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투썸플레이스·bhc치킨·도미노피자·GS25 外
[유통 단신] 투썸플레이스·bhc치킨·도미노피자·GS25 外
  • 오정희
  • 승인 2022.01.2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썸플레이스, 약 10년만에 음료 가격 인상

투썸플레이스가 오는 1월 27일부로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 2012년 8월 이후 9년 5개월만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원·부재료와 인건비 등 고정비의 지속적인 상승에도 불구하고, 자체 로스팅 플랜트 운영과 자동화 설비 투자 등을 통해 커피 음료의 가격 조정 압박을 내부적으로 최대한 방어해왔다. 하지만 최근 원두 시세 급등, 우유 가격 인상, 물류비 상승 등 외부 환경이 급변하였고, 코로나19 장기화, 인건비, 임대료 상승 등으로 인해 가맹점들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투썸플레이스는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두, 우유 등 가격 인상에 직접적인 원자재와 관련된 품목을 중심으로 가격 조정을 진행한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400원, 카라멜 마키아또 300원, 프라페 200원, 쉐이크 100원 등, 총 54종의 커피·음료 중 절반 이하인 21종의 가격이 인상된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6기 첫 활동 시작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가 지난 20일 서울시 동대문구 일대에서 사단법인 커뮤니티매핑센터가 주관하는 ‘장벽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 참여형 지도 제작(커뮤니티매핑) 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참여형 지도 제작은 주민, 봉사자, 관계자 등이 특정 주제와 관련된 지도를 함께 만들고자 지역 곳곳을 돌면서 정보를 수집하고 온라인 지도 서비스에 공유하는 활동을 뜻한다.
 
이번 봉사는 교통약자들이 지역 내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베프지도 앱에 정보를 입력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단원들은 동대문구를 직접 살피면서 교통약자에게 필요한 편의시설 정보(휠체어 접근 가능 여부, 장애인 화장실 유무, 애완견/도우미견 출입 가능 여부, 장애인 엘리베이터 유무, 전동 휠체어용 급속 충전기 설치 여부 등) 및 접근성 정보(경사로 상태, 출입구 문턱 여부 등)를 확인, 베프지도 앱에 등록했다.
 

(사진=로봇카페비트)
(사진=로봇카페비트)

로봇카페 비트, 모바일 주문 앱 신규 다운로드 수 연간 71% 증가

비트코퍼레이션이 지난 2021년 한해 동안 로봇카페 ‘비트(b;eat)’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규 다운로드 수가 전년대비 71%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해 ‘비트(b;eat)’ 앱 신규 다운로드 수는 약 6만건에 달하며, 이는 전년 약 3만 5,000건 대비 71% 증가한 수치다.

로봇카페 비트는 현장 키오스크 주문은 물론 모바일 앱 주문도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은 비트 앱으로 원하는 지점을 선택해 원하는 커피나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주문과 결제를 마치면 해당 지점의 로봇 바리스타가 커피를 준비하며, 제조가 완료되면 앱을 통해 ‘픽업번호’를 보내주며 이용자가 매장에서 이 번호를 누르면 로봇 바리스타가 커피를 내어준다. 커피를 미리 주문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찾아갈 수 있어 다수의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엡을 이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 제공과 프로모션을 실시한 것도 다운로드 증가에 기여했다. 누구나 비트 앱을 처음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1장을 제공받는다. 또 로봇카페 비트는 작년 12월부터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 5잔을 주문하는 이용자들에게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명절 할인 쿠폰 등도 지급될 예정이며, 멤버십 등급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할인 및 쿠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회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은 할인 제공

도미노피자는 1월 25일 하루 동안 회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방문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1인 2판까지 적용할 수 있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오프라인 주문 시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미노스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실시하며 사이드디시 반값을 제외한 여타 할인과 중복할 수 없다.

 

버거킹, 30일까지 베스트 와퍼 프로모션 실시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1월 30일까지 일주일간 베스트 와퍼 단품 2개를 7000원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 해당되는 메뉴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갈릭 불고기와퍼’, ‘치즈와퍼’, ‘콰트로치즈와퍼’ 등 3종으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51%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교차 구매도 가능하다. 

‘갈릭 불고기와퍼’는 한국적인 맛을 살린 달콤한 불고기 소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불고기와퍼’에 바삭한 갈릭칩을 더해 고소한 마늘의 풍미와 식감을 한층 더한 제품이다.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 ‘와퍼’에 치즈가 더해진 ‘치즈와퍼’와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등 총 네 가지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콰트로치즈와퍼’는 모두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 메뉴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MD서포터즈’ 출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향후 유통 트렌드를 선도할 MD(상품 기획) 전문가 육성 및 번득이는 아이디어에 착안한 히트상품 개발을 위해 ‘MD서포터즈’를 선발하여 발대식을 진행했다.

GS25는 고객 및 경영주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사내 90년대생 영업관리자(OFC)를 대상으로 ‘MD서포터즈’를 선발했다.

‘MD서포터즈’ 선발 조건에는 △트렌드 리더 △아이디어 뱅크 △남다른 소신 △상품 개발에 대한 열정을 중점으로 두었으며, 미국 현지 푸드트럭 운영 경력, 온라인 마켓 창업자 등 특별한 경험과 추진력을 갖춘 90년대 생 15명이 최종 인원으로 뽑혔다.

‘MD서포터즈’ 선발 인원들은 앞으로 6개월 간 월 1회 신상품 시식회, MZ트렌드 공유, 팀 공동미션 수행, 개인미션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MD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에는 결과물을 바탕으로 우수자를 선발해 포상 수여 및 향후 MD직군에 대한 기회 제공, 기타 GS25 주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GS25는 ‘MD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기 출시 상품의 현장 의견 청취 및 신상품 개발 방향을 점검하고, 현장 트렌드와 Z세대 의견을 적극 반영한 히트상품 출시 및 상품 경쟁력 강화를 주요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해당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Z세대 MD 전문가 육성에 앞장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