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2.02.0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농협은행, NH멤버스 회원 대상 「NH-it다」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NH포인트 이용 회원의 문화예술에 대한 니즈를 혜택으로 보답하고자 1월부터 3월말까지 「NH-it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NH-it다」이벤트는 NH멤버스 앱 회원(응모마감일 기준 최근3개월 간 NH포인트 5천P 이상 적립 또는 사용)에게 추첨을 통해 인기 뮤지컬(하데스타운(1월), 지킬앤하이드(2월), 썸싱로튼(3월)) 티켓(VIP석) 및 굿즈 교환권 20매를 10명에게 2매씩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IT 아카데미 『IT’s Your Life』 참가자 모집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4일까지 IT 아카데미 ‘IT’s Your Life’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IT’s Your Life’는 ‘KB Dream Wave 2030’ 진로멘토링 사업 중 하나로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 지원을 통해 디지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은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IT’s Your Life’ 참가자 총 100명을 상하반기에 걸쳐 50명씩 선발해 데이터 분석, 웹·앱 개발, 디지털 금융 등 실무에 활용 가능한 IT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비전공자도 IT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역량 향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1:1 맞춤 취업 컨설팅 및 자기주도학습비를 지원해 교육과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다양한 프로젝트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팀에게는 포상금과 더불어 KB국민은행 해외지점 탐방 기회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내 최대 채용박람회인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청년들이 적성과 역량에 맞는 기업에 취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출범 10주년 기념 비대면 채널 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비대면 채널을 통한 펀드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Daily 적립식 펀드 대고객 이벤트 “돈이 일하게 하라”」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두 번에 나누어서 진행된다. 고객 관심 증대와 신규가입 활성화를 위하여 2월, 3월에 각각 한 차례씩 실시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농협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펀드상품(MMF 제외)에 1천원 또는 1만원이상 신규 가입하고 매일 자동이체 등록 후 이벤트에 응모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다이슨 에어랩(3명), CU편의점 상품권(500명), 문화 상품권(497명)을 제공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직접투자 대상 스타트업 공모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2월 3일부터 2월 18일까지‘제9차 중소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대상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등 중소법인으로 우리은행과 금융거래가 없어도 지원이 가능하다. 제출서류, 접수방법 등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의 우리뉴스 ‘새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신청기업의 기술성과 사업성 평가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올해 6월까지 약 10곳 내외의 투자 대상기업을 선정한다. 선정 기업은 상환전환우선주(RCPS) 등의 방식으로 10억원 이내의 자금을 투자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