.

유튜브 촬영 및 편집 강의는 뷰티 MCN 1위 뷰티 인플루언서그룹 ‘레페리’와 함께하며, ‘레오제이’, ‘민스코’, ‘쩡유’, ‘아랑’ 등 탑 뷰티 크리에이터가 멘토로 참여해 생생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기수에 선발된 뷰티즌 전원에게는 활동기간 동안 소니 최신 카메라 ZV-1이 무상으로 지원된다. 전문 유튜버로서의 강의 수강은 물론, 우수 활동자에게는 탑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 컨텐츠 제작 및 장비 지원, 에뛰드 엔도서 활동 경험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1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국내만이 아닌, 글로벌(국내 거주 외국인)까지 지원이 가능하여, 뷰티에 관심이 많고 뷰티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사진=KT&G)
(사진=KT&G)

KT&G, 대학생 디자이너·모델들과‘2021 상상패션런웨이’개최

KT&G(사장 백복인)가 오는 10일 대학생과 지역 봉제장인이 함께 참여한 ‘제5회 2021 상상패션런웨이’ 패션쇼를 개최한다.

‘상상패션런웨이’는 KT&G가 지난 2017년부터 대학생 디자이너와 모델들에게 패션쇼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봉제산업의 중심지인 창신동 봉제장인들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MZ세대의 친환경 패션’을 주제로, ‘KT&G 상상유니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한다. 지난 7월 KT&G 상상유니브는 디자인과 모델 2개 분야에서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했다. 화상 면접과 영상 심사를 거쳐 디자인 분야에 응모한 62개팀 중 10개팀, 모델 분야는 72명의 지원자 중 28명을 최종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지난 3개월 동안 의상 제작과 워킹 등 인큐베이팅 교육을 받았다.

‘2021 상상패션런웨이’의 하이라이트인 디지털 패션쇼는 ‘상상유니브 서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0일(수) 오후 7시부터 라이브로 송출될 예정이다. 장광효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의 최종심사를 거쳐 디자이너와 모델 분야 총 17개팀이 선정된다. 선정된 팀들에게는 서울시장상과 장학금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 뷰티 카테고리 전년 대비 131% 성장···입점 브랜드 확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뷰티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뷰티 전문 브랜드 입점을 대폭 확대하고, 패션과 결합한 뷰티 스타일링 추천 콘텐츠를 강화해 플랫폼 경쟁력을 확장한다는 목표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1% 이상 늘어나며 빠른 성장세를 증명했다. 내년까지 트렌디한 인디 브랜드부터 글로벌 인기 제품 등 뷰티 입점사를 2배까지 확대하고, 콘텐츠와 마케팅을 강화해 신장세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뷰티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도 선보인다. 현재 유행하는 상품과 브랜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뷰티 랭킹’을 더욱 강화하고, 신상품부터 스테디셀러까지 트렌디한 뷰티 상품을 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매거진 콘텐츠를 확대한다. 특히 다양한 뷰티 제품 정보와 더불어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을 추천하는 등 무신사의 노하우가 집약된 전문화된 뷰티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이번 뷰티 카테고리 개편을 기념해 3CE, 닥터자르트, 헤라 등이 참여하는 특별 기획전을 14일까지 개최한다. 전 고객에게 오늘(8일) 하루 사용할 수 있는 △원데이 쿠폰,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랜덤 쿠폰, 인기 뷰티 브랜드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특별 쿠폰 등을 제공한다. 

 

(사진=에이블리)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 10월 거래액 및 주문수 60% 성장 역대 최고 기록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 9월 말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대한 정부 발표 이후 10월 월 거래액 및 주문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블리의 지난 10월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58% 성장했으며, 주문수도 전년 대비 60% 큰 폭으로 증가했다. 신규 사용자도 증가해 누적 다운로드 수는 2600만 건을 넘어섰다. 가을 겨울을 맞이해 두터운 아우터 구매 증가로 매출 성장을 기록한 9월에 비해서도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위드코로나’의 첫 시작인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일 거래액도 크게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앱을 가입하고 처음 구매하는 ‘첫 주문 수’를 포함한 하루 주문수가 전반적으로 향상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동일 기간 대비 주문수는 100% 성장을 기록하여 역대 일 거래액을 기록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통해 22억 원 규모 물품 기탁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이사 서경배)은 2021년 하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22억 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들고자 마련한 물품 지원 활동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메디안, 해피바스, 라네즈, 아이오페, 프리메라, 이니스프리 등 13개 브랜드가 기부한 22억 원(소비자가 기준) 상당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전국 사회복지시설 1천 5백여 곳에 전달한다.

 

(사진=브랜디)
(사진=브랜디)

브랜디, 310억 신규 투자 유치...누적 1천억원 돌파

커머스 플랫폼 빌더 ㈜브랜디(대표 서정민)는 기존 투자자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K2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증권, DS자산운용으로부터 31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월과 8월에 이어 올해만 벌써 세 번째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한 ㈜브랜디는 이번 투자 건을 포함해 누적 투자 유치액이 1,000억원을 넘어섰다. 총 투자 유치액은 1,060억원으로 ㈜브랜디가 올해 유치한 투자만 610억원에 달한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들로만 진행되어 ㈜브랜디의 지속 성장성에 대한 신뢰 기반 투자가 성사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로써 ㈜브랜디는 최근 런칭한 일본 사업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브랜디는 지난 10월 초 ‘브랜디 재팬’ 베타 버전을 공개하며 해외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4,000여평 규모로 확대한 동대문 풀필먼트 센터(DFC)와 IT플랫폼의 시너지를 활용해 일본 고객들과 동대문 시장을 효율적으로 연결한다는 구상이다. 

브랜디는 일본 현지의 호응에 힘입어 100인의 일본 인플루언서를 확보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불과 런칭 일주일 만에 최고 10만엔 매출을 달성한 인플루언서가 등장할 정도로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2PM 이준호' 코스메틱 전속모델 계약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젝시믹스 코스메틱 모델로 가수 '2PM'의 이준호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데뷔 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자기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이준호의 건강하고 생기있는 맑은 이미지와 다양한 분야에서 끊임없이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습이 브랜드 가치와 부합됐다"며 발탁 이유를 전했다.

젝시믹스는 이준호와 함께하는 코스메틱 신제품을 내년 1월 공개할 계획이다. 

올 초 립틴트 등의 색조라인을 론칭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젝시믹스는 하반기부터 자극없이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제품군 확대 등 ‘애슬레저 뷰티’ 두 번째 시즌 라인업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