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서울장수·위메프·스타벅스·파리바게뜨 外
[유통 단신] 서울장수·위메프·스타벅스·파리바게뜨 外
  • 오정희
  • 승인 2021.11.23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장수)
(사진=서울장수)

서울장수, GS리테일 협업··· 황금비율 ‘막사’ 출시

서울장수가 GS리테일과 손잡고 막걸리와 사이다를 혼합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막사’를 출시했다.
 
신제품 ‘막사’는 막걸리와 사이다를 2:1 비율로 조합해 먹는 일명 ‘막걸리사이다’에서 착안한 제품이다. 막걸리사이다는 2030세대 모디슈머(스스로 재료를 조합해 레시피를 만들어 먹는 소비자) 사이에서 더욱 진한 단맛과 탄산을 느낄 수 있어 인기를 끄는 스테디 레시피로 꼽힌다.
 
서울장수와 GS리테일은 국민 막걸리 ‘서울장수’의 막걸리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막사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6개월간 레시피 수정을 거쳤다. 총 4번의 담금, 발효 과정과 사이다 향 등의 맛을 추가로 내는 제성 과정, 탄산 주입을 통해 다양한 입맛에 맞춘 막사를 출시했다. 알코올 도수 5%의 저도주인 막사는 기존 막걸리보다 달달함을 더해 술이 약한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맛신선 ‘식탁에서 떠나는 여행’...전국 여행지 ‘찐맛집’ 큐레이션

위메프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이 온라인에서 떠나는 전국 맛집 투어를 테마로 기획전을 연다.

위메프는 국내 여행 명소와 지역 대표 음식을 추천하는 ‘식탁으로 떠나는 여행(이하 식탁여행)’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식탁여행’은 위메프 식품 전문 MD들이 직접 전국을 돌며 검증한 맛집을 소개한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특히 광고로 유명세를 탄 곳이 아닌 이른바 ‘현지인 맛집’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렇게 엄선된 맛집 음식은 바로 주문해 HMR 형태로 편리하게 맛볼 수 있도록 판매한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업계 최초 AI카메라가 지키는 무인 편의점 방범 시스템 본격 상용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SK쉴더스와 손잡고 11월 22일 어제, 신규 무인 편의점 30여점에 AI카메라가 적용된 방범 시스템 설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확산에 나섰다.  

11월 이후 신규로 개설하는 모든 GS25 무인 편의점에는 AI카메라가 적용된 방범 시스템 SK쉴더스의 ‘캡스 무인 안심존’이 도입된다. 또한 기존에 운영하는 무인 편의점과 하이브 리드 매장도 이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이 시스템에 사용되는 AI카메라는 기존 무인 편의점에 설치되어 운영되던 일반 카메라와는 현격한 차이를 보인다. 점내 총 6대~8대가 설치되는 AI카메라는 이상 상황 발생 시, 이를 감지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쓰러지거나 장기 체류자의 점내 배회, 금고·사무실 개방 등 위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 자동 감지하고, 24시간 SK쉴더스의 관제 센터에 자동으로 연결시켜 주는 등 무인 편의점 운영상에 혁신적인 방범 솔루션을 제시한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전국 맛집 한곳에 모인 ‘요기요타운’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배달앱 ‘요기요’가 오는 12월 전국 맛집의 대표 메뉴를 즐기며 소상공인 돕기에도 참여할 수 있는 ‘착한’ 푸드 페스티벌 ‘요기요타운’의 개최를 앞두고 온라인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정식 오프라인 행사는 제주에서 서울까지 전국의 핫플 맛집으로 알려진 레스토랑 20여 곳과 함께하며, 오는 1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 이태원 퀴논길에서 열릴 예정이다.

요기요는 본 행사에 앞서 참가자 모집을 위해 12월 5일까지 온라인에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음식 취향을 묻는 ‘요기요타운’ 테스트 이벤트를 참여하면 결과에 따라 개인별 추천 맛집을 제안하는 초대장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테스트를 마친 참가자는 행운의 카드 뽑기 이벤트도 참여해 풍성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특별 선물로는 페스티벌 맛집 라인업으로 재미있게 제작한 ‘요기요타운 부루마불’과 요기요 할인 쿠폰 10만장이 준비됐다. 할인 쿠폰은 추첨을 통해 최대 3,000원까지 랜덤으로 제공되며, 행운의 카드 뽑기 이벤트는 종료일까지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국민취업지원제도 바리스타 일경험 프로그램 교육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국민취업지원제도 바리스타 일경험 프로그램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11월 22일부터 시범운영 교육을 시작했다.

스타벅스 국민취업지원제도 바리스타 일경험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27일 고용노동부와 스타벅스가 체결한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청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커피 지식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돕고자 기획되었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 등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는 만 18~34세 청년들이며, 이번 시범운영 교육에는 총 20명의 청년 교육생이 참여했다.

스타벅스는 교육생들이 바리스타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맞춤 교육과정을 별도로 마련하고 스타벅스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전문 사내 강사단을 전담 강사로 배치해 총 40시간의 바리스타 직무역량 향상을 돕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은 오프라인 실습 교육, 온라인교육, 매장 투어, 개인 과제 순으로 이루어지며 교육생들은 교육 시작 후 이틀간 오프라인 실습 교육을 통해 커피 테이스팅에 참여하고 라떼아트, 브루잉 추출 실습 등 실제 바리스타 직무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기술을 배운다.

이후에는 온라인교육을 통해 커피의 역사와 국가별 커피의 특징, 커피 생산지역 및 로스팅 방법 등 커피 지식 전반에 대한 학습을 진행하고 매장 투어를 통해 스타벅스 별다방점, 더양평DTR점 등 스타벅스 주요 매장을 직접 방문해보며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교육생들은 학습 내용을 토대로 최근 커피산업의 동향 및 MZ세대가 바라보는 커피산업의 이미지 등에 관한 본인의 생각을 자유 형식의 과제로 제출하며 교육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사진=펫프렌즈)
(사진=펫프렌즈)

펫프렌즈, ‘핑크프라이데이’ 진행… 최대 89% 할인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가 이달 말까지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을 최대 89%까지 할인하는 ‘2021 핑크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펫프렌즈 ‘핑크프라이데이’ 행사는 70만 마리 이상의 반려동물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펫프렌즈만의 데이터 강점을 기반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카테고리 및 제품 분석을 통해 인기제품을 선정, 최저가에 선보이는 연중 최대 할인행사다.

1년에 단 한번 진행되는 최대 할인행사인 만큼 다양하고 큰 혜택을 준비했다. 특히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함께 구매하는 상품을 조합해 인기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원플러스원(1+1), 투플러스원(2+1) 등 본품 구매 시 본품을 추가 증정하는 할인도 진행한다. ‘펫아미고 배변봉투’, ‘레오나르도 캣 폴트리’, ‘해피독 미니 아일랜드 1kg’ 구매 시 동일 본품을 하나 더 받아볼 수 있다. ‘마이베프 별자리스틱’은 두개 구매 시 본품 하나를 더 증정한다.

 

(사진=네스프레소)
(사진=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 32가지 커피를 취향대로 즐기는 ‘버츄오 넥스트’ 출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32가지의 다양한 커피 스타일을 최적의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버츄오 넥스트(Vertuo Next)’를 공식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12/20일까지 런칭 기념 패키지 구매 시 최대 13만5천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는 혁신적인 센트리퓨전(CentrifusionTM) 회전 추출로 부드러운 크레마와 깊은 향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를 통해 버튼 한 번으로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읽어 추출시간과 속도, 추출량, 온도와 크레마까지 최적의 커피 조건을 자동으로 맞춰준다. 버츄오 넥스트와 함께라면 에스프레소부터 아메리카노, 라테∙아이스, 핸드 드립 스타일까지 32가지의 버츄오 커피를 개인 취향에 따라 버튼 한 번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버츄오 넥스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2가지 핸드 드립 커피 스타일의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도 함께 출시한다.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는 핸드 드립으로도 불리는 푸어 오버 커피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커피로, 푸어 오버 커피 스타일의 깔끔한 맛과 풍부한 향을 즐길 수 있는 커피다. 필터로 내린 커피와는 다르게 섬세한 크레마가 있어 부드러움을 주는 동시에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인텐스 커피는 페루와 콜롬비아산 원두를 다크 로스팅하여 풍부한 로스팅향과 스모키향의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마일드 커피는 마일드하게 로스팅 되어 부드러운 풍미와 달콤한 캐러멜향이 특징이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16년 연속 구세군 1호 성금 전달식 개최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가 ‘구세군 1호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2006년부터 16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구세군 1호 성금을 전달하며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실천해왔다.

이날 서울 중구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명욱 ㈜파리크라상 대표이사와 최철호 구세군 한국군국 커뮤니케이션즈 부장이 참석했다.

파리바게뜨는 전국 3,400여 매장 내에 미니 자선냄비를 설치하고 연말까지 모금 활동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QR코드(제로페이)’가 삽입된 미니 자선냄비를 활용한 디지털 기부 방식을 도입해 MZ세대 소비자들의 참여도 독려할 예정이다. 이 기부금은 구세군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이날 행사에서 ‘분위기 대반전’을 주제로 한 레드 컬러를 과감하게 적용한 2단 케이크부터 화려한 입체케이크, 산타, 루돌프, 트리 등의 오브제를 활용한 케이크까지 40여종의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