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오늘의집·스타벅스·GS리테일·bhc치킨 外
[사회공헌] 오늘의집·스타벅스·GS리테일·bhc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1.12.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늘의집)
(사진=오늘의집)

오늘의집, <2021 올해의집 어워드>와 함께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진행

‘오늘의집’이 ‘2021 올해의집 어워드’ 실시와 함께 뜻깊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의집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오늘의집을 통해 소개된 온라인 집들이 중 올해의집을 선정하는 이벤트다.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열흘간 펼쳐지는 ‘2021 올해의집 어워드’는 보다 다양해진 오늘의집 소비자 연령층을 반영해 ▲자취방 내 방 부문 ▲신혼집 부문 ▲자녀가 있는 집 부문의 3가지로 나뉘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한 해 동안 오늘의집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온라인 집들이 중 부문 별 8개씩 24개의 집이 후보로 등록됐으며, 토너먼트 형식으로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로 선정된 ‘2021 올해의집’은 내년 1월 5일 발표되며, 1위에 해당하는 ‘2021 올해의집’에 선정된 유저 3명에게는 100만원의 축하 상금과 함께 오늘의집 명예의 전당에 등극하는 영예를 선사한다.

이번 올해의집 어워드는 올해의집 선정을 넘어 투표에 참여한 고객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공간 기부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깊은 참여가 가능하다. 투표 참여 시 투표 고객 1명당 1천원의 기부금이 적립되어 유저 참여로 모인 기부금 전액을 기부한다. 해당 기부금은 추운 올 겨울 저소득층 가정 아이들이 따뜻한 집에서 지낼 수 있도록 겨울/난방 용품을 지원하는 데에 쓰이며, 주거환경 개보수를 통한 인테리어 공간 비포&애프터도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12번째 재능기부 카페 오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 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학교(이사장 이인환)와 함께 12월 22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카페 그런,날’을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2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족 여성,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된 카페 등을 대상으로 시설 및 인테리어 리모델링하고 바리스타 교육,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고용노동부는 올해 10월 27일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청년고용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연 200명의 청년 바리스타 교육과정 신설하고 이번 신규 재능기부 카페 오픈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속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재능기부 카페 12호점 오픈 관련한 모든 제반 비용을 지원하고, 스타벅스 협력사들과 함께 서로의 전문 분야에서 역량을 살리는 재능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향후 스타벅스 매장의 바리스타들이 ‘카페 그런,날’ 정기적으로 방문해 바리스타 커피 교육을 진행하며 카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지속적인 재능 기부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사진=골프존뉴딘그룹)
(사진=골프존뉴딘그룹)

골프존뉴딘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5억 원 전달하며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 가입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사랑의열매 대전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5억 원을 전달하며 대전지역 기업 최초로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으로 가입했다.

나눔명문기업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1억 원 이상을 기부하는 기업이 참여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태희) 주관 기부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5억 원, 총 10억 원의 성금을 전달하며 대전 지역사회에 후원을 이어가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은 이번에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에 가입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주)골프존뉴딘홀딩스, (주)골프존, (주)골프존카운티, (주)골프존유통 등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들이 함께 마련한 이번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생필품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취약계층 아동 위한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 온라인 콘서트 개최

GS리테일 임직원과 취약계층 음악 꿈나무로 구성된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의 특별한 연말콘서트가 열린다.

GS리테일은 22일(수)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온라인 미니 콘서트인 ‘무지개상자 원하트(ONE HEART)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3시 기아대책 유튜브에서 최초 공개하며, 오는 29일까지 원하는 시간에 피드에서 찾아볼 수 있다.

‘무지개상자’는 GS리테일과 기아대책이 2005년부터 진행하는 아동 문화정서지원 사업으로,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클래식 악기와 음악 교육을 지원해 오고 있다. 2011년부터는 재능 있는 인원을 선발해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고 운영 중이다.

GS리테일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 또한 더해졌다. GS리테일 임직원들은 저소득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이 지치지 않고 용기와 힘을 얻을 수 있도록 각자의 특기를 살려 악기를 연주하고 합창을 함께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5기 활동 종료…마지막 봉사로 ‘김장김치 나눔’ 실천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의 5기 활동이 종료됐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올해 마지막 봉사로 김장김치 나눔에 임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는 지난 21일 부천시 소사구 일대에서 김장김치 만들기 봉사를 진행, 취약계층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
 
이번 봉사는 향기네 무료급식소에 김장김치를 기탁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향기네 무료급식소는 지역사회 독거노인, 노숙자 등에 365일 무료 식사를 제공하고자 2000년 설립된 비영리 봉사 단체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은 절임배추에 양념을 고루 묻히면서 김장김치를 완성한 후 향기네 무료급식소에 전달했다. 봉사단이 만든 김장김치는 급식소를 찾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행복얼라이언스)
(사진=행복얼라이언스)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SK하이닉스ㆍ일룸 등 11개 기업 참여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진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행복얼라이언스는 상ㆍ하반기 도합 11개의 멤버 기업과 함께 총 5개 지역의 10개 가정과 2개 지역아동센터에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대표적 과제 중 하나인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에 공감하는 106개 기업, 36개 지방정부, 시민이 협력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행복안전망으로, 사각지대 결식아동을 대상으로 행복도시락 지원 외에도 멤버 기업들이 가진 다양한 자원을 모아 주거환경개선, 학습 지원, 법률문제 해결 등의 다각적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진행된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대상은 행복도시락을 지원받는 결식우려아동 중 생활환경 변화가 필요한 아동의 가정을 지역아동센터와 협의해 선정했다. 상반기에는 경기 광주와 이천의 5개 가정이, 하반기에는 경기 안성과 용인, 경북 구미의 5개 가정 및 2개 지역아동센터가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새 단장을 마쳤다.

특히, 이번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에는 행복얼라이언스 멤버 기업 중 가구ㆍ가전ㆍ인테리어ㆍ건설자재 관련 11곳이 지원에 앞장섰다. △따뜻한동행(시공 총괄 진행ㆍ도배ㆍ장판ㆍ인테리어 시공비) △SKC(창문 단열 필름) △SK매직(전자레인지ㆍ가스레인지ㆍ공기청정기) △SK실트론(도배ㆍ장판ㆍ인테리어 시공비ㆍ기타 시공 자재) △SK하이닉스(도배ㆍ장판ㆍ인테리어 시공비) △이브자리(이불 세트) △일룸(가구) △전자랜드(냉장고ㆍ세탁기ㆍ제습기) △티씨케어(도배ㆍ장판ㆍ인테리어 시공비) △티앤씨재단(대상자 발굴ㆍ협의) △한국소화화학품(도배ㆍ장판ㆍ인테리어 시공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