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SPC그룹 파리바게뜨·부영그룹·bhc치킨 外
[사회공헌] SPC그룹 파리바게뜨·부영그룹·bhc치킨 外
  • 이주영
  • 승인 2021.12.2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배달의민족과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활동 진행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배달의민족과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하는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로 강화된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위트있게 녹여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산타’를 기획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산타’ 이미지를 실제로 구현해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해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보자는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으며, 배달 전문 플랫폼 배달의민족에 협업을 제안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파리바게뜨는 21일 파리바게뜨 명동 본점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비롯한 간식 빵, 크리스마스 파티 굿즈 등의 선물 꾸러미를 만들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서울 내 아동복지기관 등에 전달했다.

이날 배민라이더 20여명은 오토바이를 탄 산타가 되어 직접 포장한 크리스마스 선물과 카드를 100여명의 아이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추억을 선사했다.

 

(사진=KT&G)
(사진=KT&G)

KT&G,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으로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 진행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4억5천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는 코로나19와 한파로 힘든 겨울을 보내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지역본부, 공장 등 KT&G 전국기관에서 연말까지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각 지역기관은 지난 11월부터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월동용품‧식자재 등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연말까지 전국 34개 사회복지기관에 4억5천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KT&G는 연말마다 임직원 봉사단을 주축으로 김장‧연탄 나눔 등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앞서, KT&G는 연말을 맞아 저소득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연탄런’을 진행했다. ‘연탄런’은 러닝과 기부를 결합한 참여형 봉사활동으로, KT&G 임직원 200여명이 달린 거리만큼 연탄을 적립해 총 8000만원 상당의 연탄과 월동용품을 전달했다. 또한 임직원들이 직접 색칠해서 기부하는 ‘컬러링 키트(티셔츠,에코백)’ 봉사활동을 통해 후원 물품들을 인도네시아 말랑 지역의 소외계층 및 고아원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부영그룹)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 어린이집 보육 지원으로 입주민과 상생

부영그룹이 전국 부영 임대아파트 단지에 있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꾸준한 지원으로 입주민과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문을 연 2016년부터 개원지원금, 다자녀입학금, 어린이날 선물, 스승의날 선물, 디지털피아노, 보육행사, 어린이집 포상금 등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올해 기준으로 부영그룹이 지원하는 전국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총 68개원에 이른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으로 잘 알려져있다. 부영그룹이 면제한 임대료는 어린이들의 행사비, 견학비, 교재비, 특별활동비 등에 쓰임으로써 학부모들의 보육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사진=골프존뉴딘)
(사진=골프존뉴딘)

골프존파스텔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WE ARE GOLDEN’ 성료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운영하는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20일(월) 윤당아트홀에서 개최된 제4회 정기연주회 ‘WE ARE GOLDEN(위아골든)’ 을 성료했다. 

뉴딘파스텔이 주최하고 골프존뉴딘그룹이 후원한 이번 공연은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의 '스페셜K 어워즈 대상' 수상을 기념하고 뮤지컬 분야로의 새로운 도전을 노래하는 무대로 진행됐다. 

'WE ARE GOLDEN’이라는 주제 아래 단원들의 자전적 스토리를 담은 창작곡(‘난 할 수 있어’, ’더 당당하게 외쳐’)과 작곡가 Bob Burroughs의 곡(’Love’, ‘The Tongue’, ‘Do you know’)을 엮어 만든 ‘Love So Fine’(스페셜K 어워즈 대상 작품)을 따뜻한 하모니로 선보였다.  

또한 레미제라블, 지킬앤하이드, 오페라의 유령, 맘마미아, 영웅 등 유명 뮤지컬 넘버들을 다양한 유닛으로 구성하여 합창단원 개개인의 역량이 돋보이는 무대로 큰 호응을 얻어냈다.  

행사 말미에는 가수 김조한의 초청공연에 이어 합창단 가족이 함께 참여한 캐럴 스페셜 무대로 더 깊은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사진=핏펫)
(사진=핏펫)

핏펫, 동물구조단체 ‘따뜻한 공존’에 사료 기부 및 임직원 봉사활동 지속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핏펫이 올해 동물구조단체 ‘따뜻한 공존’에 자사의 사료와 각종 위생용품 등 3,300만원 상당의 용품을 기부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핏펫은 2019년부터 임직원들이 서울, 군산, 당진 등 전국 동물보호소를 직접 방문해 봉사활동과 기부를 진행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기부 및 봉사활동을 시행한 ‘따뜻한 공존’은 애니멀호더(동물을 방치하고 돌보지 않는 사람)로부터 학대당한 고양이를 구조하고 쉼터를 제공하는 동물구조 단체이다. 핏펫은 지난 9월부터 따뜻한 공존에 고양이 전용 사료 및 화장실, 모래삽, 동결건조 간식 등 자사 용품을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올해 기부금은 총 3,300만원으로 핏펫은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 및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 상처치유와 자립 지원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가정폭력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이주여성의 자립 지원  행보를 이어나갔다.  

bhc치킨은 bhc만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BSR(bhc+CSR) 일환으로 지난 20일 이주여성센터를 방문해 지원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지원금 전달식에는 김충현 bhc치킨 상무와 이주여성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bhc치킨은 우리 사회 구성원인 이주여성이 가정폭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 사회적 관심과 이들의 상처치유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다문화 가구가 지난 2015년 약 30만 가구에서 2020년 약 37만 가구로 증가하는 등 다문화 가구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정폭력을 겪고 있는 결혼 이주여성 피해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실제 국가인권위원회가 지난 2018년 발표한 ‘결혼이주민의 안정적 체류 보장을 위한 실태조사’를 보면 응답자 중 42.1%가 가정폭력을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깨끗한나라)
(사진=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본사-공장 임직원 연말 맞아 릴레이 헌혈 캠페인 동참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연말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 위기상황 극복에 보탬이 되고자 릴레이 헌혈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ESG 경영 노력의 일환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혈액 수급 안정화와 헌혈 문화 조성에 앞장서자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지난 3월과 7월에 이어 3번째로 진행되는 임직원 동참 헌혈 캠페인이다.

헌혈 캠페인은 15일 충북 음성공장을 시작으로 20일 충북 청주공장, 용산구 소재 본사까지 릴레이 형태로 진행됐다.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시간대별로 인원을 분산해 헌혈을 실시했다.

한해 동안 헌혈 캠페인에 동참한 깨끗한나라 임직원은 154명이며, 향후에도 지속가능한 형태의 헌혈 캠페인을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