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bhc치킨·제주맥주·KT&G·위메프 外
[유통 단신] bhc치킨·제주맥주·KT&G·위메프 外
  • 오정희
  • 승인 2022.01.2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급식 봉사활동에 구슬땀 흘려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봉사단원이 급식 봉사활동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지난 25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탈북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인 두리하나 국제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위한 음식 조리와 배식 등 봉사 활동을 전개해 바쁜 주방에 일손을 보탰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따뜻한 저녁 한 끼 식사를 위한 음식 조리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준비해 간 bhc치킨의 순살 맛초킹 치킨을 조리한 음식과 함께 담아 전달하는 등 배식 활동을 펼쳤으며 이후 설거지와 주방 환경 정리에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 진행되고 있어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열 체크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들은 탈북 청소년들이 학습 격차나 언어 문제로 한국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며 정성을 담은 한 끼 대접으로 학생들에게 따뜻한 이웃의 정과 작은 행복을 나누어 줄 수 있어서 보람 있는 하루였다고 입을 모았다. 

 

(사지=제주맥주)
(사지=제주맥주)

제주맥주-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네트워킹 ‘비욘드제주’ 성료

제주맥주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난 1월 24일 제주센터 트랙룸에서 로컬네트워킹 ‘비욘드제주(Beyond Jeju)’ 행사를 개최했다.

비욘드제주 행사는 제주 로컬크리에이터 간 파트너십을 통해 로컬크리에이터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제주맥주의 전략에 인사이트를 얻고 협업기회를 얻고자 하는 로컬크리에이터 및 유관기관 관계사 15곳이 참석했다.

발표는 ‘제주맥주 브랜드 마케팅 사례’를 시작으로 ‘제주맥주의 2022년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전략 방향’, 그리고 제주센터 로컬크리에이터 협업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제주맥주 한달살기 시즌 3 겨울방학 편’ 프로젝트 소개 순으로 이뤄졌다.

 

(사진=마이셰프x동원F&B)
(사진=마이셰프x동원F&B)

마이셰프x동원F&B, 밀키트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발표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동원F&B와 함께 실시한 ‘국민셰프 레시피 서바이벌 밀키트 데뷔전’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이중 두 제품을 신제품으로 출시한다.

밀키트 데뷔전은 MZ세대 프로슈머를 대상으로 밀키트 레시피 아이디어를 응모 받고, 우승작을 선정해 마이셰프의 신제품으로 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마이셰프는 지난해 11월 레시피를 응모 받아 주제 및 제품 부합성, 맛, 참신성 등의 평가 항목을 바탕으로 내부 심사 후, 수상작 총 7팀(1등-1팀, 2등-2팀, 3등-4팀)을 선정했다.

수상 메뉴는 ▲1등 - 큐브참치 볼케이노를 활용해 매콤한 맛을 낸 누들떡볶이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는 각종 재료들로 완성한 ‘볼케이노참치 크림 누들떡볶이’, ▲2등(공동) – 자연산 골뱅이, 낙지, 새우 해물 삼대장을 얼큰한 국물에 자박하게 끓여내 술안주로 제격인 ‘낙골새’, ▲2등(공동) –리챔, 감자, 양파, 표고버섯 등 각종 채소에 리챔을 통째로 넣어 잘라먹는 재미를 더한 ‘통리챔 짜글이’ 등이다. 

이중 1등 ‘볼케이노참치 크림 누들떡볶이’와 2등 ‘낙골새’ 두 개의 레시피는 마이셰프의 신제품으로 2월 말에서 3월 초 사이 출시해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KT&G)
(사진=KT&G)

KT&G, 한정판 ‘릴 하이브리드 2.0 수향 에디션’ 출시

KT&G(사장 백복인)가 향기 전문 브랜드 ‘수향’과 콜라보레이션한 ‘릴 하이브리드 2.0 수향 에디션’을 출시한다.

KT&G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코튼 블루’와 ‘코튼 핑크’ 색상의 ‘릴 하이브리드 2.0’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한정판 패키지는 ‘수향’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차량용 방향제 거치대와 리필액을 함께 제공한다. 특히, 방향제 리필액은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여 특별 제작되었으며, ‘릴’의 혁신적 가치를 ‘수향’만의 독특한 향조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릴 하이브리드 2.0’은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배터리와 카트리지 잔량, 흡입 횟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사진=GS25)
(사진=GS25)

명절에 식당, 약국, 은행 역할하는 GS25, 호랑이 해 도시락도 선보여

코로나19로 혼명족(혼자 명절을 보내는 사람)이 늘며 편의점이 식당, 약국, 은행 역할을 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호랑이 해 설을 기념해 이달 26일부터 혼설족들을 위한 △호호(虎好)명절도시락 △호호(虎好)만둣국 2종을 선보이며, 연휴 기간 문을 닫는 식당들의 역할을 대신한다.

GS25의 명절 도시락 매출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귀성 인구가 줄며, 작년 설 명절 도시락은 직전년 대비 62% 늘었고, 이번 도시락 2종도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가까운 GS25에서 알차게 설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게 기획됐다.

호호명절도시락에는 흑미밥, 삼색전, 소불고기, 떡갈비, 나물 등 총 10종의 대표 명절 음식에 구절판 형태의 도시락 용기가 쓰여, 명절 분위기를 제대로 낼 수 있게 했다.

호호떡만둣국은 GS25에서 매년 설을 전후해 만두류, 떡국류 매출이 평소 대비 165% 증가한 데이터와 설 명절 음식 선호도 고객 조사 분석을 통해 기획됐고, 큼지막한 고기왕만두 3개, 조랭이떡, 계란 지단 등 400그램(g)의 든든한 한끼 구성으로 출시됐다.

GS25는 2월 4일까지 명절도시락 2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미니쌀약과나 비락식혜 중 1개를 증정하고, GS리테일의 모바일 앱(더팝)에서는 스탬프 응모 행사를 통해 우월한돈세트 등의 경품을 총1020명에게 랜덤으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맛신선, MD가 검증한 숨은 맛집 콘텐츠 채널 ‘인생식당’ 오픈

위메프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이 매월 전국 숨은 맛집 상세 정보를 공개한다.

위메프는 맛신선 MD가 전국 숨은 맛집을 직접 발굴해 소개하는 ‘인생식당’ 코너를 오픈한다.

‘인생식당’은 매월 발간하는 매거진 형식으로 운영한다. 미쉐린 가이드·블루리본·망고플레이트 등 국내외 정식 인증 매체에 소개되지 않은 전국의 숨은 맛집을 발굴해 위메프 고객에게 한발 앞서 소개한다는 취지다.

이 코너에는 MD가 직접 숨은 맛집을 발견하는 과정부터 대표 메뉴, 식당 관리 상태, 찾아가는 법 등 맛집 식당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담는다. 포털, SNS 검색 데이터는 물론 지역 커뮤니티 정보, 지역 공무원 단골 식당 내역 등 기초 자료와 현장 답사·검증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특히 ‘인생식당’에 소개된 식당에는 위메프 맛신선이 검증한 식당임을 인증하는 ‘맛신선 마크’가 부착된다. 식당에서 마크에 삽입된 QR코드를 찍으면 맛신선에 소개된 ‘인생식당’ 콘텐츠와 맛신선 서비스에 바로 연결된다.

‘인생식당’에 소개되는 맛집 중 밀키트, 포장배송 등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식당은 맛집 스토리와 함께 위메프를 통한 온라인 상품 판매로 연결해 집에서도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프레시코드’와 함께 건강 간편식 픽업 서비스 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샐러드 전문 배송 스타트업 ‘프레시코드’와 함께 건강 간편식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프레시코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예약하고 수령 희망 점포 ‘프코스팟’을 선택한 뒤 결제하면 된다. 주문 가능한 상품은 프리미엄 건강 샐러드를 비롯해 샐러드랩, 건강 도시락 등 총 180여 종이다. 오전 9시 30분 이전 주문 시 당일 점심으로, 오전 11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저녁 식사로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무료 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우선적으로 강남∙서초∙송파 등 강남권 100여 점에서 건강 간편식 픽업 서비스를 시행하며, 추후 점진적으로 서비스 대상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 창출에 따른 수익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우수 스타트업의 성장 발판 마련 등 다양한 기대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