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독자 경영 후 8년 만에 첫 가격 조정 시행.. 품목별 1~2천원 인상
bhc치킨, 독자 경영 후 8년 만에 첫 가격 조정 시행.. 품목별 1~2천원 인상
  • 오정희
  • 승인 2021.12.14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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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이 2013년 독자 경영 후 8년 만에 첫 가격 조정에 나선다. 오는 20일부터 치킨 메뉴를 비롯한 일부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1천 원~2천 원 가격 조정한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지난 7일 전국 가맹점 협의회와의 회의 중 가맹점의 강력한 요청으로 현재 매장에서 체감하고 있는 인건비와 배달료 상승, 배달앱 이용 증가에 따른 수수료 부담, 임대료 상승, 원부자재 인상 등으로 가맹점 운영에 어려움이 지속될 것을 예상하여 부득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건비 상승, 배달앱 수수료 부담, 원부자재 인상 등의 외부적인 요인으로 수익성 악화를 우려하는 점주들 상황에 공감했다”고 말했다.
 
주요 제품으로 ‘해바라기 후라이드’는 1만 5천 원에서 1만 7천 원으로 2천 원 가격 조정되며, 제품 수급 등의 이유로 부분육 메뉴는 1천 원 ~ 2천 원 가격 조정된다. ‘뿌링클 콤보’, ‘골드킹 콤보’ 등 콤보류와 ‘레드킹 윙’, ‘맛초킹 윙’과 같은 윙류는 기존 1만 8천 원에서 2만 원으로 변동되며, ‘뿌링맵소킹 스틱’, ‘양념맵소킹 스틱’ 등 스틱류는 기존 1만 9천 원에서 2만 원으로 변동된다. 
 
‘뿌링클’, ‘골드킹’ 등 bhc치킨 대표 메뉴들의 경우 고객 메뉴 선택 주기, 가격 체감도 등을 참고해 2천 원이 아닌 1천 원 가격 조정하기로 했다. 
 
‘빠덴더’, ‘펌치킨’, ‘포테킹 콤보’, ‘싸이순살’, ‘로젤킹’ 등 올해 출시된 5종은 가격 인상에서 제외됐다. 2014년 출시돼 연간 약 500만 개 이상 팔리는 인기 사이드 메뉴인 ‘달콤바삭 치즈볼’의 경우는 가격이 동결된다.
 
bhc치킨은 "고객 성원으로 사이드 메뉴 매출 성장을 견인한 ‘달콤바삭 치즈볼’의 가격을 유지하기로 최종 결정, 고객 부담을 낮추고자 했다"며 "올해 선보인 ‘뿌링클 홀 닭가슴살’을 비롯한 HMR 제품, 펫쿠키 ‘멍쿠키’ 역시 기존가로 동결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