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년 '골드' 마케팅 활발..검은 호랑이의 해 맞아 행운 마케팅 봇물
임인년 '골드' 마케팅 활발..검은 호랑이의 해 맞아 행운 마케팅 봇물
  • 이영순
  • 승인 2022.01.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은 호랑이의 해'로 알려진 임인년(壬寅年)이 시작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각종 새해 이벤트가 열린고 있다. 특히 호랑이를 주제한 ‘골드 바’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도 눈길을 끈다.

홈쇼핑업계에서는 호랑이 골드바가 대거 등장했다.

NS홈쇼핑에서는 한국 금거래소가 자체 생산하 순도 999.9%의 ‘순금 호랑이 골드바’를 구매 고객 모두에게 재매입 우대권과 함께 구매 후 재매입까지 관리하며, 보는 방향에 따라 서로 다른 문양이 보이게 하는 위변조 방지 기술에 골드바 전용 케이스에 더했다.

신세계TV쇼핑에서도 임인년을 맞아 삼성금거래소와 함께 ‘임인년 호랑이 골드바’를 187만원격에 내놓았다. 황금 호랑이 골드바와 패킹한 보증서에 고급케이스로 구성된 상품으로 골드바 뒷면에 정교한 양각 디자인을 넣을 수 있어 개인별 원하는 문구 등을 넣을 수 있게 했다. 

롯데온은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출시하는 ‘2022 호랑이의 해 카드형 골드 1.87g’ 프리미엄 골드는 순금 순도 999.9로 한국조폐공사 사장이 품질 보증과, GS25는 2022년 임인년 흑호랑이 해를 맞이해 호랑이가 디자인된 순금 호랑이 코인 3종과 황금호랑이 4종, 블랙호랑이목걸이 등 16종의 금 상품도 판매한다. 

이와 함께 행운 마케팅이 활발하다. 매일 행운의 황금 스푼, 쇼핑 혜택을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전개하거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친근감 있게 전달하는 등 새해 기운을 북돋는 활동들이 눈길을 끈다. 

호랑이가 마스코트인 농심켈로그는 오는 2월 19일까지 토니가 새겨진 황금 스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콘푸로스트를 구매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 ‘#2022호랑이기운’과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뒤 해당 링크를 카카오톡 '켈로그 공식 판매처' 친구 등록 후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순금 1돈으로 만든 황금 스푼의 주인공을 매일 1명씩 발표할 예정이다.

새해 운수대통을 기원하는 순금부적도 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1월 한 달간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무직타이거 ‘뚱랑이 순금부적’을 증정하는 신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도시락(전종) 구매 후 모바일앱 ‘세븐앱’을 통해 적립 바코드를 스캔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 횟수가 많아질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추첨을 통해 순금 1돈의 ‘뚱랑이 순금부적’(50명) 외에도 푸드상품권(500명), 모바일 상품권(1000명) 등을 제공한다.

새해 소원 성취를 응원하는 행운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7일까지 올해 새해 소원을 적어 보내면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을 총 22명에게 제공하는 ‘2022 행운의 슬리브 이벤트’를 개최한다. 참여 방법은 스타벅스 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스토리 하이라이트에서 2022 행운의 슬리브를 캡처한다. 그 다음 캡쳐 화면을 배경으로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새해 소원을 작성한 뒤 3명의 친구와 스타벅스 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