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금융·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금융·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2.01.0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아동·청소년 따뜻한 겨울나기」지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남세도)와 함께 서울 종로구 소재 중앙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청소년 따뜻한 겨울나기」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아동․청소년 따뜻한 겨울나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경제 및 돌봄 공백 심화에 따른 어려움을 돕기 위해 우리금융그룹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지원금은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약 60여개소, 400여명의 아동·청소년에게 전달된다. 보일러 수리, 난방원료 구입, 도시가스 및 전기난방 등의 난방비와 온풍기, 전기․온수매트, 겨울철 의류 등 방한용품 구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손태승 회장, 새해 첫 일정으로 신입직원 공동연수 참석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해 그룹 신입직원 공동연수 개강식을 갖고, 손태승 회장이 직접 참석해 축하와 환영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손 회장은 이날 개강식에서 그룹 비전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금융그룹’을 공유하고, 그룹의 새내기 후배들에게 직장 선배이자 인생의 선배로서 ‘긍정적인 사고'와 도전’, ‘기본과 원칙’, ‘협력과 성장’을 당부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초고액 자산가 대상 특화점포‘TCE 시그니처센터’개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서울시 역삼동 아세아타워에 초고액 자산가 대상 특화점포인‘Two Chairs Exclusive 시그니처센터(이하 TCE 시그니처센터)’를 개점했다고 3일 밝혔다.

TCE 시그니처센터는 초고액자산가들을 위한 세 번째 특화점포로, 우리은행 영업점 중 가장 큰 규모인 13명의 프라이빗뱅커(PB)가 배치되며, 고객들은 원스톱으로 수준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에 배치된 PB들은 한국씨티은행 출신의 최우수 자산관리(WM) 인력으로 기존에 한국씨티은행에서 관리했던 고액자산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계속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출범 10주년 기념, 「NH환테크 외화회전예금Ⅰ·Ⅱ」 출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1월부터 3월말까지  「NH환테크 외화회전예금Ⅰ·Ⅱ」출시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NH환테크 외화회전예금」은 가입시 고객이 목표환율을 직접 지정하여목표환율에 도달하면 자동해지, 도달하지 않으면 자동 회전되는 정기예금 상품으로 최소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최대 미화 100만불 상당액 이하 에서 개인과 법인 모두 가입 가능하다.

또한, 목표환율 도달 여부를 ▲「NH환테크 외화회전예금Ⅰ」은 매일 체크 ▲「NH환테크 외화회전예금 Ⅱ」는 회전주기 종료일에 체크하여, 환율 도달 시 자동해지하고 미도달한 경우 계약기간 내에서 회전하는 상품이다.

농협은행은 출시를 기념하여 1월∼3월말까지 대고객이벤트를 실시하며, 이 기간 동안 ▲전(全)통화 환율 90% 우대, ▲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애플워치 7세대」1명 등 총 151명에게 경품을 제공하고, 1월 한달간 ▲NH농협은행 SNS계정에 등재된 상품 관련 퀴즈를 맞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스타벅스 기프티콘 및 올리 3년 다이어리’를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스타즈,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브랜드 ‘청스’ 론칭

KB국민은행 스타즈(구단주: 허인)가 연고지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브랜드인 '청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청스'는 KB스타즈의 연고지인 청주와 구단의 제휴가맹점 '스타즈샵(40개점)'이 함께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 브랜드이다. 이는 청주 지역상권의 활성화와 농구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기존 프로구단의 제휴가맹점 프로그램이 상호 간에 홍보를 지원하는 단순한 차원이었다면, 이번 사례는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가맹점이 구단의 연고지인 청주와 농구를 상징하는 신제품을 생산하고 구단은 이를 지원해 상품화하고 팬들에게 특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미 상표권 등록까지 마친 '청스'의 1호 상품은 '청스버거'로 수제버거 맛집으로 손꼽히는 브룩스버거(대표: 이재석)를 통해 새해 1월 2일 출시될 예정이다. 향후에도 KB스타즈는 가맹점들과의 협의를 거쳐 다양한 제품으로 지역사회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