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신한금융·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신한금융·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2.17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12월 프로그램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6일 유튜브 생방송으로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KB국민은행 자산관리 전문 유튜브 채널 ‘여의도 5번 출구’를 통해 은퇴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쌍방향 강의 및 퀴즈쇼 프로그램이다. 올해 총 10번의 생방송을 진행했으며 국민연금부터 개인연금, 건강보험료, 부동산, 세금까지 은퇴생활에 활용도 높은 금융지식을 제공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곽재혁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전문가와 함께 ‘은퇴해도 월급 받을 수 있는 연금투자전략’을 주제로 2022년 금융시장 전망과 그에 따른 연금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강의 내용 중 핵심사항에 대해 OX퀴즈 이벤트를 실시하고,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디저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정 수료식 실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서울 동작구 숭실대학교에서 그룹 디지털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정인 ‘Woori Digital Academy’(우리 디지털 아카데미)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됐으며, 우리금융지주 이원덕 수석부사장과 숭실대학교 장범식 총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우리금융그룹과 숭실대학교가 지난 6월 체결한 ‘디지털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난 9월부터 총 15주간에 걸쳐 디지털 신기술을 비롯한 디지털 전반에 걸친 맞춤형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됐다.

또한, 우리금융지주·우리은행·우리카드 등 그룹사 8개, 181명의 직원이 연수에 참여했으며,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기본·심화 과정 및 디지털 기획·앱 개발 등 총 7개 과정으로 운영됐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마케팅전략부,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마케팅전략부는 17일 서울 영등포에 소재한 천사무료급식소를 방문하여 「사랑의 백설기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마케팅부문 임직원들은 자발적인 성금과 사내기금으로 마련한 백설기와 라면 등을 천사무료급식소를 찾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하여 전달했다.

NH농협은행 마케팅전략부 직원들은 지난 수년간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왔으며, 연탄 나눔, 보육원 후원 및 농촌 일손돕기 등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 국제상공회의소 주관 CSS Awards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저’ 부문 수상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0일 국제상공회의소(ICC)에서 열린 ‘Corporate Startup Stars Awards(이하 CSS Awards)’에서 아시아 금융사 최초로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저’ 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CSS Awards’는 국제상공회의소가 주관해 스타트! 업과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글로벌 기업 50개사를 선정 및 시상하는 행사다.
 
신한금융은 이번 행사에서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운영 및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한 국내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교류 지원 등의 노력을 인정 받았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KB 마음배달부’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월 14일까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KB 마음배달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KB스타뱅킹 이용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응원메시지도 함께 보낼 수 있다. 응모고객 1명당 1,000원을 기부해 최대 일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종합사회복지관, 보호종료아동(자립준비청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방한용품을 비롯한 생필품을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KB 마음배달부’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 응모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하고 22개의 응원메시지를 선정해 신세계이마트 상품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