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밀리의서재·글램·CGV·여기어때 外
[여행&여가] 밀리의서재·글램·CGV·여기어때 外
  • 오정희
  • 승인 2022.01.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밀리의서재)
(사진=밀리의서재)

밀리의 서재, 1월 인기 차트 공개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2022년 첫 달 인기 독서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Pick)한 1월의 서재’ 차트를 발표했다.

1월에는 리더의 인사이트를 담은 화제의 책들이 차트에 올랐다. <트렌드 코리아 2022>, <불편한 편의점>, <웰씽킹>(오디오북), <달러구트 꿈 백화점> 등 서점가 베스트셀러가 나란히 1~4위를 차지한 가운데 과학 전문 기자인 룰루 밀러의 저서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가 5위에 오르며 1월 한 달간 다양한 분야의 도서가 고루 사랑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밀리 오리지널로 공개된 이후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서점가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도 6위를 차지했다.

1월에는 특히 리더의 인사이트를 엿볼 수 있는 책이 큰 관심을 받았다. 송길영 빅데이터 전문가의 <그냥 하지 말라>는 13위에, 시대의 지성으로 꼽히는 이어령 교수의 대담집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은 15위에 안착했다. 투자에 대한 관심도 여전히 이어져 따라만 하면 수익이 나는 대가들의 투자 전략을 담은 <거인의 포트폴리오>는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서재에 담은 수 기준 10위를 기록했다.

고전 도서와 오디오북도 대거 순위권에 오르며 신구의 조화를 보였다. 불후의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는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은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는 새해를 맞아 전월 대비 큰 관심을 받으며 11위를 기록했다. 동양철학을 대표하는 공자의 지혜를 담은 <오십에 읽는 논어>와 일본 근대문학 대표적 작가인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 실격> 또한 각각 23, 26위를 기록했다.

 

(사진=글램)
(사진=글램)

글램, 신년 맞이 ‘연애 운세 이벤트’ 진행

큐피스트가 운영 중인 소셜 엔터테인먼트 앱 글램이 신년을 맞아 관상을 주제로 한 ‘연애 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연애 관상 테스트’와 ‘연애 운세 라이브’ 두 가지 컨텐츠로 진행되며 운영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다.

연애 관상 테스트는 글램 프로모션 페이지를 방문해 자신의 얼굴 사진을 첨부하면 AI가 콧볼, 미간, 이마, 눈썹 등 다양한 요소들을 3초 만에 분석, ‘출구가 없는 저세상 치명상’, ‘남 연애만 돕는 연애 서포트상’, ‘올해도 역시 솔로일상’ 등 16가지 유형 중 참여자에게 가장 어울리는 결과를 도출한다.

글램은 본 테스트를 통해 호랑이해를 기념하는 경품 또한 마련했다. 글램 앱 다운 후, 연애 관상 결과 캡쳐 화면을 ‘피드’ 카테고리에 포스팅 시 자동으로 경품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호랑이 순금 한 돈을 증정한다.

‘연애 운세 라이브’ 이벤트는 영상, 댓글, 목소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저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글램 라이브의 특장점을 이용, 보다 많은 사람들이 더 재미있는 운세를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무한도전 관상 특집에 출연한 유명 명리학자 ‘박성준’씨가 라이브 호스트로 출연, 게스트들의 관상을 보고 전반적인 연애운을 점쳐주며, 운세를 토대로 즉석 소개팅을 진행해 궁합이 딱 맞는 사람을 찾아준다.

 

(사진=리디)
(사진=리디)

리디, 설 연휴 ‘시간 순삭’ 웹툰 추천

리디는 이번 설 연휴에 즐길 수 있는 웹툰을 테마별로 추천한다. 리디가 추천하는 주요 웹툰 테마는 ▲드라마 미리보기 ▲좌충우돌 로맨스 ▲시공을 넘나드는 스토리 등으로 리디의 인기작부터 웹툰 공모전 수상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됐다.

먼저, 드라마 미리보기 테마에는 리디의 인기작 ‘시맨틱 에러’를 추천한다. 저수리 작가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시맨틱 에러’는 컴공과 아웃사이더 ‘추상우’와 디자인과 스타 ‘장재영’의 캠퍼스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2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로 공개를 앞두고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좌충우돌 로맨스 테마 추천작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는 과로로 쓰러져 소설 속 악녀에 빙의한 ‘노아’와 수사관 ‘카일 레너드’, 아기 용 ‘뮤’ 세 인물의 운명을 건 사건 추적기를 담았다. 독특한 캐릭터와 관계성이 흥미롭다는 반응을 얻으며 달슬 작가의 원작 웹소설과 웹툰 모두 인기를 끌고 있다.

시공을 넘나드는 스토리 테마에는 켄 리우 작가의 동명 SF 단편집을 웹툰화한 ‘종이 동물원’으로 엄마의 마법이 담긴 종이 동물 등 다채로운 소재를 바탕으로 동화 같은 이야기를 펼친다. 리디 웹툰 공모전 수상작 ‘호덕전’은 궁중을 배경으로 인간이 되고 싶은 신과 신이 되고 싶었던 인간의 서사를 그려내 호평받고 있다.

 

(사진=CGV)
(사진=CGV)

제페토 최초의 영화관, 제페토 CGV월드 28일 오픈

CGV는 메타버스를 통해 고객과의 새로운 접점을 마련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극장 경험을 제공하고자 '제페토 CGV월드' 맵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CGV는 지난 6일 제페토에서 CGV 비디오 부스를 공개하며 메타버스 유저들과의 첫 만남을 시작한 데에 이어 28일 공식 맵인 ‘제페토 CGV월드’를 오픈한다. 제페토 최초의 영화관 ‘제페토 CGV월드’에서는 매표소, 매점, 파코니 포토존 등이 조성돼 있는 로비와 다양한 좌석으로 꾸며진 상영관 내부를 만나볼 수 있다.

제페토 CGV월드 방문객들은 매표소와 매점, 취식 공간, 포토존 등이 구현되어 있는 로비를 먼저 만나게 된다. 다양한 상영작들의 포스터가 비치된 로비에서 보고싶은 영화를 고른 후 티켓판매기에서 티켓을 출력하고, 매점에서 팝콘과 음료 등을 구입해 로비 테이블에서 취식을 즐기는 등 실제 영화관 방문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제페토 CGV월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로비 한쪽에는 CGV의 공식 캐릭터인 파코니와의 기념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제페토 CGV월드 오픈을 기념해 CGV는 1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제페토 맵 내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면 3D 착장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팝콘 튀겨보기, 무전 해보기 등의 ‘미소지기 퀘스트’와 템퍼 시네마 시트에 누워 보는 등의 ‘고객 퀘스트’를 완수하면 미소지기 점프수트, 팝콘통 모자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제페토 CGV월드에 마련된 파코니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CGV, #CGVXZEPETO, #CGVKOREA)와 함께 제페토 피드 및 개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영화 관람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페토 앱 내 AR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실제 영화관을 배경으로 아바타를 합성해 촬영한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는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각각의 국가별로 당첨자를 추첨해 현지 CGV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CGV 모바일 앱에서는 제페토 CGV월드 맵 소개 영상을 시청한 후 관련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선착순으로 2만명에게 CJ ONE 포인트 300점을 선물하고, ‘제페토 CGV 놀러가기’를 클릭한 모든 고객에게 매점 콤보 50% 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용감한컴퍼니)
(사진=용감한컴퍼니)

용감한컴퍼니, 홈트레이닝 '모두의피트니스' 론칭

디지털 비대면 교육·헬스케어 전문 기업 용감한컴퍼니(대표 양승윤)는 필라테스, 요가, 발레, 피트니스 등의 전문강사와 함께 실시간 비대면으로 운동할 수 있는 헬스케어 플랫폼 ‘모두의피트니스’를 론칭했다. 

용감한컴퍼니의 비대면 헬스케어 플랫폼 ‘모두의피트니스’는 기존에 운영 중인 ‘피클라이브’를 리뉴얼해 론칭했다. 용감한컴퍼니는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모두의피트니스’는 전문강사와 수강생들의 일대다 피트니스 강의로 진행된다. 전문강사와 수강생들이 한화면에서 라이브로 운동하기 때문에 헬스장 못지않게 운동에 몰입할 수 있는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다. 여럿이서 함께 운동해 지루하지 않고 경쟁심 유발을 통해 운동효과를 늘릴 수 있다. 또한 전문강사의 실시간 피드백으로 부상을 방지할 수 있고 목적에 맞는 정확한 자세를 익힐 수 있다.

 

(사진=글래드호텔)
(사진=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 인 룸 다이닝 혜택을 제공하는 ‘룸콕’ 패키지 2종 출시

글래드 호텔은 프라이빗한 객실에서 ‘룸콕’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룸콕 패키지 2종’을 2022년 3월 31일(목)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서 이용가능하며, ‘룸콕’ 힐링을 즐기려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안락한 객실에서 휴식과 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룸콕 패키지는 여유로운 호캉스를 오래 즐길 수 있도록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도 제공한다. 패키지는 2종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돋아줄 와인과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힐링 칠링(Healing & Chilling) 패키지’와 최상급 블랙 앵거스 중 인증받은 CAB 등급의 냉장 흑우를 숙성한 스테이크를 제공하는 블랙바 스테이크하우스의 투고(TO-GO)메뉴를 즐길 수 있는 ‘EAT, STAY, LOVE(잇, 스테이, 러브) 패키지’이다.

먼저, 힐링 칠링(Healing & Chilling)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 1박과 라이프 케어 클린 뷰티 브랜드 ‘라타플랑(rataplan)’의 러브기빙데이 시트 마스크 2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 ‘빌라 콘치 까바 브륏 셀렉시옹(Villa Conchl Cava Brut Seleccion, 750ml)’ 1병을 제공한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공간 대여 경험자일수록…“취미 생활 만족도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공간대여 서비스 이용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공간대여 경험자일수록 취미 생활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간대여 서비스 경험자의 취미 생활 만족도는 67점으로 비경험자의 55점보다 높았다.

최근 취미 생활은 ‘장비빨’을 넘어 ‘장소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각 활동에 맞는 공간이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공간대여는 소규모 모임, 개인 창작과 연습 등 다양한 목적에 맞는 공간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설문조사에서도 응답자의 61.6%가 ‘최적화된 공간’을 공간대여의 장점으로 꼽았다. 다양해진 취미만큼, 각 활동에 맞는 모든 공간을 소유할 수 없다 보니 최적화된 공간의 필요성이 높아진 것이다. 

공간대여 이용 경험은 ‘20대 여성(40.2%)’이 가장 많았다. 20대 남성과 30대 여성이 각각 18.9%, 30대 남성이 11.7%로 뒤를 이었다.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새로운 취미를 찾아 도전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맞춤형 공간대여도 20대 여성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간대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해 보고 싶은 공간으로는 ‘파티룸(66.1%)이 가장 높게 조사됐다. 이어서 ‘운동 공간(33.9%)’, ‘카페(31.4%)’를 선택한 답변이 많았다. 남녀 모두에게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파티룸과 달리, 2순위에서는 남성이 ‘운동 공간’, 여성이 ‘카페’를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