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bhc치킨·SK이노베이션·스타벅스·골프존뉴딘 外
[사회공헌] bhc치킨·SK이노베이션·스타벅스·골프존뉴딘 外
  • 이주영
  • 승인 2021.12.1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밝은 미래 만들기’ 봉사활동 실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5일 오전 조용병 회장 및 그룹사 CEO,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함께 ‘밝은 미래 만들기’ 봉사활동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했다.
 
‘밝은 미래 만들기’ 봉사활동은 2019년부터 이어온 신한금융의 대표 봉사활동으로 2019년 영아일시보호소의 입양대기 아이들을 위한 나눔 활동, 2020년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환경개선 활동, 지난 6월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한 태양광랜턴 전달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밝은 미래 만들기’ 봉사활동은 다문화 가정 아이들과 함께 ‘한글 도장을 활용한 친환경 가방 제작’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다문화 가정 아이들은 한글 자음과 모음으로 디자인 된 도장으로 가방을 꾸미며 자연스럽게 한글과 한국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신한금융은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한국어 교육을 위한 온라인 센터 구축 및 진로 설계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총 1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언택트 시대 새해 첫 일출 행복을 실시간 배달해 드립니다”

SK이노베이션이 ‘2022년 새해 첫날 일출을 생중계한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일출 명소를 찾아 새해 소망을 빌기 어려운 국민들에게 일출의 행복을 전해 주기 위해서다. 이번이 세번째 일출 생중계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022년 1월1일 새해 첫 일출 장관을 생중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공간은 아니지만 랜선으로 같이 모여 새해 희망과 행복을 나누고 국민들의 평안을 기원할 랜선 관람객도 모집한다.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사업장인 울산 Complex는 대한민국에서 일출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SK이노베이션이 이곳에서 첫 일출을 생중계해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동시간에 첫 일출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영향으로 일출명소를 찾아 새해 희망을 빌기 어려운 많은 국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각 가정에서 유튜브 송출이 가능한 스마트 기기를 통해 일출을 보면서 새해 소망을 빌 수 있게 되었다.

화상채팅인 줌(ZOOM)을 통해 참여하는 50명 전원에게는 3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상품권과 사회적기업에서 만드는 명함지갑, 숄더백 및 고급 고래 인형등의 상품도 제공한다. SK이노베이션의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 가족, '이웃사랑 버디 기금'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 

올해로 창립 21주년을 맞은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 가족의 기분 좋은 선행이 눈길을 끈다.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 가족이 ‘이웃사랑 버디 기금’ 4천 6백만 원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김영찬 회장 가족은 지난 1년간 골프 라운드를 하면서 버디 이상의 스코어를 기록할 때마다 ‘이웃사랑 버디 기금’을 적립했다. 이 기금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대전연탄은행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 9억 6천여만원 전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12월 15일(수) 스타벅스 지원센터(서울시 중구 퇴계로 100)에서 연말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년 후원을 위한 ‘2021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9억 6천여만원의 희망기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미스코리아, 스타벅스 파트너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지침에 맞춰 안전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었다.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해 연말에 고객 동참으로 기금을 조성하는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별도의 고객 기금 조성 행사 없이, 지난 1년 동안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한 활동을 통해 조성된 기금과 함께 어린이들이 보다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스타벅스 선물 세트 2,500개를 전달하며 뜻 깊은 연말 기부활동을 대신했다.

2021 산타 바리스타 기금은 거리두기로 위축되었던 문화예술업계를 응원하고자 조성된 문화예술인재 후원금 1억원을 비롯해 올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스타벅스 임직원 기부금과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 기금 등이 더해져 조성되었다. 

 

(사진=하이네켄코리아)
(사진=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 지속가능성을 위해 친환경 배송 박스 도입

하이네켄코리아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하이네켄 0.0 제품의 배송박스를 친환경 방식으로 리뉴얼 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네켄 0.0 친환경 패키지는 FSC 산림인증을 받은 친환경 소재의 종이에 컬러를 최소화한 콩기름 1도 인쇄를 사용한다. 또한 포장테이프나 접착제 등이 필요 없는 테이프리스 방식으로, 6kg이하 중량의 상품을 담아 송장만 붙여 바로 배송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테이프를 제거할 필요가 없어 재활용 분리수거도 용이하다. 포장 횟수를 줄이고, 제품부터 배송박스까지 재활용이 쉬운 재질로 구성해, 소비자가 손쉽게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FSC 산림인증은 비영리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산림의 생물 다양성 유지 등 10가지 원칙과 56가지 기준에 따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 및 상품에 부여한다. 

이번 친환경 패키지는 쿠팡에서 판매되는 하이네켄 0.0 12캔입(330ml, 500ml)과 6병입(330ml) 구성에 우선 적용된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지난 6일부터 오는 1월 7일까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일상 속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의 사용을 모두 제로에 가깝게 줄이자는 의미를 전달하는 ‘하이네켄 제로제로웨이스트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에 쿠팡에서 선보이는 하이네켄 0.0 친환경 패키지 인증샷 공유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신속한 대처로 70대 노인 구한  이승원 씨 ‘bhc 히어로’ 선정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갑자기 쓰러진 70대 노인을 신속한 조치로 생명을 구한 이승원 씨를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천안시 백석동 소재 한 마트에서 계산을 마친 70대 노인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주변에 있던 이승원 씨를 포함한 마트 직원들이 몰려와 상태를 확인한 뒤 발 빠른 대처를 시작했다. 

이승원 씨는 직장 동료들에게 기도 확보와 119신고, 전신 마사지를 지시하는 한편 곧바로 심폐소생술을 시작하는 등 신속한 조치를 취했다. 이러한 빠른 조치 덕분에 쓰러진 노인은 의식을 되찾고 출동한 119와 함께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승원 씨는 “저 뿐만 아니라 그 당시 마트에서 일했던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나섰다”며 “덕분에 신속한 대처로 어르신을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었다”고 당시를 회고했다.

bhc치킨은 이승원 씨가 보여준 침착하고 용기 있는 행동이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귀감이 되어 ‘bhc 히어로’로 선정해 지난 8일 이승원 씨가 근무하는 직장을 직접 찾아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