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제주맥주·동원F&B·GS리테일·세븐일레븐 外
[유통 단신] 제주맥주·동원F&B·GS리테일·세븐일레븐 外
  • 오정희
  • 승인 2021.12.2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주맥주)
(사진=제주맥주)

제주맥주, 전국 백스비어 매장에 '탐라맥주' 선보여

제주맥주가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주류∙ 외식업계 활성화를 위해 더본코리아의 맥주 전문점 브랜드 <백스비어>에 ‘탐라맥주’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탐라맥주'는 풍성한 홉의 향이 살아있는 호피 에일(Hoppy Ale) 타입의 생맥주로, 다양한 아로마와 복합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전세계 크래프트 맥주 업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시트라 홉(Citra Hop)을 사용했으며, 여기에 제주 영귤 꽃의 우아한 아로마와 새콤달콤한 한라봉이 절묘한 조화로 산뜻한 시트러스 향을 자랑하는 제주를 닮은 맥주다.

제주맥주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백스비어의 안주 메뉴들과 푸드 페어링을 고려했다. 먹태나 견과류와 같은 부담 없는 안주는 물론, 각종 튀김류 및 치즈가 들어간 안주와도 좋은 페어링을 자랑하도록 맛을 설계했다. 홉의 풍부한 향과 맛을 신선하게 느낄 수 있도록 생맥주 형태로 판매한다. 도수는 4.4%이며, 전국의 백스비어 매장 70여 곳에서 판매된다.

 

동원F&B, 통곡물 갈아 만든 식물성 음료 '그린 덴마크' 2종 출시

동원F&B(대표 김재옥)가 통곡물을 갈아 만든 식물성 음료 ‘그린 덴마크’ 2종(귀리, 아몬드)을 출시했다.

'그린 덴마크' 2종은 각각 캐나다산 귀리와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를 통곡물째로 갈아서 만든 식물성 음료다. 우유를 넣지 않았지만 우유와 비슷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커피와 함께 섞으면 고소한 풍미의 곡물라떼로 즐길 수 있다.

'그린 덴마크' 2종은 190mL 한 팩의 열량이 45kcal 밖에 되지 않으면서도, 일일 영양성분 기준 33%의 칼슘과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어 더욱 건강하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도 함께 들어있다.

 

(사진=세븐브로이)
(사진=세븐브로이)

세븐브로이, 곰표 썸머에일 '윈터 에디션' 출시

국내 1세대 수제맥주 기업 세븐브로이맥주㈜(대표 김강삼)가 곰표 썸머에일 ‘윈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6월 출시한 세븐브로이와 대한제분의 두번째 콜라보 제품 ‘곰표 썸머에일’의 겨울 버전으로 연말 홈파티족을 겨냥하고자 옷을 갈아입었다.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도 청량한 패키지에 곰표의 마스코트 표곰이가 목도리를 두른 채, 넘버원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곰표 썸머에일은 맥아의 고소함과 홉의 시트러스함이 균형을 이뤄 깔끔하고 시원한 피니시를 느낄 수 있는 블론드에일이다. 

 

GS리테일, 업계 최초 '음식점 위생등급제' 시행 통해 ESG경영 강화

GS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96개 점포에서 인증 취득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는 식품의 위생·안전성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반영하고, 관련 내용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한해 등급을 지정·공개함으로써 점포의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고, 위생 사고 예방 및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식약처 주관으로 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인증 제도이다.

GS리테일은 21년 6월부터 휴게음식점영업 인허가로 운영중인 점포 대상으로 시범 점포를 선정해 도입을 진행했다. 신청부터 인증까지 약 3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약 63개 항목으로 평가를 받았고, 12월 25일 기준으로 GS25 87개 점포, GS더프레시 9개 점포에서 인증을 취득해 업계 최초로 점포 전면에 인증 표지판을 부착해 고객에게 안내하고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취득을 통해 해당 점포는 인증일로부터 2년 동안 관공서 위생 점검 면제 및 위생 시설/설비 개·보수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위생등급제 인증 점포 확인을 통해 안심하고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강남에 와인 전문 컨셉샵 '와인스튜디오' 오픈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KT강남점’에 와인 전문 컨셉샵 ‘와인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KT강남점은 복층(2개층) 점포로 지난 2014년 카페형 편의점 모델(도시락카페 1호점)으로 오픈했다. 기존 2층 다목적 휴게 공간을 이번에 ‘와인스튜디오’로 새롭게 리뉴얼해 재탄생시켰다.

세븐일레븐 와인스튜디오는 약 30평 공간에 300종이 넘는 다양한 와인을 갖추고 있으며, 총 8개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다.

대륙별(신∙구대륙) 와인과 품종별 와인, 화이트 와인 코너를 기본으로 세븐일레븐 이달의 MD추천 와인존도 만나 볼 수 있다. 올해 MD추천 와인으로 선보인 상품 중 고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았던 트리벤토, 트로이목마, 앙리마티스 등의 상시 판매와 함께 앞으로 선보일 월별 추천와인들로 꾸려진다.

이달 세븐일레븐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샴페인도 별도 섹션으로 운영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일 업계 최초로 샴페인 3종을 포함한 와인장터 기획전을 열었는데 마릴린먼로의 픽으로 알려진 ‘파이퍼하이직’, 샴페인의 정석 ‘도츠브룻클래식’, 유명항공사 비즈니스 클래스용 ‘페리에주에그랑브뤼’ 등이 품귀 현상을 보이며 열흘 만에 1만여개가 팔려나갔다. 이에 항공편으로 급하게 추가 물량을 공수하기까지 했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샴페인 3종을 포함해 총 20여종의 샴페인을 판매한다.

이 외에 위스키, 전통주 등도 스페셜 코너로 구성했으며, 와인과 함께 곁들이기에 좋은 푸드페어링 상품(치즈, 살라미 등)도 갖추었다. 그리고 매장 곳곳에 와인 관련 정보를 심어두어 와인 입문자들도 손쉽게 와인에 대한 지식을 쌓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전체적인 상품 가격대는 5천원에서 70만원으로 하우스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두루 갖춰 다양한 와인 마니아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세븐일레븐 측은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KT강남점 와인스튜디오의 운영효율 및 판매추이를 지켜본 뒤 상권을 다양화해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충분한 유휴공간이 확보되는 점포를 선정해 전체 면적의 30~50%를 와인스튜디오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