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금융·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금융·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2.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AI 뱅킹 서비스 ‘콜리와의 대화’ 출시

KB국민은행이 ‘리브 Next’에 스타프렌즈 캐릭터 ‘콜리’와 대화하며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AI 뱅킹 서비스 ‘콜리와의 대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콜리와의 대화는 SK텔레콤 ‘인공지능 누구(NUGU) 기반 AI 뱅킹 서비스로 ‘콜리’가 3D 캐릭터로 등장해 고객과 대화하고 요청에 응답한다. ‘리브 Next’ 앱에서 “콜리야”하고 부르면 ‘콜리와의 대화’를 시작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다양한 애니메이션도 선보인다.

‘콜리와의 대화’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송금/잔액조회와 같은 금융 거래뿐만 아니라 날씨/감성대화/백과사전까지 다양하다. 또한 ‘목소리 모드’뿐만 아니라 채팅을 통한 대화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시행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영업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화 상담으로 진행했던 기존 조사와 달리 영업점을 방문해 은행 업무를 본 고객에게 2시간 이내 설문 링크 문자 메시지를 전송해 진행된다.

당일 모바일 설문에 참여하지 못한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익영업일 AI 기반 ARS조사를 병행한다.

조사는 전반적 만족도, 업무처리 과정 및 추천의향을 묻는 선다형 문항과 개선사항, 직원 칭찬에 대한 서술형 문항으로 구성된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2022년 스타트업 모집

신한금융그룹은 2월 7일부터 한 달간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과 인천 2개 지역에서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한금융 ! 이번 모집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36개)’, ‘인큐베이션(25개)’, ‘글로벌(20개)’! 등 3개 트랙에서 총 81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9월 KT와 맺은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공동 추진하는데 선발한 스타트업과 디지털 신사업 및 플랫폼 역량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업무용 공간 무상 임차 ▲전용펀드 투자 ▲사업 컨설팅 ▲통합 IR 및 오픈 이노베이션의 참여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LCK 스폰서십 연계 MZ세대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2022년 LCK 스프링 시즌 개막에 맞춰‘SNS 치어풀 인증 이벤트’와‘우리WON뱅킹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SNS 치어풀 인증 이벤트’는 이벤트 참가자가 LCK리그에서 본인이 응원하는 팀과 선수의 치어풀(응원문구를 적은 종이)을 만들거나 온라인 치어풀을 활용해 게시판에 응원 글을 남기고 본인 SNS에 게시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또한, 우리WON뱅킹 앱 메뉴인‘WON하는 LCK’에서 매일 승부예측에 참여하고, 매주 치러지는 경기의 골드킹(게임에서 골드를 가장 많이 모은 선수)에 투표하면 추가로 골드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골드리워드는‘WON하는 LCK’에서 10여종의 게임 아이템으로 즉시 교환 가능하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2022년 ‘N키즈&N주니어’ 모집

NH농협은행은 청소년 금융교육과정인 2022년‘N키즈&N주니어’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N키즈&N주니어'는 3월부터 6월까지 총 4단계로 진행된다.  단계별 상세 교육과정은 ▲1단계‘대상자별 맞춤형 금융교육특강 참여’, ▲2단계‘청소년금융교육센터의 금융·직업 체험 참여’, ▲3단계‘나만의 금융이야기 제출’, ▲4단계‘금융 골든벨 대회 참여’이다.

'N키즈&N주니어'의 신청기간은 2월7일(월)부터이며 선착순 마감으로 5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수도권 내 초등학생 4~6학년(N키즈) 및 중학생(N주니어)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환율우대 100%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3월 말까지 환테크에 관심있는 개인고객을 위해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환율우대 100%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은 상품 가입 시 목표환율을 지정해 환차익과 이자를 동시에얻을 수 있는 재테크용 외화정기예금이다. 은행이 매일 고시하는 최초환율이 고객의 사전 지정 환율 이상인 경우 자동 해지돼 환차익과 함께 가입기간에 따른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을 신규가입한 개인고객 전원에게 환율우대 100%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이 목표환율에 도달해 자동 해지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도미노피자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