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캐피탈·NH농협은행·우리은행·신한금융 外
[금융 단신] IBK캐피탈·NH농협은행·우리은행·신한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1.12.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캐피탈)
(사진=IBK캐피탈)

“IBK캐피탈, 연탄은행에 사랑의 연탄나눔 기부금 전달”

IBK캐피탈(최현숙 대표)은 2021년 12월 06일, 밥상공동체 복지재단 서울연탄은행에 연탄나눔 기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밥상공동체 복지재단은 연탄나눔과 무료 급식봉사 등의 복지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단체다. 

해마다 서울연탄은행에 연탄기부를 해오고 있는 IBK캐피탈은 작년 6만 2,500장에 이어 올해는 7만 5천장의 연탄을 후원했으며, 기부된 연탄은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노인, 저소득층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IBK캐피탈은 IBK기업은행이 100% 지분을 가지고 있는 자회사로서, 장애인, 불우아동, 독거노인, 미혼모,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등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회사의 발전과 더불어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과 함께 공존하는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1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중은행부문 1위 선정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1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5회에 걸쳐 시중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라는 전략 아래 디지털 혁신을 끊임없이 추진해왔다. 새롭게 개편한 ‘KB스타뱅킹’과 Z세대 금융플랫폼 ‘리브 NEXT’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멤버스 앱을 통한 「기부」 고객 대상 캠페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NH멤버스 앱의 「기부」 메뉴에서 NH포인트를 기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랑은 나누고 포인트는 더하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첫번째 행사는 NH멤버스 앱 「기부」 메뉴에서 1천 포인트 이상 정기기부 등록 후 2개월간 기부를 유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최초 2개월간 납부한 기부금의 두 배를 NH포인트(1만 포인트 한도)로 적립해준다.

두번째 행사는 NH멤버스 앱 「기부」 메뉴를 통해 1,000 포인트 이상 즉시 기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기부한 금액만큼의 NH포인트(5천 포인트 한도)를 적립해준다.

첫번째, 두번째 행사에 대한 적립 포인트는 2022년 3월 중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 ‘제 4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6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제 4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개최했다.

‘신한 쉬어로즈’는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 리더 육성프로그램으로 각 업권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인재 Pool을 확대하는 등 금융업을 대표하는 여성 인재 육성 기준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 행사에는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과 그룹 내 여성 리더 및 쉬어로즈 4기 등 약 300여명이 참여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그룹 내 예비 여성 리더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여했다.

이날 쉬어로즈 4기 맴버들은 ‘차이(Difference)를 만드는 차이(Diversity)’를 주제로 한해 동안 진행했던 CEO 및 외부 전문가 그룹 멘토링,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성과와 여성 리더십의 비전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쉬어로즈 1기 신한은행 조경선 그룹장의 특강, 그룹 여성 멘토 임명식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 전달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6일 오후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에서 진행된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극복과 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사회적 백신의 역할을 수행코자 그룹의 15개 관계사가 뜻을 모아 지난해 100억원 대비 20억원 늘어난 120억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이번 이웃돕기 성금은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이라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코로나 19 일상회복 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회적 취약계층 돌봄 지원 ▲아동 교육 및 청년 자립지원 등 4대 분야에 걸쳐 지원될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헝가리 사무소 개설...유럽 네트워크 확대 박차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달 30일 헝가리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 인가를 취득해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사무소를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헝가리는 동유럽의 지리적 중심지로 낮은 법인세율와 외국인 투자기업 우대정책을 통해 자동차, 2차 전지를 비롯한 IT 유망산업을 중심으로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헝가리의 최대 투자국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은 헝가리사무소를 통해 동유럽에 진출한 국내기업 및 현지기업에 금융지원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