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위메프·마켓컬리·한솥도시락·CJ제일제당 外
[유통 단신] 위메프·마켓컬리·한솥도시락·CJ제일제당 外
  • 오정희
  • 승인 2021.12.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매주 목요일 ‘맛신선의 선택’ 선보여

위메프는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이 매주 목요일마다 ‘맛신선의 선택’ 행사를 열고, 검증된 인기 식품을 한 번 더 모아 특별 할인율에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용자에게는 호응이 높았던 인기 상품을 더 저렴한 가격에 다시 한번 만날 기회를, 파트너사엔 제품 판매 활성화 촉진을 지원한다.

‘맛신선의 선택’에서 큐레이션하는 상품은 기존 행사가 대비 추가 할인을 더해 최소 30%에서 많게는 최대 85%까지 할인한다. 특히 주요 상품 1종은 파격가에 한정수량으로만 선보인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예약 딜리버리 서비스' 운영

마켓컬리가 유명 레스토랑이나 호텔 베이커리에서 당일 만든 상품을 그 날 오후 7시 전까지 배송하는 예약 딜리버리 서비스를 12월 한 달 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주로 셰프가 직접 요리한 파인 다이닝, 호텔 베이커리 등 마켓컬리가 엄선한 고급 레스토랑 음식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예약 딜리버리 서비스의 배송 가능일은 매주 금요일인 12월 10일, 17일, 24일, 31일과 토요일인 11일, 18일, 25일, 그리고 30일(목) 등 총 8일이다. 배송일 3일 전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수령일 당일에 만든 상품을 배송 기사가 매장에서 직접 픽업해 고객에게 오후 7시 전에 배송한다. 단, 배송 지역은 서울에 한정되며 배달시간은 지정할 수 없다.

대표적인 추천 상품으로는 마켓컬리의 대표 RMR로 자리잡은 이연복 셰프의 '목란' 시그니처 중화요리 세트가 있다. 목란의 대표메뉴인 동파육, 새우살만 가득 채운 멘보샤, 버섯과 새우, 소스가 어우러진 어향동고 등 시그니처 메뉴 3종을 한데 담은 상품이다. 지난 해 미쉐린 2스타에 오른 파인 다이닝 ‘임프레션’의 서현민 쉐프가 최근 오픈한 레스토랑 '알렌'의 캐비어 보드와 치즈&샤퀴테리는 와인과 함께 더하기 좋은 메뉴로 이번 마켓컬리 예약 배송 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사진=배상면주가)
(사진=배상면주가)

홈술닷컴, 위드코로나 시대 송년회 ‘무(無)아스파탐 막걸리’ 추천

배상면주가 포천LB의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이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다가오는 연말 송년회 모임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무(無)아스파탐 막걸리 컬렉션’을 추천했다.

‘무(無)아스파탐 막걸리 컬렉션’은 홈술닷컴 리뉴얼 이후 도입한 한국술 큐레이션 서비스 ‘홈술컬렉션’의 첫 번째 시리즈로 ‘무(無)아스파탐’을 주제로 기획됐다. 비기너/드라이/프로 등의 단계별 구성을 선보여 막걸리를 처음 접하는 사람부터 막걸리 마니아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개인 취향별로 막걸리 선택이 가능해 보다 특별한 연말 모임을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준다.

무(無)아스파탐 막걸리란 단맛을 내는 인공감미료인 아스파탐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쌀, 누룩, 물로만 만든 순수한 막걸리다. 인공적인 단맛이 아닌 각 양조장의 제조 및 발효 과정에 따라 나타나는 고유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막걸리 입문자들을 위한 ‘무(無)아스파탐 비기너’는 ▲무아스파탐계의 클래식한 대표 제품인 느린마을막걸리 ▲묵직한 바디감의 해창막걸리 9도 ▲부드럽고 라이트한 질감의 팔팔막걸리로 구성됐다.

단맛보다 산미와 담백한 맛의 무(無)아스파탐 막걸리를 즐기고 싶다면 ‘무(無)아스파탐 드라이’를 추천한다. ▲부드러운 질감이 매력적인 장밋빛 색의 붉은원숭이 ▲부드러운 향과 가벼운 질감으로 부담 없는 삼양춘탁주라이트 ▲옛날 수제 막걸리의 맛을 내는 술공방 9.0 생막걸리를 추천한다. 특히 삼양춘 탁주라이트, 붉은원숭이, 술공방 9.0생막걸리 순으로 즐기면 보다 더 풍부하고 다채롭게 드라이 막걸리를 경험할 수 있다. 

일반 막걸리보다 높은 도수의 농밀하고 진한 무(無)아스파탐 막걸리를 즐기고 싶은 막걸리 마니아들에게는 ‘무(無)아스파탐 프로’를 추천한다. ▲유기농 현미찹쌀로 빚은 세종대왕어주 탁주 ▲묵직한 바디감의 삼양춘 탁주 ▲새콤달콤하면서도 끝 맛은 고소한 해창막걸리 12도로 구성돼 있으며 3종이다.

 

(사진=한솥도시락)
(사진=한솥)

한솥, 100원씩 기부되는 12월 착한 도시락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 출시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국산 김치와 국산 돈육햄을 넣어 만든 신메뉴 ‘김치 부대찌개’와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김치 부대찌개’는 진한 우사골 육수에 국산 김치와 국산 돈육햄을 푸짐하게 넣어 부대찌개 특유의 진한 국물 맛을 살렸다. 넉넉하게 담긴 햄과 함께 각종 재료와 얼큰한 특제 양념장이 어우러져 깊은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밥과 계란 후라이까지 포함된 가격은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3가지 식품첨가물(D소비톨, 아스파탐, 글로코노델타락톤)을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메뉴다.

신메뉴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은 ‘제육 김치 부대찌개 정식’, ‘돈치스팸 김치 부대찌개 정식’, ‘빅치킨마요 김치 부대찌개 정식’, ‘치킨마요 김치 부대찌개 정식’이다. 한솥의 인기메뉴에 진한 맛이 일품인 ‘김치 부대찌개’를 더한 정식 메뉴로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끼를 즐길 수 있다.

한솥은 이번 신메뉴 출시와 함께 12월 한 달간 착한 도시락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을 구매하면 도시락 1개당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한 달간 모인 기부금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한플러스와 협업... MZ세대 눈높이 맞춘다

CJ제일제당은 신한플러스와 함께 ‘BIG BIG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BIG BIG 이벤트’는 ‘햇반컵반BIG’ 구매시, ‘BIG(Bio, Internet, Game)’종목의 주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햇반컵반’의 주요 소비층에 해당하는 MZ세대가 최근 주식 투자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

‘햇반컵반BIG’ 제품 안에 들어있는 응모권을 통해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면 CJ제일제당, LG화학, SK바이오사이언스, 네이버, 삼성전자 등 9가지 종목 중 한 종목의 주식 1주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이달 2일부터 약 세 달 동안 10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신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권의 QR코드를 통해 신한플러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응모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30,000점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연말시즌 맞아 한정판 ‘홀맨프로마쥬케이크’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연말 시즌을 맞아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GS25와 LG유플러스가 손잡고 특별 기획한 '홀맨프로마쥬케이크', '무너고구마케이크' 2종이다.

GS25는 SNS 등으로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는 이색 상품이 각광받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인 '홀맨', 무너' 이미지를 입힌 이색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기획해 출시하게 됐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고객만을 위한 특별 굿즈도 준비됐다. GS25는 추억의 폴더폰 모양으로 꾸민 '크리스마스 카드', '홀맨워머쿠션' 등을 특별 굿즈로 제공해 고객의 파티 연출을 돕는 소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홀맨프로마쥬케이크', '무너고구마케이크' 2종은 사전 예약 상품이며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GS리테일 전용 앱 '더팝'을 통해 주문하거나 가까운 GS25 매장을 방문해 주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GS25는 소규모 홈파티 등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브레디크 몽블랑케이크 △싸이월드 당근케이크 △인절미 크럼블 케이크 등 미니케이크 6종을 함께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2021 최종결산 ‘와인성지 기획전’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12월 한달간 21년 최종결산 ‘와인성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021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 셀링 와인’ 13종과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MD 추천와인’ 11종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훌륭한 가성비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베스트 셀링 와인은 국내 와인 인지도 1위에 빛나는 ‘옐로우 테일’ 5종과 1초에 1병씩 판매되는 세계공통 인기와인 ‘디아블로’, 국내 단일 와인 브랜드 판매 1위 ‘몬테스 클래식’을 비롯해 국내 최저가로 선보이는 ‘앨런스콧 말보로’, ‘팔첼리 아마로네’ 등으로 구성했다.

와인 애호가를 위한 MD 추천와인은 ‘파이퍼하이직 뀌베 브뤼’, ‘오이스터베이 쇼비뇽 블랑’, ‘산첼리체 일그리지오 끼안티’ 등 총 11종이 준비됐으며 해당 상품에 한해 특별한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12월 한 달간 하나카드와 NH농협카드로 레드와 화이트와인 구매 시 15%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로 샴페인을 구매 하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CU)
(사진=CU)

CU, 오리온과 손잡고 친환경 패키지 PB 스낵 출시

CU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오리온과 손잡고 PB(Private Brand) 스낵을 친환경 패키지로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CU는 지난 8월 녹색인증마크가 적용된 10여 종의 친환경 패키지 상품들을 선보였다. 당시 도입된 친환경 패키지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해성분을 줄인 에탄올 잉크로 만들어졌다.

플렉소 인쇄는 양각 수지판으로 포장재를 만들어 기존 음각 동판 방식 대비 잉크 사용량을 절반 이하로 낮출 수 있다. 또한, 기존 포장재 제작 시 사용됐던 유기용제 (솔벤트)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무독성의 수성 잉크를 활용해 보다 환경친화적이다.

친환경 패키지는 이달부터 HEYROO 초코칩쿠키, 마늘맛콘스낵, 계란과자 등 CU의 스테디셀러 PB 스낵뿐만 아니라 카라멜러스크, 버터스틱쿠키 등 새롭게 선보이는 신상품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오리온의 플렉소 인쇄기술이 유통사의 PB 상품 제조에 활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녹색 소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온 CU와 오리온이 각 사의 역량을 합쳐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자는 데 뜻을 모은 것이다.

CU는 연간 3천만개 이상 판매되고 있는 PB 스낵이 이번 리뉴얼을 통해 친환경 패키지로 변경된다면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CU의 PB 스낵은 최근 3년간 두 자릿수의 매출신장률을 보인 것은 물론 올해도 전년 대비 12.2%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감축 효과는 갈수록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