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로이드, ‘유스 메타 챌린지 Youth Meta Challenge’와 함께하다
큐브로이드, ‘유스 메타 챌린지 Youth Meta Challenge’와 함께하다
  • 김수진
  • 승인 2022.02.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큐브로이드
사진제공= 큐브로이드

청소년 미래 역량 발굴을 위한 유스 메타 챌린지(Youth Meta Challenge)를 열었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현실과 같은 활동이 이뤄지는 가상공간 '메타버스(Metaverse)' 속에서 과제를 해결하며 주도성, 문제해결력, 새로운 가치 창조와 같은 역량을 키우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청소년 105개 팀 300여 명이 참가했다. 주최진은 6세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 2명 이상 모인 팀이라면 참가를 허용했다.

큐브로이드는 유스 메타 챌린지(Youth Meta Challenge)에 후원기업으로 활동했다.

큐브로이드의 큐로AI 코딩블록을 활용하는 참가자는 ▲연구발표 ▲상상작품 2개 분야 가운데 각자 자신 있는 분야를 택해 결과물을 만들었다.

큐브로이드 신재광 대표는 “협력과 소통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로봇, 코딩, 인공지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큐브로이드는 ‘메타버스’주제로 구성된 교재를 선봬 미취학 아동이 큐브로이드 코딩블록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으며, 크롬북을 활용한 로봇코딩을 통하여 초중고 학생들이 재미있게 ‘메타버스’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